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맥도날드의 광고전략과 사례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1.26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Ⅰ-Ⅰ. 연구의의 & 연구방법

Ⅱ. 본 론
Ⅱ-Ⅰ. 광고전략의 이론적 배경
①광고란
②광고의 기능
③광고의 역할
④광고의 영향
Ⅱ-Ⅱ. 사례연구
1. 맥도날드 기업소개
2. 맥도날드의 광고전략
2-1.현지화전략
2-2. 전계층 타겟화 전략
2-3. 저가전략
2-4. 유머·모델 전략

Ⅲ. 결 론
Ⅲ-Ⅰ. 광고의 문제점
(1) 국한된 정보의 제공
(2) 필요치 않은 구매유도
(3) 지나친 과장.
Ⅲ-Ⅱ. 개선방안
(1) 다양한 정보제공
(2) 타겟의 다양화
(3) 유명모델의 적극적 이용
(4) 장년층을 타겟으로 하는 광고의 제작
본문내용
Ⅰ -Ⅰ. 연구의의 & 연구방법
세계의 기업환경은 1980년대부터 유럽의 경제통합과 동구권의 몰락, 중국의 개발 등으로 인하여 급격한 변화를 겪었으며 이에 따라 국제기업의 경영환경 역시 복잡·다변화되는 추세이다. 따라서 국제 기업의 광고 전략 역시 더욱 치밀하고 전략적으로 발전되어가고 있다. 한국의 경우 1971년 총 152억원에 불과하던 광고비 규모가 경제발전과 함께 비약적인 성장을 이룩하였다. 2002년에는 경기 회복과 월드컵 특수로 올 상반기에 기업들이 사상 최대 규모의 광고비를 지출한 것으로 분석됐다. 올 상반기 4대 매체 광고비를 분석한 결과 작년동기 대비 25.7% 증가한 2조4752억원으로 집계돼 반기 실적으로는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매체별로는 TV 광고비가 31.8% 증가한 1조2253억원으로 가장 많았고 신문(1조278억원, 21.3% 증가), 라디오(1106억원, 20.5% 증가), 잡지(822억원, 8% 증가) 등의 순이었다. 업종별로는 컴퓨터 정보통신 분야가 3753억원으로 가장 많았고 금융(2999억원), 식품(2223억원), 서비스(2025억원) 업종이 뒤를 이었다. 월드컵 후속 광고와 9월 부산 아시아경기대회 등에 힘입어 하반기 4대 매체 광고비도 작년 동기 대비 9∼11% 증가한 2조2000억원을 나타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 광고매체론 박원기 (주)케이에이지디
- 광고전략워크북 리사포르티니켐벨 커뮤니케이션 북스
- 전략광고시대 고바야시 사다오 한국언론자료간행회
- 마케팅과 광고 신지용 광암문화사
- 상품광고론 이재수 학문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조직구조, 성과통제, 기업문화, 리더쉽
  • 제 5장 조직구조, 성과통제, 기업문화, 리더쉽목차Ⅰ 서론Ⅱ 조직구조의 유형 및 운영원리ⅰ조직구조의 개념ⅱ조직구조의 형태ⅲ조직구조의 결정요인ⅳ사례분석 : 삼성의 조직구조의 변화Ⅲ 전략목표 수립 및 성과통제ⅰ전략목표 수립ⅱ성과통제Ⅳ 기업문화ⅰ기업문화의 정의ⅱ기업문화의 근본적 의미ⅲ기업문화의 정립(7S)ⅳ기업문화 정립방안ⅴ기업과 구성원이 노력해야 할 점ⅵ사례연구: 맥도날드의 기업문화Ⅴ 리더십ⅰ리더십의

  • [졸업][마케팅] 한식브랜드의 중국진출전략
  • 분석9제 3 장 중국 진출 외식 기업의 성공, 실패사례 연구101. 맥도날드와 KFC를 성공으로-현지화, 표준화, 대중화102. 한국외식업체들의 실패사례13제 4 장 진출 전략141. 상하이와 베이징을 진

  • 맥도날드 기업분석과 위기극복전략분석과 맥도날드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맥도날드 글로벌전략사례와 향후전략제안
  • 맥도날드 마케팅 전략사례연구1. 맥도날드 기업소개 2. 패스트푸드 시장환경분석3. 맥도날드 기업상황분석(1) 맥도날드 SWOT분석 (2) BCG 매트릭스 분석4. 맥도날드의 위기극복 전략사례5. 맥도날드 글로벌 전략사례연구6. 맥도날드 마케팅전략(1) STP 분석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2)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7. 맥도날드 향후전략제안8. 결론(1) 시사점(2) 향후발전방향 1. 맥도날드 기업소개 ① 고객의 입

  • 롯데리아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롯데리아 성공요인분석과 마케팅전략 분석및 롯데리아 향후전략제안연구
  • “롯데리아”마케팅 성공사례연구< 목차 >1. 롯데리아 기업소개2. 패스트푸드 시장상황분석3. 롯데리아 기업상황분석4. 롯데리아 성공요인5. 맥도날드와의 경쟁상황분석6. 롯데리아 SWOT분석(1) Strength (강점)(2) Weakness (약점)(3) Opportunity (기회)(4) Threat (위협) 7. 롯데리아의 성공과 실패사례(1) 롯데리아의 성공사례(2) 롯데리아의 실패사례8. 롯데리아의 마케팅전략9. 롯데리아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 (제품전략)(2) Price (가격전략)(3) Place (유

  • 맥도날드 SWOT분석과 맥도날드 마케팅,국제경영전략,광고전략분석및 맥도날드 문제점과 개선방안및 나의견해
  • 맥도날드국제경영전략마케팅전략문제점과 개선방안-목차1. 맥도날드 기업소개2. 기업환경분석 (5 Forces Model분석)3. 맥도날드 SWOT분석4. 맥도날드 국제경영전략5. 빅맥송 광고성공사례(1) 빅맥송 광고성공요인(2) 광고전략제안6. 맥도날드 마케팅전략(1) 마케팅믹스 4P전략(2) 스포츠마케팅(3) 키즈마케팅(4) 그린마케팅7. 맥도날드의 문제점과 개선방안(1) 문제점(2) 개선방안 제언8. 향후시사점 및 나의의견1. 맥도날드 기업소개맥도날드 역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