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스포츠 브랜드분석및 코오롱스포츠 마케팅전략제안과 코오롱스포츠 경쟁사(블랙야크,빈폴아웃도어)분석및 미래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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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오롱스포츠 브랜드분석및 코오롱스포츠 마케팅전략제안과 코오롱스포츠 경쟁사(블랙야크,빈폴아웃도어)분석및 미래전망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코오롱스포츠 SWOT분석
<Strengths>
<Weaknesses>
<Opportunities>
<Threats>

2. 코오롱스포츠 포트폴리오분석
- 패션 시장 별 시장 규모 분석
- 코오롱스포츠 제품수명주기 분석
- Growth share matrix

3. 코오롱스포츠 경쟁사분석
(1)블랙야크 경영 마케팅전략 분석
(2)빈폴 아웃도어 경영 마케팅전략분석

4. 코오롱스포츠 마케팅전략 제안 및 향후방향
본문내용
위 사진은 이번 코오롱스포츠의 모델인 장동건과 탕웨이의 광고 사진이다. 중국시장에 진출하고 있는 코오롱스포츠는 중국시장과 국내시장 모두에 친숙하게 다가가기 위해 장동건과 탕웨이를 모델로 고용했다고 밝혔다. 두 모델의 이미지 덕분에 한층 더 고급스럽고 우아한 이미지를 형성할 수 있었다. 게다가 이 광고에서 이번 FW시즌의 히어로(Hero)라는 콘셉트를 잘 느낄 수 있다. 두 모델이 등장하는 TV 광고에서 “당신은 부족함 하나 없고 변함없는 매력을 가졌기에. 겨울은 알아요 당신이 얼마나 따뜻하고 필요한 존재인지.”라는 메시지를 통해 콘셉트를 잘 전달하고 있었고 고급스러운 광고 이미지를 통해서 콘셉트를 한층 더 부각시키고 있었다. 하지만 자연과의 교감이라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이번 광고에서는 잘 드러나지 않았다. 자연이라는 테마를 부각시키기 보다는 이번 시즌의 콘셉트와 한층 더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위해서 최대한 절제된 광고를 선보였다. 이번 시즌의 콘셉트와 새로운 이미지 전달은 가능하겠지만 코오롱스포츠의 전체적인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엿볼 수 있는 광고는 아니었기 때문에 다소 아쉬운 부분이 남는 것은 사실이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이번 시즌의 콘셉트 두 가지 모두가 녹아 있었으면 더 좋은 광고가 되지 않았을까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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