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 중국시장진출 마케팅 성공전략분석과 이랜드 SWOT,STP,4P전략분석과 이랜드향후방향및 나의의견(베이직하우스 마케팅전략과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3 / 2016.02.23
- 6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이랜드 경영전략과 중국진출 사례분석및 이랜드 중국에서의 새로운 마케팅 STP,4P전략 제언 레포트
- 중국 비즈니스 연구 E-LAND의 중국 시장 진출 성공 사례 - 1 E-LAND 기업 소개 2 5C 분석 - 패션 시장 환경 분석 3 E-LAND의 STP 4 중국 패션시장에서의 SWOT 분석 5 5P 분석 6 중국 SPA 시장으로의 새로
- [이랜드 경영전략과 글로벌마케팅전략] 이랜드 기업분석과 이랜드의 해외 마케팅전략분석및 이랜드 중국진출 성공사례와 미래전략제안및 나의견해
- 유니클로 마케팅 전략 유니클로 마케팅 전략 수집 유니클로 내부 환경 분석
- YOUNG BASIC HOUSE 베이직하우스 마케팅전략
- 하고 싶은 말
-
이랜드 중국시장진출 마케팅 성공전략분석과 이랜드 SWOT,STP,4P전략분석과 이랜드향후방향및 나의의견 (베이직하우스 마케팅전략과 비교분석)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 목차
-
Ⅰ. 서론
1. 연구목적
Ⅱ. 본론
1. 중국 시장 정보
1) 중국 시장 개관
2) 중국 도시별 동향
(1) 도시별 소득 동향
(2) 도시별 인구 동향
(3) 도시별 도시화 동향
3) 중국 패션 시장 소비자 동향
(1) 중국 중산층의 변화
(2) G2(Generation2)의 등장과 소비 패턴 변화
(3) 럭셔리 제품에 대한 수요 증가
(4) 한국에 대한 긍정적 인식
(5) 여성 소비자들의 대두
2. 중국 시장에서의 경쟁사, 더베이직하우스
1) 베이직하우스 회사 소개
2) 국내 시장에서의 경쟁 우위
3) 국내 패션 시장의 포화로 인한 위기와 해외시장 진출 모색(중국시장진출)
4) 중국 시장 SWOT 분석
5) 중국 시장 STP & 4P 분석
(1) STP분석
(2) 4P전략분석
6) 베이직하우스 중국시장 성공 요인 분석
3. 이랜드 중국시장 진출 마케팅전략
1) 이랜드 회사소개
2) 국내 시장에서의 경쟁 우위
3) 국내 패션 시장의 포화로 인한 위기와 해외시장 진출 모색 (중국시장진출)
4) 중국 시장 SWOT 분석
5) 이랜드의 중국시장에서의 STP & 4P 분석
(1) STP 분석
(2) 4P 분석
6) 이랜드 중국시장 성공요인 분석
7) 이랜드와 더베이직하우스의 성공 요인 비교 분석
(1) 진출 방식: 기존브랜드 진출과 신생 브랜드 진출
(2) 중국 소비자들만을 위한 현지화 여부
(3) 브랜드 이미지 구축
(4) 사회공헌
4. 중국 SPA 시장으로의 진출
1) SPA 시장 개관
2) 중국 SPA 시장 3C 분석
3) 이랜드의 SWOT 분석
4) 이랜드 SPA시장에서의 4P 전략
Ⅲ. 결론 및 나의의견
- 본문내용
-
중국 시장 진출에 있어서 E-LAND는 한국에서의 기존 브랜드를 진출시키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판단하였다. 그래서 기존 한국에서 가지고 있는 E-LAND와 TeenieWeenie를 진출시켰다. 그 진출 배경에는 중국에 진출하는데 있어서 최소한의 브랜드 이미지가 필요했고, 신규 브랜드로 진출 시 많은 문제점이나 위험 요소가 발생할 수 있다고 판단하였기 때문이다. 이에 반해 더베이직하우스는 중국 진출하기 1년전 국내 시장에서 마인드브릿지를 런칭하여 사실상 브랜드 이미지가 없는 상황에서 중국 시장으로 진출하였다. 위에서 서술했듯이 더베이직하우스는 마인드브릿지라는 브랜드를 이용하여 중국 시장에서의 새로운 트렌드를 개척하고자 했던 것이다.
