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마케팅전략분석과 현대카드 기업전략분석과 현대카드 기업다각화전략및 나의의견(삼성카드 전략과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5 / 2016.02.25
  • 3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현대카드 마케팅전략분석과 현대카드 기업전략분석과 현대카드 기업다각화전략및 나의의견 (삼성카드 전략과비교분석) 보고서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현대카드 기업환경분석
(1) 카드시장의 성장
(2) 외부 환경 분석
(3) 카드 시장의 5 force 분석

2. 현대카드 경쟁사 분석 (삼성카드)
(1) 삼성카드 활동체계도 분석
(2) 삼성카드 전략 분석

3. 현대카드 기업분석과 미케팅전략
(1) 현대카드 활동체계도 분석
(2) 현대카드 주요 경쟁요소 분석
- 디자인
- 디자인 기부
- 디자인 콜라보레이션
- VVIP 타겟팅
- 혁신적인 브랜드이미지 구축
(3) 현대카드 주요 자원과 VRIN분석
? 현대카드 디자인
? 현대카드 브랜드 가치

4. 현대카드 경쟁전략 (사업부 전략)
? 현대 카드가 차별화 전략을 사용한 이유
? 현대카드의 차별화 전략
? 현대카드의 차별화 기반의 집중화 전략

5. 현대카드 기업수준전략
(1) 단일기업의 확장 : 해외진출전략
(2) 다각화의 동기
(3) 현대자동차 그룹의 금융계열 다각화 방법
(4) 현대자동차그룹 금융계열 다각화의 이점
(5) 다각화의 단점과 한계극복


Ⅲ. 결론 및 나의의견

<참고문헌 및 사이트>
본문내용
현대카드의 대표적인 전략은 바로 VVIP 타게팅이다. 이것은 신용카드사의 입장에서는 역발상적인 전략이다. 카드사들 중에서는 현대카드가 처음으로 VVIP카드시장을 개척하였다. 더 블랙은 우리나라에 VVIP 카드 개념조차 없던 2005년 출시됐다. 현대카드는 더 블랙을 단순한 ‘고액 연회비 신용카드’로 생각하지 않았다. VVIP 고객의 라이프스타일과 소비 성향을 분석하고, 국내외 VVIP 마케팅에 대한 과학적인 조사를 하는 등 15개월에 걸친 치밀한 준비과정을 거쳐 다른 카드가 제공하지 않던 차별화된 혜택을 담은 하나의 ‘혁신적 상품’으로 출시한 것이다. 그 외에도 더 블랙 회원만을 위한 행사인 ‘타임 포 더 블랙’은 루이비통 최고경영자(CEO)와의 대화, 세계적인 와인 전문가 젠시스 로빈슨과의 와인시음회 같은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했다.
참고문헌
- 현대카드 기업소개서 2010, 2013
- 현대카드, 현대캐피탈, 현대커머셜, 「Pride : 현대카드가 일하는 방식 50」, 2012
- 추성엽, 「현대카드처럼 마케팅하라」, 2009
- 김성철, 「Reason(리즌) 현대카드에는 분명한 이유가 있다」, 2013
- 현대카드 홈페이지 https://www.hyundaicard.com/index.jsp
- 현대캐피탈 홈페이지 https://www.hyundaicapital.com/cpd/mn/CPDMN0101_01.hc
- 현대커머셜 홈페이지 https://www.hyundaicommercial.com/home.hc
- 현대라이프 홈페이지 http://www.hyundailife.com/
- HMC 투자증권 홈페이지 http://www.hmcib.com/
- 현대카드 캐피탈 6개 공식 블로그 http://blog.hyundaicardcapital.com/
-http://www.fnnews.com/view?ra=Sent0401m_View&corp=fnnews&arcid=201303010100002970014832&cDateYear=2013&cDateMonth=02&cDateDay=28
-http://danmee.chosun.com/site/data/html_dir/2013/08/08/2013080802700.html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3/10/21/2013102102661.html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07/11/16/2007111601143.html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2/03/14/2012031401133.html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3/08/18/2013081800981.html
-http://www.munhwa.com/news/view.html?no=20130610010731371150020
-http://blog.daum.net/jaegoni96/13
-http://ko.wikipedia.org/wiki/%ED%98%84%EB%8C%80%EC%B9%B4%EB%93%9C#.EC.B7.A8.EA.B8.89.EC.B9.B4.EB.93.9C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3/04/25/2013042501933.html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1/03/30/2011033000731.html
-http://ad.hyundaicardcapital.com/1657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11&aid=0002061004
-http://aniooo.wordpress.com/2002/03/08/%EB%8F%88-%EC%8A%AC%EB%A0%88%EC%9D%B4%ED%84%B0%EC%9D%98-%EC%86%8C%EB%B9%84%EB%AC%B8%ED%99%94%EC%99%80-%ED%98%84%EB%8C%80%EC%84%B1/
-http://blog.daum.net/binmusic/1792637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24년 신한카드 85가지 최신 면접 질문 + 면접노하우
  • < 목 차 >Part 1. 전 직군 최신 면접 질문 85문항① 마케팅 / 고객관리 / 인바운드 (관련질문)② 웹개발 / 핀테크 / 네트워크 보안 (관련질문)③ 경영기획 / 통계 (관련질문)Part 2. 기업 정보 및 면접 전형 총정리1. 면접 전형 방식2. 신한카드는 어떤 기업인가?3. 신한카드의 인재상4. 카드 업계 현황5. 신한카드는 최근 어떤 사업을 했을까?6. 신한카드의 최근 사업 성과7. 신한카드의 경쟁사 분석 : 현대카드8. 신한카드의 경쟁사 분석 : 삼성카드9. 신한카

