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Starbucks)의 글로벌 경영 성공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23 / 2016.01.23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스타벅스의 소개와 스타벅스의 베트남 시장진출전략에 대해 서술하였으며, 스타벅스의 성공전략을 상세하게 정리한 후 결론과 향후 전망에 대해 설명한 자료임
- 목차
-
1. Starbucks 소개
1) Starbucks의 역사
2) 기업의 사명
3) 세계의 Starbucks
2. Starbucks의 해외시장 진출 사례
1) 베트남 시장 진출과 전략
3. Starbucks의 진출 성공전략
1) Starbucks만의 마케팅 전략
2) 위기에서 건져낸 3가지의 핵심 키워드
4. 결론 및 향후 전망
1) 향후 발전 방안 전략
2) 느낀점과 시사점
- 본문내용
-
3. Starbucks의 진출 성공전략
2) Starbucks를 위기에서 건져낸 3가지의 핵심 키워드
2007년 Starbucks는 위기에 있었다. 초심과 핵심 가치를 멀리하고 몸집 불리기에만 급급한 결과였다. 외신들은 커피 제국의 몰락이라고 단언하였으며 소비자들의 시선 또한 싸늘했다. 2008년 회사의 위기를 극복시키기 위해 하워드 슐츠가 회사로 돌아 왔다. 슐츠가 다시 Starbucks를 일으켜 세운 3가지의 키워드가 있다. 이는 슐츠가 펴낸 ‘온워드’ 라는 책에서 자세히 알 수 있다. 전진, 앞으로의 뜻을 가지고 있는 온워드는 2007~2010년 사이에 심각한 위기에 빠진 Starbucks 구하기 작전을 상징하는 핵심어이자 암호이다. 3가지의 키워드는 결단, 기본, 도전이다.
첫 번째로는, 결단이 필요할 때 앞으로 나서기이다. 슐츠가 돌아오자마자 첫 번째로 한 일은 미국 전역에 있는 7,100개의 매장의 문을 닫고 모든 바리스타들에게 에스프레소 제조와 고객서비스에 대한 재교육을 실시한다는 안내문을 내걸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