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dex 페덱스 경영전략 사례분석및 페덱스 CSR사례(사회적책임)분석과 페덱스 위기극복전략과 나의의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03 / 2016.02.03
  • 17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Fedex 페덱스 경영전략 사례분석및 페덱스 CSR사례(사회적책임)분석과 페덱스 위기극복전략과 나의의견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서강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잘 참고하시면 좋은성적 받으실거예요^-^
목차
1.페덱스 기업소개

2.페덱스 선정배경

3.기업 아이디어
1) 기업 이름의 변경
2) 기업 로고의 특성
3) 광고
4) 광고(DHL광고와 비교)

4.페덱스(Fedex) CSR 활동분석
1) Disaster Readiness, Relief and Recovery
2) P-S-P(People-Service-Profit) 경영 철학 : 직원 우선 정책
3) Alternative Energy(대체 에너지)
4) 에너지/물자 절약(Earth Smart)
5) FedEx Cares Week
6) Diversity
7) Etc.

5. 페덱스 기업경영전략 분석
1) 위기 대처 및 극복
FedEx의 위기 대처 시스템
FedEx의 위기 극복
2) 허브 방식 배송망 구축
3) Dock Merge 서비스
4) Temperature Controlled Packaging

6. 경쟁사분석 – DHL, UPS

7. 결론 및 나의의견
본문내용
1) 앞서 말한 바와 같이, 페덱스는 1971년 6월 28일 창립되었지만 우여곡절 끝에 1973년 4월 17일 정식 서비스를 개최했다. 하지만 2년 간의 노력 끝에 이뤄낸 시작임에도 불구하고 개시한 날 하룻밤 동안 수송한 소포는 176건에 불과했다. 2년 동안 2,930만 달러의 적자를 기록했고 부채는 4,900만 달러에 달해 파산할 지경에 이르렀다. 창립자인 스미스는 이 시기를 페덱스에게 가장 어려웠던 시기라고 말한다. 스미스는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동분서주했다. 자가용 비행기는 팔고, LA의 한 도박장에서 딴 돈으로 운영비를 보태고, 심지어 변호사 서명을 위조해 누이들 명의의 가족신탁기금을 인출했고 이 때문에 두 누이들의 고소로 법정에 가기도 했다. 그만큼 자금압박에 시달리고 힘들어했다. 어찌 보면 너무 황당하고 무모하다 생각되기도 하지만 누구나 그러한 절박한 상황에 처한다면 어떤 방법이든 강구해낼 것이다. 물론 도박이나 서명 위조 등은 비도덕적이며 비판 받아 마땅하지만 중요한 건 이러한 것들을 통해 당시의 위기를 극복하고 지금의 페덱스를 만들었다는 것이다
참고문헌
http://www.fedex.com
http:// www.fedex.com/kr
http:// www.dhl.co.kr
http:// www.ups.com/kr
http://adsoftheworld.com/media/print/fedex_usabrazil
http://adsoftheworld.com/media/print/fedex_express_crutches
Advertising Agency:AREA6, Mexico City, Mexico
Advertising School:Miami Ad School, Hamburg, Germany
파이낸셜뉴스, ‘페덱스, 96시간동안 2~8도 유지되는 저온 배송 포장 서비스 선보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행동론] 경영자의 신뢰
  • 나누기)-직원 건강을 위한 체육활동, 건강 지원금 제공(헬스비 50%지원, 야구, 등산용품 지원, 병원비 지원, 사이클 등)3) Respect-직원 개개인이 맡은 업무 분야를 스스로 이끌어나가고 책임질 수 있도록 최소한의 터치-새로운 아이템 개발 시 해당 업무 담당자와 의논하여 함께 결정-직원들을 해당 분야의 전문가이며 덕분에 회사가 잘 운영되고 있다며 격려와 감사 표시-직원의 건강, 행복을 위하여 다양한 지원-전체회식 또는 식사자리에서 직원들의

  • 주요 물류기업의 윤리경영 사례 분석
  • 주요 물류기업의 윤리경영 사례 분석목차윤리경영의 대두윤리경영의 개념사회적 책임으로서의 윤리경영윤리경영 활동의 유형물류기업의 유형별 윤리경영 사례비교 분석 및 제언윤리경영의 대두기업윤리 부재로 인한 위기 발생으로 윤리경영에 대한 국내외 관심 고조윤리적인 의사결정은 단 한번의 실수로 기업이 도산할 수 있는 치명적인 위험(Risk) 영역에 속함미국에서도 비윤리적 행위로 인해 엄청난 손실을 입는 사례가 증가2001년 엔론(E

  • [품질경영] UPS 사례
  • 및 동반되는 정보의 운송이 남아 있지만, UPS는 밖으로 나가 새 채널, 서비스에 초점을 두기 시작했습니다. UPS 관리는 이를 포착하고, 운송 및 조회에 참여하는 회사의 전문가들은 전 세계 상거래가 가능하도록 주축이 되고 상거래를 구성하는 물품, 정보 및 자본의 촉진 작용을 하도록 했습니다. 이러한 새 서비스 제안의 비전을 실행하기 위해, UPS는 전략적으로 기존 회사를 확보하고 이전에 없었던 새 종류의 회사를 만들어가기 시작했습니다.이러한

  • [품질경영] UPS(United Parcel Service) 경영 사례
  • 및 동반되는 정보의 운송이 남아 있지만, UPS는 밖으로 나가 새 채널, 서비스에 초점을 두기 시작했습니다. UPS 관리는 이를 포착하고, 운송 및 조회에 참여하는 회사의 전문가들은 전 세계 상거래가 가능하도록 주축이 되고 상거래를 구성하는 물품, 정보 및 자본의 촉진 작용을 하도록 했습니다. 이러한 새 서비스 제안의 비전을 실행하기 위해, UPS는 전략적으로 기존 회사를 확보하고 이전에 없었던 새 종류의 회사를 만들어가기 시작했습니다.이러한

  • [다국적기업조사분석] Fedex 페덱스 물류마케팅
  • FedEx 마케팅 조사 2006. 6.15국제물류기업 FedEx 마케팅 연구조사 Ⅰ. 연혁 및 일반현황Ⅱ. 경영 전략Ⅲ. 성공 사례Ⅳ. 시사점 및 발전 방향Ⅰ. FedEx 연혁 1. Fedex 현황조사 의의 Global 운송 서비스에 있어 최고를 자랑하는 Fedex 는 국제운송물류 에 있어 가장 대표적인 물류회사 다.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해 본적이 없는 사람이라도 Fedex의 로고와 이름만 보면 그리 낯설지 않은 느낌을 받을 것이다. 가능성 하나만으로 지난 73년 10대의 항공기와 44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