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험보고서 - PEMFC[고분자 전해질 연료전지]의 성능 측정 실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이론
1) 연료전지

2) PEMFC(고분자 전해질 연료전지)



3. 실험 방법


4. 결과 및 토론

1) 결과

2) 토론


5. 결론


6. 참고문헌
본문내용
1. 목적 연료전지의 기본 원리와 그 중 PEMFC(고분자 전해질 연료전지)의 특성에 대해 이해한다.
2. 이론1) 연료전지 연료전지란 일종의 발전장치라고 할 수 있다. 화학전지는 화학 변화가 일어날 때의 에너지 변화를 전기에너지로 바꾸는 장치이다. 일반적으로 화학전지는 전극을 구성하는 물질과 전해질을 용기 속에 넣어 화학 반응을 시키고 있지만, 연료전지는 외부에서 수소와 산소를 계속 공급해서 전지에너지를 낸다. 이는 마치 연료와 공기의 혼합물을 엔진 속에 공급하여 연소시키는 것과 유사하다. 이와 같이 연료의 연소와 유사한 화학전지를 연료전지라고 한다.
참고문헌
1. ·네이버 지식백과 http://terms.naver.com/entry.nhn?cid=3438&docId=945218&mobile&categoryId=3438 http://terms.naver.com/entry.nhn?cid=597&docId=653159&mobile&categoryId=597·위키 백과 http://ko.wikipedia.org/wiki/%EC%97%B0%EB%A3%8C%EC%A0%84%EC%A7%80 http://en.wikipedia.org/wiki/Membrane_electrode_assembly·Solar&Energy http://www.solarnenergy.com/research_file/967390.pdf·한화케미칼 공식 블로그 http://www.chemidream.com/18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자원론 -대체에너지(Substitution Energy)
  • 연료전지연료전지의 정의는 수소와 산소가 가진 화학적 에너지를 직접 전기 에너지로 변환시키는 전기화학적 장치로서 수소와 산소를 양극과 음극에 공급하여 연속적으로 전기를 생산하는 새로운 발전 기술이다. 이러한 연료 전지를 구분하면 작동 온도와 주연료의 형태에 따라 알카리형(AFC), 인산염형(PAGC), 용융 탄산염형(MCFC), 고체 전해질형(SOFC), 고분자 전해질형(PEMFC) 등으로 구분된다.연료 전지의 일반적인 특성은, 연료가 전기화학적으로 반응

  • 이명박 정부의 저탄소녹색성장에 대한 고찰 -대체에너지, 신재생에너지, 바이오에너지, 그린에너지-
  • 연료 전지연료전지의 정의는 수소와 산소가 가진 화학적 에너지를 직접 전기 에너지로 변환시키는전기화학적 장치로서 수소와 산소를 양극과 음극에 공급하여 연속적으로 전기를 생산하는 새로운 발전 기술이다. 이러한 연료 전지를 구분하면 작동 온도와 주연료의 형태에 따라 알카리형(AFC), 인산염형(PAGC), 용융 탄산염형(MCFC), 고체 전해질형(SOFC), 고분자 전해질형(PEMFC) 등으로 구분된다.연료 전지의 일반적인 특성은, 연료가 전기화학적으로 반응

  • [환경개발론]저탄소 녹색성장의 문제점과 대응방안
  • 연료 전지연료전지의 정의는 수소와 산소가 가진 화학적 에너지를 직접 전기 에너지로 변환시키는전기화학적 장치로서 수소와 산소를 양극과 음극에 공급하여 연속적으로 전기를 생산하는 새로운 발전 기술이다. 이러한 연료 전지를 구분하면 작동 온도와 주연료의 형태에 따라 알카리형(AFC), 인산염형(PAGC), 용융 탄산염형(MCFC), 고체 전해질형(SOFC), 고분자 전해질형(PEMFC) 등으로 구분된다.연료 전지의 일반적인 특성은, 연료가 전기화학적으로 반응

  • 전지의 발전 및 기술동향 파악을 통한 미래 전지의 개발
  • 전지의 발전 및 기술동향 파악을 통한 미래 전지의 개발Contents1. 서론1.1. 연구 배경1.2. 연구 목적2. 전지의 개요2.1. 전지의 정의2.2. 전지의 분류2.2.1. 화학전지2.2.2. 물리전지2.2.3. 연료전지2.3. 전지의 유래3. 과거의 전지 및 개발3.1. 전지의 개발3.1.1. 화학전지3.1.2. 연료전지4. 미래의 전지4.1. 태양 전지4.1.1. 태양에너지 시대의 도래4.1.2. 태양 전지의 정의4.1.3. 태양 전지 기술 및 시장 동향4.1.4. 나노입자 태양 전지의 특허 동향4.1.5. 일본 특허

  • [환경문제] 대체에너지
  • 연료전지연료전지는 수소와 산소가 가진 화학적 에너지를 직접 전기 에너지로 변환시키는 전기화학적 장치로서 수소와 산소를 양극과 음극에 공급하여 연속적으로 전기를 생산하는 새로운 발전 기술이다. 이러한 연료 전지는 작동 온도와 주연료의 형태에 따라 알카리형(AFC), 인산염형(PAGC), 용융 탄산염형(MCFC), 고체 전해질형(SOFC), 고분자 전해질형(PEMFC) 등으로 구분된다.연료 전지의 일반적인 특성은, 연료가 전기화학적으로 반응하여 전기를 생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