하지만 당시 소비자들은 새로운 브랜드보다는 진출전에 성숙한 기존 브랜드를 더 선호했다. 그 이유로는 우선 중국 소비자들은 새로운 트렌드에 부응할 수 있는 정보가 부족했다. 막 중국 패션 시장이 개방된 이후 중국 소비자들은 밀려드는 패션 트렌드, 서양의 정장이나 캐주얼 트렌드에 반응하기 급급하였다. 때문에 자신들에게 일치하는 새로운 패션 트렌드를 받아들일 여력이 없었다. 게다가 E-LAND는 중국 시장에서 홍보 활동을 한국에서 E-LAND와 TeenieWeenie가 겪은 성공적인 사례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좋은 브랜드 이미지를 제시할 수 있었다.
- 참고문헌
-
- 이랜드 본사 홈페이지(www.eland.co.kr)
- SPA브랜드 선두기업, 더베이직하우스의 중국시장 성공전략, 전문경영인연구, 이병희, 2010.04
- 중국에 뼈를 묻어라… 대륙의 마음을 얻은 '이롄 웨이'(E·LAND·이랜드 방식), 조선경제, 박수찬, 2012.06
-중국을 홀린 이랜드의 비결, 매일경제, 용환진, 2012.01
- 해외 SPA 아성에 도전하는 국내 브랜드…유니클로·자라 비켜!, 매일경제, 박수호, 2012.02
- 유니클로의 고객관리 전략, 글로벌윈도우, 송혜주, 2013.06
- 중국 SPA 브랜드시장, 경쟁 치열, 글로벌윈도우, 심재희, 2013.01
- 10억 코트 가위로 싹둑! 이랜드, 대륙 성공기, 조선일보, 호경업, 2012.06
- 이랜드의 중국시장을 접수한 마케팅 비결, 조선일보, 송의달, 2011.08
- 중국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 유형에 따른 시장세분화, Journal of Fashion Business Vol. 14, 이지현, 2010
- 중국 대륙 정복한 이랜드의 성공요인, 패션넷코리아, 김미헌, 2012.10
- 2012, 중국시장을 뚫는 기업전략 설명회, KOTRA, 2011.12
- 중국 패션 시장 리포트, 패션지오, 2012.08
- 더베이직하우스 회사개요·주요사업,더베이직하우스 자사 홈페이지, 2013
- 더베이직하우스 재무정보, SPA브랜드 선두기업, 더베이직하우스의 중국시장 성공전략, 한국전문경영인학회, 이병희·이상명·김경복, 2010
- 더베이직하우스 중국시장 진출 연혁, 더베이직하우스 자사 홈페이지, 2013
- 이랜드 기타 사회 공헌 사업, 이랜드 자사 홈페이지, 2013
- 글로벌 SPA 확장 속 국내업체 투자전략, 하이투자증권, 손효주, 2013.09.12
- 세계속의 SPA마켓, 지금은?, 패션지오, 배병관, 2012.02
- COMPANY, 미쏘, 한중일 체제로 10조 GO!, Fashionbiz, 송인경, 2013.04.30,
- 글로벌 경쟁 기업, 중국, 명품 떠난 자리에 SPA브랜드 온다, KOTRA 해외비지니스정보포털 globalwindow 홈페이지, 김명신, 2013.07.24
- LG패션, [CHINA REPORT] LG패션, 中 마켓 진출 현황은, 패션지오, 2013.01
- “그룹 자금줄 이랜드월드, 흔들리는 신용등급“, 자본시장미디어 더벨, 한희연, 2013.09
- 29p. 주요 재무재표 출처:한국 신용평가
- “이랜드 월드, 해외 M&A의 그림자”, 자본시장 미디어 더벨, 김익환, 2013.01
- “한신평,(주)이랜드월드 전자단기사채 신용등급 A3+로 신규평가”, 뉴스와이어, 2013.09
한국신용평가: 1985년 국내 최초의 신용평가전문기관
- “SPA제국 건설 속도내는 이랜드”, 서울경제, 안현덕기자, 2013.08.15
- 위협단락“이랜드 차이나, 연내 홍콩입성 물건너가나”, 자본시장 미디어 머니투데이 더벨, 2013.07
자료평가
- 좋습니다 좋습니다 좋습니다 좋습니다 좋스비낟
- 70697***
(2019.12.04 20:22:0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올리브영 마케팅전략과 시장분석 및 올리브영 SWOT분석과 향후시사점
- 올리브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올리브영 미래전략 수립
- [소비자행동론] 전자책(E-BOOK)시장 Amazon 킨들 성공요인
- [유통관리] 코카콜라의 유통경로 분석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에 조직과 인적자원관리의 운영전략
- 이마트의 국내에서의 성공과 중국시장 진출 실패
- [서비스마케팅] 커핀 그루나루 마케팅
- 지적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에 대해 설명하고 교수방법을 작성하여 제출하시오
- [경영전략 사례연구] 이마트의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