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기업 FedEx의 해외 진출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1.10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FedEx의 기업소개, 경영이념, 기업현황과 성장과정 및 서비스 등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하였으며, FedEx의 중국시장 진출과정과 전략에 대한 핵심적 내용을 서술하였음. 또한, FedEx의 마케팅 전략과 성공요인에 대해 분석하였으며, 결론과 향후 발전방안을 제시한 자료임
목차
1. FedEx 소개
- 탄생
- 경영이념
- 기업현황과 성장과정
- 서비스 소개

2. FedEx의 해외시장 진출 사례
- 중국시장 진출 과정 및 전략
- 경쟁사의 중국시장 진출

3. FedEx의 진출 성공전략
- FedEx의 마케팅 전략, 성공요인 분석

4. 결론 및 향후 전망
- 향후 발전 방안 전략 제시
- 느낀점과 시사점
본문내용
3. FedEx의 진출 성공전략

1) FedEx의 마케팅 전략, 성공요인 분석

FedEx의 조직 구조 및 인사 시스템은 주요 성공 요인 중 하나이다. FedEx는 제품, 지역, 고객별 차이에 신속하게 적응을 가능하게 했다. 또한 의사결정을 분권화시켜 편안하고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했다. 이는 본사가 가이드라인만을 정해주고, 이 가이드라인 아래 자율적인 기업으로 운영을 가능하게 한 것이다. 자회사인 FedEx services는 전체적인 전략 수립과 통제역할을 수행하게 하여 본사와 유기적으로 활동하게 했다.

FedEx는 종업원 제일주의를 통한 서비스 향상을 최우선으로 삼았고, 노동조합이 없는 대표적인 기업 중 하나이다. 또한 FedEx는 기존의 대중매체를 활동한 웹 사이트 광고와 PPL (Product in Placement) 마케팅을 통해 홍보를 하는 E-Business의 강자이다. 그리고 FedEx는 특별 운송물을 통한 마케팅을 펼치기도 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아요                   
  • hojun***
    (2018.11.29 18:03:39)
회원 추천자료
  • [A+]글로벌기업 FedEx 해외진출 전략 - 경영전략 현지화전략 마케팅 4P STP SWOT 분석
  • 전략 - 윤리 / 지식 / 인재 경영5. 결론 – 향후전망, 시사점- 향후 발전방안 전략제시- 느낀점 / 시사점 2. 페덱스 글로벌전략 분석1 중국시장 진출 과정 및 전략2 중국 운송, 물류시장 환경 및 규모분석3 FedEx 마케팅전략 , 성공요인분석- STP, 4PMIX, SWOTCONTENTS Chapter 1 - 기업소개 - 기업개요, HISTORY, VISION, MISSION- 기업문화, 철학, 수상현황, 핵심가치- CI, BI, SLOGAN, 사회공헌활동o 운송에 있어 최고를 자랑하는 FedEx는

  • DHL DHL 기업소개 DHL 물류시장 현황 DHL 기업분석 DHL 최근 이슈 DHL 소개
  • 기업들의 리스크까지 전담 할 수 역량을 요구받고 있기에 이를 충족시켜야 하는 물류기업들의 노력도 크게 증가되어야 하는 어려운 처지에 놓여 있음또한 세계 경제 환경변화와 국내 기업의 글로벌화 전략에 따라 2000년 이후 물류기업들의 해외 진출이 본격화 되고 있고, 앞으로도 기업 환경의 글로벌화와 함께 국내 물류시장의 포화상태가 진행되면서 글로벌 물류시장으로 눈을 돌릴 수밖에 없는 실정으로 현실에서 물류업계는 다방면에서 애로를

  • 국제 경영론 CJGLS와 브라질
  • 해외로 R&D기능을 이전하여 기술을 습득하고 그에 따라 새로운 혁신적인 물류 시스템을 만들어내는 것이 성공적인 해외 진출에 장기적으로 볼 때 도움이 되리라 할 수 있겠다. CJ GLS는 Globa SCM Solution Provider(GSSP)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것을 공개적으로 밝히고 있다. 그만큼 CJ의 Solution Provider로서의 역량은 대표적인 기업이 현재 보유하고 있는 핵심역량이라고 할 수 있다. 기업에게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하여서는 무엇보다 그 기업이 처해있는 현실을 이해

  • [글로벌 기업사례] 제네시스의 성공적인 해외진출을 위한 고찰 -제네시스와 BMW 5시리즈의 사례 비교분석
  • 제네시스의 성공적인 해외진출을 위한 고찰-제네시스와 BMW 5시리즈의 사례 비교분석< 목 차 >Ⅰ. 서론: 2008년의 창세기 - 현대자동차의 부흥Ⅱ. 제네시스, 다이아몬드 모델을 통한 분석 1. 요소조건 (Factors Conditions)2. 수요조건 (Demand Conditions)3. 관련 및 지원 산업 (Related and Supporting Industires)4. 기업 전략, 구조 및 경쟁 (Firm Strategy, structure and Rivalry)Ⅲ. 울산 현대자동차 클러스터1. 울산 자동차 클러스터의 소개2. Hub-Spoke형의 울산 자

  • [글로벌기업]FedEx의 성공비결과 서비스 전략
  • 기업은 주문에 따라 고객에게 직접 상품을 배달해 주는 형태의 경영 활동이 차지하는 비중이 더욱 커지게 될 것이다. 이러한 일련의 변화는 제조업체나 유통업체를 대신하여 고객에게 상품을 배달해 주는 기능을 담당하는 특송 산업의 중요성을 한층 더 배가 시킬 것이다. 미국의 경제전문지 포춘(Fortune)은 가장 빠른 시간 안에 크게 성공한 회사로 MS사와 FedEx를 꼽았다. 단기간에 세계최대 국제특성 서비스 업체로 성장한 FedEx의 성공비결과 서비스 전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