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나미 해외시장진출 마케팅전략 분석과 모나미 왕자파스 터키시장진출전략분석과 모나미 향후전망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17 / 2016.02.17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모나미 해외시장진출 마케팅전략 분석과 모나미 왕자파스 터키시장진출전략분석과 모나미 향후전망분석 레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 다른 레포트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교수님께도 칭찬받았고 A+받았습니다.

많은도움될겁니다^-^
목차
Ⅰ. 서 론
1. 모나미 기업 선정 동기

2. 모나미 소개
1) 모나미 MONAMI
2) 모나미 기업연혁
3) 모나미 사명 및 경영철학
4) 모나미 해외진출 현황

3. 모나미 ‘왕자파스’소개
1) 크레파스 시장의 수입 의존 현상 심화
2) 왕자파스의 생산과 성장
3) 왕자파스의 생산중단과 해외진출
4. 연구방법

Ⅱ.본 론
1. 모나미의 터키시장 선점과정
1) 모나미 환경 분석
① 국내 문구사업 환경
② 왕자파스 SWOT 분석
2) 터키시장 분석
① 터키 시장 진출 배경
② 터키 시장 진입 전략
3) 터키에서 차별화 산업 전개 과정 (4P)
- Product
- Product & Price
- Promotion
- Place
4) 터키인들의 모나미 기업이미지 조사

2. 철저한 문화 조사를 통한 이미지 메이킹 전략
1) 터키 문화
2) 고급화를 위한 이미지 메이킹 전략
① 핵심 성공역량
- 생산기술, 연구개발
- 고급이미지를 위한 다양한 전략

Ⅲ.결 론
1. 사례연구결과

2. 앞으로의 전망과 토론 및 시사점
1) 향후 전망 : 유럽시장의 확대
2) 토론 및 시사점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볼펜과 크레파스, 문구 그 자체로는 보잘 것 없어 보일지 모른다. 그러나 아이들은 자기가 사용하는 문구를 통해 그 나라에 대한 호기심을 가지고 문화에 대해 배우기도 한다. 터키 아이들이 당장은 우리나라 크레파스로 그림을 그리는 데 그치겠지만, 그것은 곧 우리나라에 대한 관심과 신뢰로 이어지기 때문에 중요하다. 모나미는 왕자파스를 통해 터키 시장에서 얻은 자신감을 바탕으로 본격적인 유럽시장의 확대를 앞두고 있다.
모나미의 다음 공략지는 바로 폴란드인데 폴란드는 동구 유럽시장의 전초기지이다. 유럽시장을 겨냥하는 우리나라 기업들이 대거 진출해있는 것도 이런 이유이다. 지난 2002년, 폴란드 최대 국영 문구업체인 제니스의 지분을 확보하면서 합작법인을 설립한 모나미는 2004년 60%의 지분과 경영권을 확보하고 제니스 모나미(Zenith-Monami)로 거듭났다. 모나미는 합작법인 설립 목적을 폴란드 국내 시장 및 유럽 시장을 겨냥한 교두보 확보라고 밝혔다
참고문헌
매일노동뉴스, “모나미 태국공장, 이렇게 노조탄압 한다”, 2003-11-14
http://labor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35466

머니투데이 뉴스, “모나미 폴란드에 합작회사 설립”, 2001-09-19
http://news.mt.co.kr/mtview.php?no=2001091915384700075&type=1,

모나미 홈페이지, http://www.monami.com, 2012-11-21 15:12 접속

산업통상지원부 블로그, “튀는 아이디어·우수한 필기감…한국펜 전성시대”,
http://blog.daum.net/mocie/15610276, 2013-11-21 17:44 검색

서울경제, “[산업]불법 복제품 홍수,문구업계 '골머리'”, 2004-06-17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11&aid=0000039842

서울경제, “ 모나미, 유럽간다” 2004-05-27
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11&aid=0000036800

위키백과, “모나미”, http://ko.wikipedia.org/wiki/%EB%AA%A8%EB%82%98%EB%AF%B8,
2013-12-1 10:29 검색

연합뉴스, “모나미, 프리미엄 문구편의점 오픈”, 2011-08-11,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1&aid=0005207153

전북일보, ‘송삼석 (주)모나미 회장 "흔히 기업인은 돈을 앞세우지만, 사람이 우선이죠"’,2012-04-02,http://www.jjan.kr/news/articleView.html?idxno=432125,

조선비즈, “터키 EU 가입 협상 3년 만에 재개…"결혼할 준비까지 됐다", 2012-11-06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3/11/06/2013110601440.html

