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기업 경영분석과 매일유업 기업활동분석및 매일유업 CSR(사회적책임)사례분석및 나의의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17 / 2016.02.17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매일유업 기업 경영분석과 매일유업 기업활동분석및 매일유업 CSR(사회적책임)사례분석및 나의의견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매일유업 기업선정배경

2. 매일유업 기업개요
1) 매일유업 기업역사
2) 2세 경영

3. 매일유업 기업 목표

4. 배경지식 : 분유

5. 매일유업 기업경영 활동분석
1) 소비자를 생각하는 착한 기업, 매일유업
2) 소수의 소비자를 위한 기업, 매일유업
3) 환경과 동물, 그곳에 살고 있는 사람들을 존중하는 매일유업

6. 매일유업 Triple bottom line 분석
1) 매일유업 경제적상황분석
2) 매일유업의 사회적책임
3) 매일유업의 환경지속성 전략

7. 경쟁사와 비교분석 (일동후디스, 남양유업과의 비교)
1) 고객추구의 성공사례
- 매일유업과 일동 후디스 비교
2) 고객추구의 실패사례
- 위 두 기업과 남양유업과 비교
3) 우윳값 담합관련 논란

8. 결론 및 나의의견
본문내용
이에 비하여 남양유업은 자사만의 특별한 제품을 개발하는데 기업 역량을 투자하기보다는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하여 시장점유율을 늘려가는 기업이다. 분유 사업영역의 경우 남양에서는 70년대에 공전의 히트를 쳤던 우량아 선발대회의 주관 스폰서 역할을 했었다. 그 결과, 어머니들에게 엄청난 인지도를 얻었고, 80년대 들어 우량아 선발대회가 끝났음에도 신생아 육아 관련 캠페인을 적극적으로 시행한 덕택에 남양유업의 분유판매는 꽤 독보적이었다. 하지만 최근 들어 연이은 악재로 고통받고 있다. 전 브랜드가 영업 직원의 밀어내기 파동으로 인하여 전 브랜드 가치가 매우 하락했다. 남양은 상품에 고심하기보다는 매출액 및 점유율 신장에만 열을 올렸다. 분유라는 상품특성상 생후~36개월까지의 신생아 및 유아가 먹는 음식이기에 신뢰도가 매우 중요한 요소이다. 그러나 남양유업은 기업에 대한 고객의 신뢰를 잃은 이후 신뢰도의 회복에 있어서 어려움을 겪고 있다. 게다가 남양유업 분유에서 개구리가 발견된 이른바 '개구리 분유'사건이 일어났다. 물론 이는 해프닝으로 끝났지만 브랜드 이미지에 연이은 타격으로 작용했다는 점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일 것이다. 이 개구리 파동이 끝나기도 전에 분유에서 납 검출 이슈가 또다시 발생했다. 남양으로서는 하락세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회사를 기사회생시키기 위하여 새로운 무언가를 준비하여야만 할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통대 2017-1) 기업의 비윤리적 행동이 개인 소비자와 시장전체에 미치는 영향 및 기업과 소비자에게 주는 시사점을 실제 사례를 제시하면서 도출하시오
  • 기업의 명성 혹은 평판에 매우 부정적인 영향을 미쳐 주가하락, 불매운동으로 인한 판매부진 등 재정적으로 어려움에 봉착하게 하여 기업의 생존에 까지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것이다.이러한 기업들의 비윤리적 경영에 따른 각종 비리사건들을 보아온 국민들은 기업 최고 책임자의 윤리경영이나, 기업의 사회적 책임(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기업의 사회적 책임(企業- 社會的責任, 영어: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CSR)이란, 기업이 생산 및 영업활동을 하

  • 윤리 경영과 사회적 책임 사례분석
  • 사례분석3 시사점 및 결론1윤리경영과 사회적 책임법적으로 강요되지 않아도 사회통념에 의해 형성된 윤리적 기준을 준수할 책임 윤리적 책임사회가 법을 통해 만들어 놓은 틀 속에서기업경영을 해야 할 책임법적 책임경제적 책임이윤창출을 통해 기업의 영속성을 유지할 책임자선적 책임경영활동과 직접 관련이 없는 문화활동 기부, 자원봉사 등의 책임 윤리경영과사회적 책임이란?3/42많은 기업들이 ‘윤리경영’ ‘사회적 책임(CSR)’

  • [경영학] 윤리경영의 성공과 실패사례로 본 향후 발전방향
  • 윤리경영의 성공과 실패사례로 본 향후 발전방향목 차제1장 서론제1절 연구목적제2절 연구의 방법 및 구성제2장 윤리경영에 대한 일반적 고찰제1절 기업의 윤리 경쟁력과 윤리경영의 개념1.기업의 윤리 경쟁력2.윤리경영의 개념제2절 윤리경영의 등장배경과 중요성1.윤리경영의 등장배경2.21세기 윤리경영의 중요성제3절 기업윤리와 사회적 책임1.사회적 책임(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의 정의 2.사회적 책임의 중요성 3.사회적 책임과 기업윤리

  • [기업윤리] 협력업체와의 관계를 중심으로 살펴본 이마트의 윤리경영
  • 나, 가장 보편적으로 받아들여지는 윤리경영의 정의는 기업에게 요구되는 기본적인 경제적 역할과 법적 책임의 수행은 물론, 더 나아가 한 사회에 속해 있는 집단으로서 사회에서 얻은 이익을 사회로 환원할 사회적 책임(=자선적 책임)의 수행과 투명경영, 환경보호 등의 윤리적 책임까지를 포함하는 개념이라고 볼 수 있다(Carroll, 1991). 이를 강제성이 약한 순서로 보다 상세하게 설명하면 다음과 같다(이종영, 2000). ① 자선사업활동 책임 : 불우이웃 돕

  • [기업윤리] 유키지루시(雪印) 유업
  • 유업이 운영하고 있던 우유사업은 원료유를 매입할 때 손실이 나지 않도록 정부로부터 보조금을 받고 있었다. 게다가 유키지루시 유업은 냉장유통을 장악하고 있었기 때문에 유통업체의 진열대에서 항상 가장 좋은 위치를 얻고 있었다. 이러한 상황들이 계속되면서 긴장감은 서서히 해이해진 것이다.3) 무리수를 던진 경영책과 내부 붕괴다른하나는 모기업에 대한 불신과 불만, 그리고 식중독 파동으로 인한 경영악화를 타개하기 위한 경영의 무리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