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부보쌈 마케팅 성공,실패사례분석과 놀부보쌈 SWOT,4P분석및 놀부보쌈 향후방향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16 / 2016.02.16
  • 3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놀부보쌈 국내외 마케팅 성공,실패사례분석과 놀부보쌈 SWOT,4P분석및 놀부보쌈 향후방향 제안 레포트입니다.
목차
Ⅰ. 서론
1. 놀부보쌈 선정배경
2. 놀부 브랜드소개
(1) 놀부 CI
(2) 놀부 심볼마크
(3) 놀부 슬로건
(4) 놀부 연혁
(5) 놀부 비젼
(6) 놀부 경영이념
(7) 놀부 경영철학

Ⅱ. 본론
1. 프랜차이즈 현황

2. 놀부 해외 진출 사례
(1) 중국
1) 시장환경
2) 중국 외식시장의 발전 가능성
3) 진출과정 및 사업성과
4) 성공요인
? 친근한 브랜드 네이밍 전략
? 현지화 된 아이템 구성
(2) 일본
(3) 미국
1) 진출 배경
2) 실패요인

3. 놀부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
(1) 성공 사례
1) 놀부 부대찌개
2) 놀부 보쌈
(2) 실패 사례

4. 원할머니보쌈과 비교하여 차별화된 성공전략
(1) 원 할머니 브랜드 소개
(2) 놀부보쌈/원할머니 비교

5. 마케팅 전략
(1) 마케팅전략 놀부의 ‘브랜드네이밍
(2) 놀부보쌈 4p분석
1) Product
2) Price 남김없이 퍼 주어라
3) Promotion 기업 이미지 제고
4) Place 다양하게 펼쳐진 점포들

6. 환경 분석


Ⅲ. 결론
1. 놀부보쌈 swot분석
2. 현 문제점
3.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1) 놀부의 모든 브랜드들을 한 곳에 통합을 하여서 판매를 하는 것이다. 예를 들자면 놀부 부대찌개라는 음식을 보쌈집에서도 팔고 실패한 사례에 설렁탕 같은 종류도 보쌈집에서 판다면 더 많은 판매 이윤을 남길 수 있을 것이다.

(2) 우리나라에서 법보다 기업이 더 커져 있는 이상 정부에서 나서서 법을 체계적이고 구체적으로 만들어서 기업을 규제하는 방법이다. 무차별적인 프랜차이즈수를 늘리는 기업에게는 세금 혜택을 부과한다던지 300m 이내에 같은 프랜차이즈 업체가 입점 할 수 없다는 법안에 1km라 던지 거리를 더 늘린다는 등 여러 가지 법안을 구체화하여서 기업을 규제하여야 한다고 생각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 경영, 서비스마케팅] 놀부 서비스 마케팅
  • 놀부는 그 대표 메뉴에 따른 서브메뉴에 3년마다 새로운 메뉴를 개발해서 주 메뉴에서 느낄 수 없었던 새로운 맛을 고객들에게 보여줌으로서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켜 나간다. 새로운 메뉴는 주로 한국 사람들이 좋아하는 단품 음식을 중심으로 몇몇 샘플 매장에서 테스트 마케팅을 통해 고객들의 입맛을 미리 분석한 다음, 시장에 내놓기 때문에 성공 확률이 높다. - 한국고유의 맛과 분위기 상호로써 외국기업들과 차별화놀부는 보쌈, 부대찌개라는

  • [경영사례](주) 놀부 프랜차이즈 기업 성공 사례에 대한 연구 조사
  • 분석을 통해 국내 내부환경과 외부환경을 비롯한 마케팅 전략과 앞으로의 나아갈 방향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주)놀부가 기업의 외부상황을 잘 파악하여 차별화된 경영과 마케팅 전략을 추구함으로써 프랜차이즈 기업에서 선두주자로 나가는 대표적인 기업의 성공사례라 할 수 있다.Keywords : (주)놀부, 프랜차이즈, 한식전문, 성공이념, 마케팅 전략1. (주)놀부 소개(주)놀부는 1987년 5월 10일 서울 신림동 뒷골목의 5평 점포의 놀부보쌈이 모태가 되었

  • [소비자행동론] 한식 세계화 사례(우래옥과 놀부의 사례 중심으로)
  • 및 기업 선정동기 Ⅱ. 본론1. 한식의 세계화 가능성2. 미국의 음식문화 3.우래옥의 성공사례(1) 기업소개 (2) SWOT 분석 (3) STP (4) 4P(5) 우래옥의 해외시장 진출 성공사례 정리 (성공요인 분석) (6) 우래옥의 성공으로 인한 경제적 효과4.놀부의 실패사례(1) 기업소개 (2) SWOT 분석 (3) STP(4) 4P (5) 놀부의 해외시장 진출실패 사례 정리 (실패요인 분석) 5. 외국인을 타겟으로 한 한식브랜드가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 Ⅲ. 결론 및 시사점 ◆출처Ⅰ.서론1.

  • [A+] 외식경영 프렌차이즈경영 - 놀부 기업전략 품질 서비스경영 및 성공요인 마케팅 4P STP SWOT(ppt)
  • 분석CONTENTS본론 3 - Markaeitng 전략> 마케팅전략 4P - MIX분석 ( 4P - Product, Price, Promotion, Place )> 마케팅전략 - SWOT 분석 (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 SWOT 분석 : S 강점, W 약점, O 기회, T 위험> 마케팅전략 - STP: SEGMENTATION (시장 세분화): TARGETING (표적 시장 설정): POSITIONING (포지셔닝)> 마케팅전략 - BCG MATRIX결론 - 문제점, 향후전략 / 나아갈 방향> 마케팅 전략 제시 (SWOT + STP + 4P)> 나아갈 방향 / 전망> 시사점, 나의생각놀부의 강점 및 성공요인 정리성

  • 놀부의 마케팅 전략
  • 놀부의 놀부보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름 모를 할머니의 빼어난 손 맛에서 태동하여, 최첨단 공장을 세워 전국 곳곳에 그 맛을 알린 원할머니 보쌈의 지금까지의 행보는 성공적이었다고 판단할수 있지만 지금까지의 성공에 비해 앞으로 가야 할 길은 쉽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한식 프랜차이즈가 외식산업의 태풍의 눈으로 떠올라 경쟁이 점차 치열해지고 있으며,이에 반해 경기 불황으로 외식업계의 향후 전망이 그리 밝지 않기 때문입니다. 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