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 주도적 접근법과 유아 주도적 접근법에 대해서 비교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6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교사 주도적 접근법과 유아 주도적 접근법에 대해서 비교 상술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교사 주도적 접근법과 유아 주도적 접근법 개념
1) 교사 주도적 접근법 개념
2) 유아 주도적 접근법의 개념
2. 교사 주도적 접근법과 유아 주도적 접근법 비교
1) 장점 및 대표적인 프로그램 비교
2) 강조점 비교
3) 교육과정 비교
4) 하루일과 비교
5) 문제점 비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Ⅱ 본론
1. 교사 주도적 접근법과 유아 주도적 접근법 개념
1) 교사 주도적 접근법 개념
교사 주도적 접근법은 계획된 교육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즉 교사가 주도적으로 운영하고 단지 유아는 교사들의 요구에 반응하는 유형이다. 이 유형은 학습이론, 행동수정원리, 언어발달이론 등에 기초하며 경제적ㆍ문화적으로 낙후된 지역
.
.
2. 교사 주도적 접근법과 유아 주도적 접근법 비교
1) 장점 및 대표적인 프로그램 비교
교사 주도적 접근법의 장점은 교사들이 유아교육에 관한 특별한 지식이 없이도 교육내용을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으므로 학교행정가나 학부모들에게 호응을 받는다는 것이다. 대표적인 프로그램은 버라이터-엥겔만의 디스타 프로그램, 디아시 프로그램 등을 들 수 있다. 이에 반해 유아 주도적 접근법의 유형은 유아 개개인의 요구를 충분히 반영하면서 일반적으로 그 사회에서 요구하는 가치를 반영시킨다는 점이 장점이다. 대표적인 프로그램은 뱅크스트리
- 참고문헌
-
- 김영희외, “유아교육과정”, 동문사, 2001
- 김경화, “아동중심 교육론과 전통적 교육론의 통합적 이해”, 이화여대, 2002
- 이원영, “John Dewey의 교육철학에 나타난 유아교육의 주요개념 탐구”,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 200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그림교환의사소통 체계의 개념 및 교수 6단계를 제시하고, 자폐스펙트럼장애아동에게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는 까닭을 제시하시오
- 인간의 생애주기별 욕구에 따른 발달이론과 사회적 문제(위험 포함)에 대한 사회복지대책, 현 정부의 생애주기별 사회복지정책
- [노인 정신간호] 노인 우울증
- 재무제표에 대한 회계감사가 필요한 이유 및 회계감사의견의 종류를 설명하고, 감사의견 중 의견거절 또는 부적정 의견이 제시된 사례를 찾아 1가지만 제시하세요
- 관찰의 오류를 줄일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만약 자신이 보육교사로서 아동의 관찰에 오류가 생겼을 경우 어떻게 대처할 것인지에 대해 기술하시오
- 특수아동의 장애유형 한 가지를 선택하고 장애특성을 고려한 가상의 상담사례를 상담과정에 따라 작성해보십시오 내용을 작성한 후 가족과 어떻개 연계할 것인지 함께 정리하시기 바랍니다
- 산업재해보상보험제도의 적용범위 및 보험료
- 사회복지행정의 역사에서 미국과 일본 등 외국의 사회복지행정과 우리나라의 사회복지역사를 소개하고 외국의 사회복지행정의 역사와 우리나라의 사회복지행정의 차이점을 서술하시오.
- 접수, 사정, 계획, 개입, 평가 및 종결과정으로 나누어 사회복지실천과정을 구체적 사례에 적용시켜 보시오.
- 자신이 현재 고민하고 있는 내용을 가장 잘 설명할 수 있는 상담이론을 선택하고, 선택한 상담이론의 관점에서 자신의 고민을 설명한 후, 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