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마케팅전략분석과 현대카드 기업전략분석과 현대카드 기업다각화전략및 나의의견(삼성카드 전략과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5 / 2016.02.25
- 3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현대카드 마케팅전략분석과 현대카드 기업전략분석과 현대카드 기업다각화전략및 나의의견 (삼성카드 전략과비교분석) 보고서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현대카드 기업환경분석
(1) 카드시장의 성장
(2) 외부 환경 분석
(3) 카드 시장의 5 force 분석
2. 현대카드 경쟁사 분석 (삼성카드)
(1) 삼성카드 활동체계도 분석
(2) 삼성카드 전략 분석
3. 현대카드 기업분석과 미케팅전략
(1) 현대카드 활동체계도 분석
(2) 현대카드 주요 경쟁요소 분석
- 디자인
- 디자인 기부
- 디자인 콜라보레이션
- VVIP 타겟팅
- 혁신적인 브랜드이미지 구축
(3) 현대카드 주요 자원과 VRIN분석
? 현대카드 디자인
? 현대카드 브랜드 가치
4. 현대카드 경쟁전략 (사업부 전략)
? 현대 카드가 차별화 전략을 사용한 이유
? 현대카드의 차별화 전략
? 현대카드의 차별화 기반의 집중화 전략
5. 현대카드 기업수준전략
(1) 단일기업의 확장 : 해외진출전략
(2) 다각화의 동기
(3) 현대자동차 그룹의 금융계열 다각화 방법
(4) 현대자동차그룹 금융계열 다각화의 이점
(5) 다각화의 단점과 한계극복
Ⅲ. 결론 및 나의의견
<참고문헌 및 사이트>
- 본문내용
- 현대카드의 대표적인 전략은 바로 VVIP 타게팅이다. 이것은 신용카드사의 입장에서는 역발상적인 전략이다. 카드사들 중에서는 현대카드가 처음으로 VVIP카드시장을 개척하였다. 더 블랙은 우리나라에 VVIP 카드 개념조차 없던 2005년 출시됐다. 현대카드는 더 블랙을 단순한 ‘고액 연회비 신용카드’로 생각하지 않았다. VVIP 고객의 라이프스타일과 소비 성향을 분석하고, 국내외 VVIP 마케팅에 대한 과학적인 조사를 하는 등 15개월에 걸친 치밀한 준비과정을 거쳐 다른 카드가 제공하지 않던 차별화된 혜택을 담은 하나의 ‘혁신적 상품’으로 출시한 것이다. 그 외에도 더 블랙 회원만을 위한 행사인 ‘타임 포 더 블랙’은 루이비통 최고경영자(CEO)와의 대화, 세계적인 와인 전문가 젠시스 로빈슨과의 와인시음회 같은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했다.
- 참고문헌
-
- 현대카드 기업소개서 2010, 2013
- 현대카드, 현대캐피탈, 현대커머셜, 「Pride : 현대카드가 일하는 방식 50」, 2012
- 추성엽, 「현대카드처럼 마케팅하라」, 2009
- 김성철, 「Reason(리즌) 현대카드에는 분명한 이유가 있다」, 2013
- 현대카드 홈페이지 https://www.hyundaicard.com/index.jsp
- 현대캐피탈 홈페이지 https://www.hyundaicapital.com/cpd/mn/CPDMN0101_01.hc
- 현대커머셜 홈페이지 https://www.hyundaicommercial.com/home.hc
- 현대라이프 홈페이지 http://www.hyundailife.com/
- HMC 투자증권 홈페이지 http://www.hmcib.com/
- 현대카드 캐피탈 6개 공식 블로그 http://blog.hyundaicardcapital.com/
-http://www.fnnews.com/view?ra=Sent0401m_View&corp=fnnews&arcid=201303010100002970014832&cDateYear=2013&cDateMonth=02&cDateDay=28
-http://danmee.chosun.com/site/data/html_dir/2013/08/08/2013080802700.html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3/10/21/2013102102661.html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07/11/16/2007111601143.html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2/03/14/2012031401133.html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3/08/18/2013081800981.html
-http://www.munhwa.com/news/view.html?no=20130610010731371150020
-http://blog.daum.net/jaegoni96/13
-http://ko.wikipedia.org/wiki/%ED%98%84%EB%8C%80%EC%B9%B4%EB%93%9C#.EC.B7.A8.EA.B8.89.EC.B9.B4.EB.93.9C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3/04/25/2013042501933.html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1/03/30/2011033000731.html
-http://ad.hyundaicardcapital.com/1657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11&aid=0002061004
-http://aniooo.wordpress.com/2002/03/08/%EB%8F%88-%EC%8A%AC%EB%A0%88%EC%9D%B4%ED%84%B0%EC%9D%98-%EC%86%8C%EB%B9%84%EB%AC%B8%ED%99%94%EC%99%80-%ED%98%84%EB%8C%80%EC%84%B1/
-http://blog.daum.net/binmusic/1792637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DHL 기업분석과 DHL 경영전략분석 레포트
- GATT의 설립배경 및 과정
- GATT와 WTO 레포트
- 스마트폰의 보급과 SNS 시장의 성장,SNG의 활성화,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경영조직] `SONY`소니의 조직구조 분석
- 소니 sony 조직설계
- [경영학] 일본의 지리적 특색과 그에따른 특징 조사분석
- [리더십] 소프트 뱅크의 손정의
- 배달의 민족 마케팅전략 사례와 STP분석 및 배달의 민족 미래전략방향 제시
- [공기업민영화] 공기업민영화의 의의, 필요성, 유형과 공기업민영화의 문제점 및 외국 공기업민영화 사례를 통해 본 향후 공기업민영화문제의 해결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