중앙일보, “35억 자루 팔린 '국민펜' 모나미153 의미는…”, 2012-02-25
http://life.joins.com/news/article/article.asp?Total_ID=7463561&ctg=12&sid=5899

투자블로그 아이투자, “[모나미] 유통을 통한 新 성장동력확보”, 2013-11-21 접속
http://blog.itooza.com/iframe/iblog_postview.htm?blogid=hopevi&category=2004072910554401309801&page=&toppage=&post=200801021123018913943A

파이넨셜뉴스, “우리회사 성공 DNA는: 모나미”, 2012-03-04
http://www.fnnews.co.kr/view?ra=Sent0601m_View&corp=fnnews&arcid=201203020100010900000323&cDateYear=2012&cDateMonth=03&cDateDay=04

포커스 신문사, “터키서 사랑받는 ‘왕자파스’”,
2004-09-23 http://www.focus.co.kr/content.asp?aid=05050800997

한국경제매거진, “송하경 모나미사장”, 2006-10-19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50&aid=0000006059

KBS 신화창조의 비밀-모나미편, “40년 도전, 세계 최고의 문구를 만들어라! ”
2005-07-08 http://www.kbs.co.kr/end_program/1tv/sisa/sinwha/vod/1356342_1035.html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 취업 > 이력서 작성법 및 합격자들의 자기소개서 상세 예문
  • 전망> 젝트>등으로 기초 실력을 쌓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 성격저는 사람들을 좋아해서 제 주위에는 항상 웃음소리가 들립니다. 또한 맡은 일에 대해서는 남에게 미루지 않고 스스로 최선을 다해 마무리짓는 것이 저의 제1목표이자 좌우명입니다. 이러한 성격으로 저는 내 인생은 내가 개척하는 것이다. 라는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시장 진출轉 - 열애설 터져도 흔쾌히 인정結 - 솔로유닛 등 고른 활동 중소녀시대는 2007년 데뷔 이전까지 6~7년씩 연습생 생활을 했다. 연습생 시절, 이들이 치렀던 시험 과목 중에는 중국어도 있었다. 자기소개와 간단한 인사를 하는 중국어 테스트에서 1등은 태연이 차지했다. 부상으로 태연은 베이징 여행을 다녀왔다. 이성수 SM엔터테인먼트 본부장은 소녀시대는 데뷔 이전부터 해외 진출을 염두에 두고 노래와 춤은 물론, 연기와 중국어일본어

  • 글로벌마케팅 -모나미의 해외진출 전략
  • 해외진출 배경고품질의 일본산 학용품 등 해외기업들의 위협지속적인 산업 발전으로 인한 문구 수요 감소해외 기업의 국내 진출문구 시장의 성장 정체(조)(년도)5해외진출 국가64P전략 – 주력 제품R&D를 통해 얻은 독자적인 기술로 개발강력한 브랜드 파워, 스테디 셀러모나미 153 볼펜왕자 파스74P전략 - 제품터키 시장역사의 영향으로 왕자에 대한 좋은 이미지를 가진 터키의 국민들터키 시장은 유럽 진출을 위한 교두보로서의 역할이

  • [국제경영] 모나미의 터키시장 진출 사례 연구
  • 국제경영사례연구CONTENTSContents 모나미란? 모나미 해외 진출 현황기업소개 내수시장의 포화상태 경쟁사들의 위협해외시장 진출 배경 터키 시장 상황 터키 문구 시장 진입 및 확대 전략 터키 문구 시장 경영 성과터키시장 진출 전략결론 및 시사점기업소개기업소개모나미란?나의 친구국내 최초의 유성 잉크를 넣은 볼펜모나미 153 국내 최초의 자체 기술로 만든 크레파스왕자파스 국내 최초의 신개념 디지털 사무편의점

  • 글로벌마케팅,모나미의 해외진출 전략,모나미경영전략,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해외진출 배경고품질의 일본산 학용품 등 해외기업들의 위협지속적인 산업 발전으로 인한 문구 수요 감소해외 기업의 국내 진출문구 시장의 성장 정체(조)(년도)5해외진출 국가64P전략 – 주력 제품R&D를 통해 얻은 독자적인 기술로 개발강력한 브랜드 파워, 스테디 셀러모나미 153 볼펜왕자 파스74P전략 - 제품터키 시장역사의 영향으로 왕자에 대한 좋은 이미지를 가진 터키의 국민들터키 시장은 유럽 진출을 위한 교두보로서의 역할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