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Starbucks)의 글로벌 경영 성공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23 / 2016.01.23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스타벅스의 소개와 스타벅스의 베트남 시장진출전략에 대해 서술하였으며, 스타벅스의 성공전략을 상세하게 정리한 후 결론과 향후 전망에 대해 설명한 자료임
목차
1. Starbucks 소개
1) Starbucks의 역사
2) 기업의 사명
3) 세계의 Starbucks

2. Starbucks의 해외시장 진출 사례
1) 베트남 시장 진출과 전략

3. Starbucks의 진출 성공전략
1) Starbucks만의 마케팅 전략
2) 위기에서 건져낸 3가지의 핵심 키워드

4. 결론 및 향후 전망
1) 향후 발전 방안 전략
2) 느낀점과 시사점
본문내용
3. Starbucks의 진출 성공전략

2) Starbucks를 위기에서 건져낸 3가지의 핵심 키워드

2007년 Starbucks는 위기에 있었다. 초심과 핵심 가치를 멀리하고 몸집 불리기에만 급급한 결과였다. 외신들은 커피 제국의 몰락이라고 단언하였으며 소비자들의 시선 또한 싸늘했다. 2008년 회사의 위기를 극복시키기 위해 하워드 슐츠가 회사로 돌아 왔다. 슐츠가 다시 Starbucks를 일으켜 세운 3가지의 키워드가 있다. 이는 슐츠가 펴낸 ‘온워드’ 라는 책에서 자세히 알 수 있다. 전진, 앞으로의 뜻을 가지고 있는 온워드는 2007~2010년 사이에 심각한 위기에 빠진 Starbucks 구하기 작전을 상징하는 핵심어이자 암호이다. 3가지의 키워드는 결단, 기본, 도전이다.
첫 번째로는, 결단이 필요할 때 앞으로 나서기이다. 슐츠가 돌아오자마자 첫 번째로 한 일은 미국 전역에 있는 7,100개의 매장의 문을 닫고 모든 바리스타들에게 에스프레소 제조와 고객서비스에 대한 재교육을 실시한다는 안내문을 내걸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략경영론 - 스타벅스커피
  • 전략4. STARBUCKS 품질경영 성공비결(1) 제품성공요인(2) 서비스 품질 성공요인(3) 서비스품질경영 부문의 내부고객 만족경영(4) 마케팅 전략(5) 아이디어 전략 5. STARBUCKS의 한국시장 진출배경 및 전략(1) 스타벅스 진출이전의 한국 커피시장(2) 스타벅스 한국 커피시장 진출 배경(3) 스타벅스의 한국 시장 진출 전략(4) 스타벅스의 한국 시장 성공 요인(5) 스타벅스의 한국 시장에서의 문제점과 직면 과제Conclusion 1. STARBUCKS의 최근 위기와 대응2. 글로벌

  • 스타벅스 마케팅 스타벅스 커피시장 스타벅스 다각화전략 스타벅스성공사례 스타벅스 STP분석
  • 스타벅스 디지털 네트워크 제공 등 디지털 서비스 확대 시애틀 베스트 커피 브랜드 확장을 위한 사업 전략 재구축1.스타벅스 역사STARBUCKS2.스타벅스 역사- 로고의 변화세계적인 커피 프랜차이즈 스타벅스는 2011년 3월, 창사 40주년을 맞아 로고를 변경하고 새로운 로고에서는 기존 로고에 들어있던 ‘스타벅스 커피(STARBUCKS COFFEE)’라는 글자가 빠졌다. 하워드 슐츠 최고경영자(CEO)는 스타벅스가 커피전문점에서 벗어나 다양한 제품 영역, 글로벌 시장으

  • 스타벅스 역사 스타벅스 로고변화 스타벅스 성공사례 SNS활용 마케팅 커피시장분석 감성마케팅
  • 전략 재구축1.스타벅스 역사STARBUCKS2.스타벅스 역사- 로고의 변화세계적인 커피 프랜차이즈 스타벅스는 2011년 3월, 창사 40주년을 맞아 로고를 변경하고 새로운 로고에서는 기존 로고에 들어있던 ‘스타벅스 커피(STARBUCKS COFFEE)’라는 글자가 빠졌다. 하워드 슐츠 최고경영자(CEO)는 스타벅스가 커피전문점에서 벗어나 다양한 제품 영역, 글로벌 시장으로 확대 진출하겠다는 뜻을 담고 있다고 로고 수정의 의미를 설명했다.STARBUCKS스타벅스 성공사례STAR

  • starbucks 소개
  • STARBUCKSCONTENTS스타벅스 소개스타벅스 글로벌 경영 전략스타벅스 성공 사례-한국스타벅스 실패 사례-호주,유럽,이스라엘 INTRO기업소개설립배경스타벅스 광고-1http://www.youtube.com/watch?v=Fbz1NTwEL-c1. 설립배경1971 미국 시애틀의 커피상점에서 출발고든 보커, 제리 볼드윈, 지브시글의 동업자당시에는 커피숍이 아닌 커피원재료를 파는상점1982 하워드 슐츠가 마케팅 부분에 합류이탈리아 커피에서 영감을 얻어 커피문화를 도입하고자함하워드 슐츠

  • 스타벅스 100호점의 숨겨진 비밀 식음료 관리
  • 글로벌 브랜드 파워 4위에 올라서는 엄청난 기록을 세웠다. 스타벅스는 체험 마케팅을 잘 보여주는 사례라고 할 수 있다. 과거 품질만 좋으면 물건이 잘 팔리던 것과 달리 고객이 색다른 체험을 할 수 있는 기업이 시장을 이끌어 가는 시대가 대두하였고, 스타벅스는 이런 트렌드를 적절히 구체화하였기에 성공할 수 있었다. 첫 번째로 스타벅스는 고객과 직원(스타벅스에서는 이들을 파트너라고 부른다.)의 체험을 무엇보다 소중하게 여기고 있다. 고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