  • 2011년창업아이템(오피스텔임대사업,정보검색대행업,파티관련사업,보디가드사업)
  • 현대정공의 의뢰로 국내 최초의 온라인 설문조사인 지프차시장에 관한 마케팅 설문조사가 실시된 이래 PC통신을 이용한 여론조사인 텔레리서치 의뢰건수가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있다고 한다. 한국PC통신의 PC통신 서비스인 하이텔의 경우 텔레리서치 실시건수가 지난 92년 10건에서 93년 16건, 94년 24건, 올해 26건으로 해마다 늘어나고 있다. 또 조사의뢰 기관도 초기의 공공기관 위주에서 기업이나 연구소, 논문준비중인 대학원생등으로 확산되고 있다.

  • [이랜드 경영전략과 글로벌마케팅전략] 이랜드 기업분석과 이랜드의 해외 마케팅전략분석및 이랜드 중국진출 성공사례와 미래전략제안및 나의견해
  • 기업을 이랜드로 선정하고 시장을 중국으로 선정한 이유이다. 이 연구를 통해 한국기업의 대표적인 해외진출 성공사례 즉, 국제경영 성공사례를 살펴보고 일반인들은 기업의 성공과 해외진출성공을 이해하고 국제경영을 공부하는 학생들에도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또한 연구방법은 기존 문헌들에 대한 고찰을 통해 기업발전의 단계를 알아보고, 인터넷 및 언론자료들을 가지고 최근 현황 및 전략들을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이랜드기업의 성공을 분석

  • 센텀시티 내 신세계 백화점 마케팅전략
  • 기업문화를 정립하고 유통전문 기업으로의 정체성 확립을 통해 신세계 전사원이 새로운 도약 의지를 결집하기 위하여 제정되었다.신세계의 CI는 고객과 사회를 향한 충정과 단심으로 최고의 서비스와 최고의 가치를 제공하겠다는 신세계의 의지를 표현하고 있다.-본론--상황분석-1>신세계 시장상황분석현재 신세계 백화점은 매출학대 위주의 활동을 자제하고 입점 수수료를 올리거나, 마케팅이나 광고비용

  • 롯데카드 현황 & 마케팅 문제점과 개선 방안
  • 카드 이용방식이 늘어나고 있는데다가 카드의 소액결제가 더욱 보편화되며 국내외 카드시장은 점점 더 그 크기가 커지고 있다. 이러한 카드시장에서 롯데카드는 국내 대기업중 하나인 롯데그룹의 대표적인 금융사로서 고객들에게 카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그러나 같은 대기업 그룹의 금융사이면서도 높은 시장점유율과 당기순이익 등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삼성카드나 현대카드와는 달리 롯데카드는 현저히 낮은 시장 점유율과 비교적 낮은 평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