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슨앤존슨 경영사례분석과 존슨앤존슨 위기극복전략과 성공요인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3 / 2016.02.23
- 3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존슨앤존슨 경영사례분석과 존슨앤존슨 위기극복전략과 성공요인분석 보고서입니다.
- 목차
-
1 Johnson & Johnson
2 역대 CEO 및 주요 연혁
역대 CEO
주요 연혁
3 기업 현황
제약, 소비자부문, 의료기기 및 진단
기업의 사회공헌
4 기업의 성장과정
5 성장의 특징과 원칙
분산경영, 자회사전략, 강력한 구조조정, 복지체계
6 OUR CREDO
변화와 성장의 기준과 원동력이 된 CREDO(소비자 중심 기업 철학, 윤리강령)
7 타이레놀 리콜 사태와 대응
Johnson & Johnson 타이레놀 리콜 사태 위기
Johnson & Johnson 타이레놀 리콜 사태 대응전략
Johnson & Johnson 타이레놀 리콜 사태 대응의 효과
8 요약 및 결론
- 본문내용
-
이런 윤리강령을 바탕으로 미국뿐만 아니라 캐나다, 호주, 멕시코, 남아프리카
등의 해외로 더 활발히 진출하기 시작하였고, 사회에 대한 책임이라는 개념의
도입으로 이에 따른 사회공헌 활동도 시작하게 되었다.
1944년 무렵에는 뉴욕증시에 상장될 정도로 규모를 키우게 되는데, 이만큼
규모가 커짐에 따라 기존의 붕대, 거즈, 밴드 등의 응급의약품 사업과 베이비
파우더로 대표되는 유아용 상품 사업에서, 그 사업과 함께 사용되어질 수 있는 의약품(제약) 사업 부분으로 관심을 두고 사업의 다각화를 꾀하게 된다.
1955년 맥닐(McNeil)사에서 타이레놀이라는 약을 출시한 것을 눈여겨 본 Johnson & Johnson은 1959년 맥닐(McNeil)사를 인수, 합병하게 되었고
타이레놀이라는 장기적 CASH COW를 얻게 되었다. 이후 1961년에는 20세기 최고의 약리학자인 벨기에의 폴 안센(Paul Janssen)이 이끄는 안센제약을 인수, 1963년도에 ORTHO 제약회사를 출범시키면서 의약품 시장을 장악해 나갔다.
이 후 Johnson & Johnson은 OUR CREDO를 바탕으로 윤리경영을 하고 있음을 대내외적으로 홍보하여 기업의 이미지 제고와, 타이레놀을 바탕으로 한 판매의 증가, 해외시장 진출로 인한 수익 등의 요인에 의해 급격한 성장을 이루게 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 기업문화의 유형과 사례
- CJ 기업분석과 SWOT분석/ CJ 경영전략과 사업성공,실패사례분석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