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맥도날드의 광고전략과 사례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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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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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 론
Ⅰ-Ⅰ. 연구의의 & 연구방법
Ⅱ. 본 론
Ⅱ-Ⅰ. 광고전략의 이론적 배경
①광고란
②광고의 기능
③광고의 역할
④광고의 영향
Ⅱ-Ⅱ. 사례연구
1. 맥도날드 기업소개
2. 맥도날드의 광고전략
2-1.현지화전략
2-2. 전계층 타겟화 전략
2-3. 저가전략
2-4. 유머·모델 전략
Ⅲ. 결 론
Ⅲ-Ⅰ. 광고의 문제점
(1) 국한된 정보의 제공
(2) 필요치 않은 구매유도
(3) 지나친 과장.
Ⅲ-Ⅱ. 개선방안
(1) 다양한 정보제공
(2) 타겟의 다양화
(3) 유명모델의 적극적 이용
(4) 장년층을 타겟으로 하는 광고의 제작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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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Ⅰ. 연구의의 & 연구방법
세계의 기업환경은 1980년대부터 유럽의 경제통합과 동구권의 몰락, 중국의 개발 등으로 인하여 급격한 변화를 겪었으며 이에 따라 국제기업의 경영환경 역시 복잡·다변화되는 추세이다. 따라서 국제 기업의 광고 전략 역시 더욱 치밀하고 전략적으로 발전되어가고 있다. 한국의 경우 1971년 총 152억원에 불과하던 광고비 규모가 경제발전과 함께 비약적인 성장을 이룩하였다. 2002년에는 경기 회복과 월드컵 특수로 올 상반기에 기업들이 사상 최대 규모의 광고비를 지출한 것으로 분석됐다. 올 상반기 4대 매체 광고비를 분석한 결과 작년동기 대비 25.7% 증가한 2조4752억원으로 집계돼 반기 실적으로는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매체별로는 TV 광고비가 31.8% 증가한 1조2253억원으로 가장 많았고 신문(1조278억원, 21.3% 증가), 라디오(1106억원, 20.5% 증가), 잡지(822억원, 8% 증가) 등의 순이었다. 업종별로는 컴퓨터 정보통신 분야가 3753억원으로 가장 많았고 금융(2999억원), 식품(2223억원), 서비스(2025억원) 업종이 뒤를 이었다. 월드컵 후속 광고와 9월 부산 아시아경기대회 등에 힘입어 하반기 4대 매체 광고비도 작년 동기 대비 9∼11% 증가한 2조2000억원을 나타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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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 광고매체론 박원기 (주)케이에이지디
- 광고전략워크북 리사포르티니켐벨 커뮤니케이션 북스
- 전략광고시대 고바야시 사다오 한국언론자료간행회
- 마케팅과 광고 신지용 광암문화사
- 상품광고론 이재수 학문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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