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국민은행 경영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1.26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은행이란
1. 개 황
2. 자금조달 및 운용
3. 은행마케팅
4. 최근 금융제도의 주요 변화
5. 국내은행의 해외진출 및 외은지점의 국내진출동향

Ⅱ. 국민은행
1. 합병
2. 연혁
3. 국민은행 규모

III. 외부분석
1. 시장분석
2. 고객분석
3. 세계 금융 산업의 환경 변화

IV. SWOT 분석

Ⅴ.핵심역량 구축전략
1. 마케팅 및 영업역량부문
2. 서비스 경로
3. 업무 프로세스
4. 리스크 관리
5. 성과 중심주의 경영

Ⅵ. 경쟁사분석
1. 우리은행의 비전 및 전략
2 .우리은행 2002년 상반기 경영성과
3. 우리은행의 전략
4. 우리은행 BS7799인증

Ⅶ. 국민은행의 전략

Ⅷ. 전략 보완 및 대체 전략
본문내용
국민은행이 오랜 준비기간을 거쳐 드디어 Private Banking 사업에 진출한다. 국민은행은 11월 21일 압구정동 서영빌딩 1층에 5명의 PB를 포함한 10여명의 직원으로 압구정 PB센터를 개점함으로써 Private Banking의 첫발을 내디디게 된 것이다. 국민은행은 연초에 Private Banking 진출에 대한 의사결정을 한 후 시장분석과 부유층 고객 성 향 분석을 통해 시장공략 방향을 정하고, 수 차례의 선진 금융기관 벤치마킹을 통하여 전통 Private Bank가 축적해 온 노하우를 전수 받는 등 치밀한 준비를 하여 왔다. 또한 이미 외부에서 뛰어난 고객 및 자산 관리능력을 보여 온 PB인력과 이들을 지원하기 위한 상품 개발 및 운용분야 전문인력을 채용하여 사전교육을 실시하였고, 체계적인 고객관리와 과학 적인 투자대안 제시를 뒷받침 할 IT시스템을 도입하여 1차 개발을 완료하였으며, 고객의 투자성향에 맞추어 제시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들을 준비하였다. 국민은행은 Private Banking 센터에서 고객의 니즈, 투자성향, 라이프사이클에 맞춘 재무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목표 고객은 장기적인 안목을 가지고 여러 투자대안에 따라 자산운용을 할 수 있는 일정 수준의 유동자산을 보유한 고객으로 정하였으며, 내부적으로 축적된 CRM역량 을 통하여 고객을 파악하는 동시에 적극적인 고객발굴 활동도 병행할 계획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 자료 감사드려요 ㅎㅎ
  • uj910***
    (2012.05.25 13:53:39)
회원 추천자료
  • [국민은행 마케팅전략] KB국민은행 기업분석,SWOT분석및 KB국민은행 마케팅,경영전략분석과 미래전략제언
  • “KB국민은행”기업분석SWOT분석경영전략마케팅전략미래전략제언1. KB국민은행 기업소개(1) 국민은행 개요(2) 국민은행 경영철학2. 금융시장 현황분석 3. KB국민은행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4. KB국민은행 경영전략(1) 서비스 경영전략(2) 사회공헌활동 CSR 전략(3) 광고전략5. KB국민은행 마케팅전략(1) 스포츠마케팅(2) 프로모션 판매전략(3) CRM 마케팅전략 (4) 기업상대 마케팅전략6. KB국민은행 미래전략 제언1. KB국

  • 신한은행 VS KB국민은행 경영전략비교분석및 마케팅전략 비교분석과 나의견해
  • 국민은행과 후발주자인 신한은행을 선정하고, 두 은행의 다면분석을 통해 신한은행의 시장지배력 강화를 위한 전략을 도출함으로써 은행취업 희망제에게 보다 구체적이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려 한다.3 선정기업 소개3.1 기업개요 비교CEO강정원이백순본점소재지서울 중구 남대문로 2가 9-1서울 중구 태평로 2가 120번지영업점 규모1253개1045개설립연도2001년 11월1일1897년 2월임직원수26090명10926명고객수약 2633만명약 1630만명3.2 경영철학주

  • 국내금융계의 경영트렌드 & 1등 은행 국민은행의 경영분석[재무분석사회공헌채용인사관리]
  • 국내금융계의 경영트렌드 & 1등 은행 국민은행의 경영분석 재무분석.사회공헌.채용.인사관리개요VISION계열사 현황시장여건시장강점 시장단점시장점유율 현황시장스마트 금융국내 주요은행 스마트 뱅킹 가입자 및 이용자 현황시장영업이익 부진시장방카슈랑스시장펀드모바일 금융시장의 확대 (스마트폰의 대중화)금융산업은 전자화, 글로벌화, 겸업화의 방향성 차세대 금융서비스 구조금융서비스 구조이 컨버젼스화M&A 사례 카자

  • [전략경영] 국민은행 경영전략 분석
  • 국민은행 전략 보고서 contentsI. 경영환경 종합분석1.외부환경분석2.산업 환경분석3.내부환경분석4.value-chain5.SWOT분석6.위상분석 7.경쟁집단분석II.경영전략1.중장기 사업전략2.국민은행 VISION20103.경영이념 4.사업구조 포트폴리오5.핵심과제별 실행계획국민은행의 역사1963년 서민금융전담 국책은행으로서 국민은행 발족 1994년 기업공개 및 공모증자에 이어 국민은행법 폐지 1995년 2월 완전 민영화 1998년 6월에 퇴출된 대동은행(주) 인수2000년 9

  • [금융업]국민은행 경영전략 분석
  • 1.은행이란2.국민은행3.외부분석4.SWOT 5.핵심역량6.경쟁사 분석7.전략 보완 및 대체 전략목 차•개황금융기관은 IMF 분류기준에 의거 통화창출기능의 유무에 따라 통화금융기관과 비통화 금융기관으로 구분 가능. • 자금조달 및 운용*자금조달 일반 은행들은 예치금, 대출, 자본금 증가 시중은행의 경우, 예금은 시중 은행들의 가장 주요한 자금공급원 *자금운용 가계대출의 비중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음• 최근 금융제도의 변화금융자유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