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마케팅의 개요와 감성마케팅의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1.07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감성마케팅의 개요, 감성마케팅의 사례(난타공연, 금호 아시아나, 베네통)를 조사하였습니다.
목차
1. 감성마케팅의 개요
1) 감성마케팅의 개념
2) 감성 마케팅의 유형
3) 감성 마케팅의 중요성

2. 감성마케팅 전략
1) 오감 마케팅 전략
2) 정서적 컨버전스 마케팅 전략

3. 감성마케팅 적용방법의 특성

4. 감성마케팅의 사례
1) 난타공연
2) 금호 아시아나
3) 베네통

【 참고자료 】
본문내용
◈ 감성마케팅의 개요와 감성마케팅의 사례 ◈

1. 감성마케팅의 개요

1) 감성마케팅의 개념
감성 마케팅의 의미는 말 그대로 고객의 기분과 감정에 영향을 미치는 감성적인 자극을 통해 기업의 이미지와 유대관계를 갖는 것을 말한다. 이것을 마케팅 측면에서 설명하자면 소비자의 욕구(needs)를 만족시키기 위해 아이디어, 서비스, 재화를 개념화, 가격화, 촉진, 유통함에 있어 소비자의 감성에 소구하여 「교화(commutativity)」를 만들어 내는 전략적인 활동이라고 설명 할 수 있다(오정윤, 2007).
Scott Robinette(2003)는 감성마케팅을 고객과의 지속적 유대를 추구하는 것으로 고객 자신이 소중하게 여겨지고, 벼려 받는다고 느끼게 함으로써 로열티를 갖게 한다고 하였다. 즉, 감성마케팅은 소비자의 감성에 호소하는 마케팅 기법으로 인간의 오감의 감송요소를 자극하여 고객과 커뮤니케이션하고, 더욱 친밀하고 지속적인 연결을 형성해 가는 방법이다. 소비자의 기호를 파악하여 소비자들이 "바로 이거야"라고 외칠 정도로 가슴에 와 닿을 알맞은 상품을 생산하거나 서비스, 커뮤니케이션을 제공하는 것이 감성마케팅의 공략 포인트이다.
참고문헌
? 댄 힐 저, 이정명 역(2004)「감각 마케팅」비즈니스북스
? 채수명(2002)「색채심리마케팅」도서출판 국제
? 이연수(2006)「2006년 주목할 감성마케팅 키워드」LG주간경제
? 김란임(2012)「패션 점포에서 감성 마케팅과 비주얼머천다이징이 소비자 태도에 미치는 영향」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논문
? 김승미(2008)「감성마케팅을 활용한 뮤지컬의 관객개발 전략 연구」단국대학교 대학원 논문
? 오정윤(2007)「감성마케팅과 테크놀러지를 적용한 기업 홍보관 계획」홍익대학교 건설도시대학원 논문
? 구선애(2003)「캐주얼 브랜드의 감성마케팅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연구」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논문
? V에너지 마시고 호주 뮤직페스티벌 가자’, 일간스포츠, 2013.02.20.
? [氣살리기 경영] 금호아시아나 ‥ 주부대학ㆍ부부동반 행사, 한국경제, 2005.06.08
? 기업문화가 글로벌경영 이끈다…기업들 조직 확장, 경향신문, 2007.01.22.
? 보아, 베네통 글로벌 캠페인 모델 발탁 “동양인 최초, 컬러는 실버”, 한국경제, 2013.03.20.
? http://www.benettonkorea.co.kr/
? http://nanta.i-pmc.co.kr/
? http://colormeradasia.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코카콜라 마케팅사례] 코카콜라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코카콜라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향후전망연구
  • 기업분석SWOT분석마케팅전략 사례향후전망-목차-1. 코카콜라 기업소개(1) 코카콜라 개요(2) 기업철학(3) 코카콜라 History2. 코카콜라 SWOT분석(1) Strength (강점)(2) Weakness (약점)(3) Opportunity (기회)3. 코카콜라의 마케팅전략 사례(1) 캐릭터마케팅(2) SNS마케팅 (소셜마케팅)(3) 컬러마케팅(4) 스포츠마케팅(5) 감성마케팅(6) 글로벌마케팅(7) 서비스마케팅4. 시사점5. 결론 및 향후전망1. 코카콜라 기업소개(1) 코카콜라 개요코카콜라는 120년 역사와 함

  • SK 텔레콤 CRM 성공사례 분석
  • 기업의 경영가치는고객으로부터 창출된다! - SK 텔레콤 CRM 성공사례 분석-- 차 례 -Ⅰ.기업개요1.태동2.역사3.국가의 위기에 SK는3-1.경영학적인 마케팅 변천사3-2.마케팅과 정보기술의 통합, CRM!!3-3.SK텔레콤의 마케팅 변천사의 비교Ⅱ.SK 텔레콤 CRM구축기의 주요 활용 사례1.CRM의 태동!! : DBM 시스템 구축 배경 및 과정2. 파일럿 프로젝트 수행3. DBM Center 운영4. 본 프로젝트 수행5. Open 후 문제점 및 활용의 시작6.CSR 경영Ⅲ.1990년 이후의 마케팅 전

  • 스타벅스 마케팅,경영전략사례와 SWOT분석 및 스타벅스 향후마케팅 전략제시
  • 스타벅스기업전략 연구=차례=1. 스타벅스 기업개요2. 스타벅스가 사랑받는 이유?3. 스타벅스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4. 스타벅스의 초기 성공전략5. 스타벅스 마케팅전략 사례(1) 내부마케팅(2) 감성마케팅(3) 후각마케팅(4) 이벤트 마케팅6. 스타벅스 경영전략 사례(1) 고객만족경영(2) 사회공헌활동(3) 브랜드전략7. 향후마케팅 전략제시(1) 텀블러 매출 증진전략 수립(2) 점포차별화 전략수립(3) 새로운 포지셔닝방향 수

  • [레고 마케팅전략] LEGO 레고 기업소개와 성공요인및 레고 성공,실패사례와 마케팅전략 분석및 느낀점
  • “마케팅전략”CONTENTS1. 레고 LEGO 브랜드소개(1) 레고 개요(2) 레고 경영철학2. 레고의 전략 성공요인3. 레고의 성공,실패사례(1) 독일시장 성공사례(2) 미국시장 실패사례4. 레고의 마케팅전략 사례(1) 관계마케팅 전략(2) 감성마케팅 전략(3) 브랜드마케팅 전략(4) 글로벌마케팅 전략5. 레고의 위기와 극복사례(1) 레고의 위기(2) 위기극복전략6. 결론 및 느낀점1. 레고 LEGO 브랜드소개(1) 레고 개요레고의 창업자는 덴마크의 목수 올레키르크 크리

  • 현대자동차 해외시장 진출 성공요인, 현대자동차 마케팅, 현대자동차 현지화, 국제마케팅, 현대자동차 마케팅전략, 성공요인 분석(PPT)
  • 경영전략 및 마케팅 4P STP SWOT, 글로벌전략 분석현대자동차 기업전략 및 해외진출 성공전략 분석서론 - 현대자동차 기업소개1) 회사개요, 회사현황2) 회사경영이념, 컨셉3) 비젼, 미션 등4) 세계시장 진출현황5) 기업로고 의미, CI본론 1 – 마케팅전략 분석1) 스포츠대회 스폰서 마케팅2) 문화마케팅, 감성마케팅본론 2 – 경쟁브랜드 비교분석1) GM대우 2) LEXUS3) BMW 4) FORD본론 3 – 해외광고사례, 전략1) TV광고, CF광고2) 스포츠광고, PPL 광고3) 가상광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