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마케팅전략분석및 현대카드 디자인경영사례분석과 현대카드 POLC전략 분석과 나의견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5 / 2016.02.25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현대카드 마케팅전략분석및 현대카드 디자인경영사례분석과 현대카드 POLC전략 분석과 나의견해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 목차
-
1. 서론
2. 본론
(1) 현대카드의 디자인 경영 시행 배경(SWOT) 및 계획수립(planning)
● 현대카드 SWOT분석
● 현대카드 마케팅 Plannig
(2) 현대카드 기업조직분석
(3) 현대카드 Leading 전략
ⅰ. 사내 직원 디자인 및 관리
ⅱ. CSR '예술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세상'
ⅲ. 현대카드 사내 인테리어와 복지제도
(4) 현대카드 Controlling 전략
3. 결론 및 나의의견
참고문헌
- 본문내용
- 현재까지 현대카드의 디자인 경영은 성공적인 전략이였다. 하지만 시장의 상황은 항상 변하고 그 속도도 빨라지고 있기 때문에 현재의 실적에 안주해서는 금방 도태되고 만다. 이에 따라 정태영 사장은 향후 10년간 신용카드 업계를 주도할 '챕터2'라는 리뉴얼 상품을 출시하고자한다. 기업에서 리뉴얼 제품을 내놓을 때는 타이밍이 관건이다. 성공적인 타이밍을 예측하기 위해서는 시장의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 할 수 있도록 회사내부의 커뮤니케이션 구조를 만들어야 한다. 커뮤니케이션이 원활하게 이루어 질 때 국내 시장 환경과 더 나아가 글로벌 환경의 변화에 빠른 속도로 대처 할 능력이 생긴다. 정태영 사장은 6월 24일 기자 간담회에서
- 참고문헌
-
-위키 백과사전
-네이버 백과사전
-디자인 없는 기업은 죽은 기업, 기업들 디자인 경영현장엔 ‘전쟁’, 헤럴드경제, 2012.09.14
-회장님들 ‘디자인경영’ 매력에 빠져들다, 뉴스천지, 2012.10.20,
-추성엽, <현대카드처럼 마케팅하라>,토네이도, 2009,
-네이버 블로그 참조. http://tranquillo.tistory.com/41 [유니타스 브랜드 Vol.10 - 브랜더의 성지순례, -디자인 경영의 성배 현대카드]
-경영학의 이해 http://blog.daum.net/66011/15071818
-REASON 현대카드에는 분명한 이유가 있다, 김성철, 21세기 북스,
-현대카드 현대캐프탈 6개 공식 블로그 참조. http://blog.hyundaicardcapital.com/
-아레나 옴므 플러스 2012년 10월호 “현대카드에서 일주일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