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마케팅전략분석및 현대카드 디자인경영사례분석과 현대카드 POLC전략 분석과 나의견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5 / 2016.02.25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현대카드 마케팅전략분석및 현대카드 디자인경영사례분석과 현대카드 POLC전략 분석과 나의견해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서론

2. 본론
(1) 현대카드의 디자인 경영 시행 배경(SWOT) 및 계획수립(planning)
● 현대카드 SWOT분석
● 현대카드 마케팅 Plannig

(2) 현대카드 기업조직분석

(3) 현대카드 Leading 전략
ⅰ. 사내 직원 디자인 및 관리
ⅱ. CSR '예술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세상'
ⅲ. 현대카드 사내 인테리어와 복지제도

(4) 현대카드 Controlling 전략

3. 결론 및 나의의견

참고문헌
본문내용
현재까지 현대카드의 디자인 경영은 성공적인 전략이였다. 하지만 시장의 상황은 항상 변하고 그 속도도 빨라지고 있기 때문에 현재의 실적에 안주해서는 금방 도태되고 만다. 이에 따라 정태영 사장은 향후 10년간 신용카드 업계를 주도할 '챕터2'라는 리뉴얼 상품을 출시하고자한다. 기업에서 리뉴얼 제품을 내놓을 때는 타이밍이 관건이다. 성공적인 타이밍을 예측하기 위해서는 시장의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 할 수 있도록 회사내부의 커뮤니케이션 구조를 만들어야 한다. 커뮤니케이션이 원활하게 이루어 질 때 국내 시장 환경과 더 나아가 글로벌 환경의 변화에 빠른 속도로 대처 할 능력이 생긴다. 정태영 사장은 6월 24일 기자 간담회에서
참고문헌
-위키 백과사전
-네이버 백과사전
-디자인 없는 기업은 죽은 기업, 기업들 디자인 경영현장엔 ‘전쟁’, 헤럴드경제, 2012.09.14
-회장님들 ‘디자인경영’ 매력에 빠져들다, 뉴스천지, 2012.10.20,
-추성엽, <현대카드처럼 마케팅하라>,토네이도, 2009,
-네이버 블로그 참조. http://tranquillo.tistory.com/41 [유니타스 브랜드 Vol.10 - 브랜더의 성지순례, -디자인 경영의 성배 현대카드]
-경영학의 이해 http://blog.daum.net/66011/15071818
-REASON 현대카드에는 분명한 이유가 있다, 김성철, 21세기 북스,
-현대카드 현대캐프탈 6개 공식 블로그 참조. http://blog.hyundaicardcapital.com/
-아레나 옴므 플러스 2012년 10월호 “현대카드에서 일주일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카드 경영전략과 SWOT분석, 현대카드 마케팅사례, 현대카드 향후전망연구 PPT
  • 1. 현대카드 기업소개 현대카드 개요 CEO소개2. 현대카드 경영전략 디자인경영 전략 문화혁신전략 SNS경영전략3. 현대카드 SWOT분석4. 현대카드 STP분석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5. 현대카드 마케팅 4P전략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6. 그 외 마케팅활동7. 결론 미래발전 가능성 나의의견CONTENTS1. 현대카드 기업소개사업 종류취급 품목주요 사업그룹사설립일 대표 이사 매출액자본금신용카드업신용카드신용

  • 현대카드 성공요인과 마케팅성공,실패사례분석및 현대카드 전략제시 - 현대카드 마케팅연구 레포트
  • 현대카드마케팅성공,실패사례INDEX1. 현대카드의 기업소개와 성공요인2. 현대카드 주요상품 소개와 상품별 표적타겟3. 신용카드 산업특성 연구4. 현대카드 경영방침(1) 전략경영 (2) 스피드경영 (3) 혁신경영 (4) 변화경영5. 현대카드 SWOT분석6. 현대카드 마케팅전략 성공사례7. 마케팅전략 효과연구8. 현대카드 마케팅실패 사례9. 마케팅 실패극복위한 전략제안10. 결론 및 시사점1. 현대카드의 기업소개와 성공요인현대카드는 현대자동차그룹

  • [경영학원론] 현대카드 디자인 경영
  • 디자인 경영을 이끌어나가고 있다. 이처럼 현대카드사는 기업 내외부적으로 활발하게 디자인경영을 하는 주요 기업으로 타 금융업계의 벤치마킹 대상이 되고 있다. 주 http://www.hankyung.com/news (2007.06.08)우리 8조는 이러한 이유 때문에 다른 카드회사보다 뒤늦게 시장에 진출하였지만 시장에 대한 철저한 분석과 일관성 있고 차별화 된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는 현대카드 마케팅전략을 성공 사례로 선정하게 되었다.(2) 기업 소개현대카드는 현대 캐피

  • 현대카드 기업분석과 현대카드 경영전략,마케팅 STP,4P전략연구및 현대카드 미래전망과 향후전략제안
  • 현대카드 마케팅,경영전략 사례연구< 목차 >1. 현대카드 기업소개2. 신용카드사 시장현황연구3. Porter’s 5 forces 모델분석4. 현대카드 경영전략 연구(1) 차별화 전략 (2) 해외진출전략(3) 광고전략(4) 디자인전략5. 현대카드 STP 전략(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2) 목표시장설정 (Targeting)(3) 포지셔닝 (Positioning)6. 현대카드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제품전략) (2) Price(가격전략)(3) Place(유통전략)(4) Promotion(촉진전략)7. 현대카드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서비스마케팅] 현대카드 디자인경영
  • 현대카드는 출발은 늦었지만 마케팅에 있어서는 우등생이었던 것이다.(1) 경영방침현대카드는 4대 경영방침을 중심으로 CEO의 전폭적 지원, 그리고 혁신, 스피드, 차별화라는 강력한 무기를 더해 소비자에게 일관된 커뮤니케이션을 전개했다. 15가지의 주제를 철저히 분석하고 기획하며 실행한다. 과거의 전략을 답습하지 않고 현대카드만의 강점을 발굴하고 치밀한 전략과 남과 다른 차별성을 지니고 있다. 이런 능력들이 현대카드 하면 생각나게 하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