화용론의 의미를 기술하고 그에 대한 예들을 만 2, 3, 4세까지 각 연령에 대한 실제 예들을 쓰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1.11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화용론의 의미를 기술하고 그에 대한 예들을 만 2, 3, 4세까지 각 연령에 대한 실제 예들을 쓰시오.
목차
1. 화용론의 의미

2. 화용론의 예 (만 2세, 3세, 4세)
1) 만 2세 예
2) 만 3세 예
3) 만 4세 예

◆ 참고자료 ◆
본문내용
화용론의 의미를 기술하고 그에 대한 예들을 만 2, 3, 4세까지 각 연령에 대한 실제 예들을 쓰시오

1. 화용론의 의미

화용론(pragmatics)이란 화자의 언어사용과 청자의 언어이해를 언어학적 입장에서 과학적으로 연구하는 분야이다. 화자 및 청자의 의사소통 행위는 대체적으로 직시(deixis), 함축(implicature), 전제(presupposition), 화행(speech act) 등의 규칙적인 현상을 바탕으로 이루어진다(정동빈, 1992).
참고문헌
• 김영태(2002)「아동언어장애의 진단 및 치료」서울: 학지사
• 나수화(2006)「정신지체아동 언어의 화용론적 특성 분석」한양대학교 대학원 논문
• 이명화(2007)「글 없는 그림책 활용에 따른 만3세 유아의 언어 능력 및 사회·정서 발달에 관한 사례연구」한국외국어대학교 교육대학원 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언어지도-기말 레포트
  • 만, 동시에 멀티미디오 자체를 다룰 줄 아는 능력도 신장시켜야 함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언어교육이란 하이퍼미디어와 인터넷 사용이 가능한 컴퓨터의 기술을 직간접적으로 활용하여 프로그램화된 언어학습 자료들을 사용함은 물론이고, 실제적이고 유의미한 모든 언어활동까지도 가능하게 하는 모든 형태의 언어학습을 의미2.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언어교육의 특성과 장점1)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유아언어교육의 특성컴퓨터는 이제 매체일 뿐만

  • 영유아기 신체발달, 언어발달의 특징
  • 2. 블록 쌓기3. 젓가락 잡기4. 그리기가. 난화기나. 배치화기다. 형태화기라. 디자인화기마. 희화기5. 옷 입고 벗기 및 단추 사용6. 왼손잡이#2 언어발달A. 언어발달이론I. 행동주의적 관점II. 생물학적 관점1. 뇌의 구조와 측두화2. 연령 요인3. 발달단계의 보편성4. 변형생성이론III. 인지적 접근1. Piaget와 언어2. 희귀 사상 학습기제론3. Clark과 NelsonIV. 정보처리이론B. 언어발달의 과정I. 언어전기1. 말소리의 지각2. 말소리의 산출3. 평균 형태

  • 청소년 심리 및 행동평가 청소년 평가의 의미와 틀1
  • 대한 탐색을 통해 정보를 수집한 후 내담자, 상담자, 상황을 평가하여 판단을 하게된다. 2. 평가의 의미, 기능과 유형 2.1 측정, 판단, 그리고 평가 상담자가 상담에서 내담자를 변화시키기 위한 개입방법을 선택하고 실제로 개입하기 전에 내담자에 대해서 알고자 하는 노력을 평가라 할 수 있는데, 이와 유사한 노력들은 측정(measuerment)과 진단(diagnosis)도 포함된다. 그2.1.1 측정과 평가 측정(measuerment)은 사람이나 사건의 특징을 수치로 기술하는 것이다

  • 7차현대문법총정리
  • 만, 이들이 서로 깊은 관계를 맺고 있다는 사실은 부정하기 어렵다. 인간은 언어를 도구로 하여 생각을 하며, 그 결과 사고력과 인지 능력이 점점 발달한다고 말할 수 있다. 한 민족의 언어는 곧 그 민족의 정신이라고 말 할 정도로 언어가 세계관까지 결정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많다.2. 언어와 사회같은 말을 사용하는 사회라고 하더라도, 지역에 따라 혹은 언어 사용자의 나이, 연령, 사회적 지위, 경제력, 학력 등에 따라 사용되는 언어의 모습이

  • [언어발달] 정신지체 언어치료
  • 2) 기억력의 장애① 언어성 단기기억력의 장애(verbal short-term memory) ② 대부분의 언어검사는 특정자극을 기억하여 그에 적절한 응답을 하도록 요구한다.시각적인 보조(그림, 도표, 글씨 등)가 언어성 검사에서의 수행력을 높여준다. 가족사진이나 치료사의 사진을 자극물로 사용바른 답이나 행동에 대한 모델제공 (특히 구강운동)(3) 운동능력의 제한① 다운증후군: 근육의 저긴장도(hypotonia)② 다양한 운동장애, 일부는 정상운동발달의 지표에 유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