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국민은행 경영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1.26 / 2019.12.24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은행이란
1. 개 황
2. 자금조달 및 운용
3. 은행마케팅
4. 최근 금융제도의 주요 변화
5. 국내은행의 해외진출 및 외은지점의 국내진출동향
Ⅱ. 국민은행
1. 합병
2. 연혁
3. 국민은행 규모
III. 외부분석
1. 시장분석
2. 고객분석
3. 세계 금융 산업의 환경 변화
IV. SWOT 분석
Ⅴ.핵심역량 구축전략
1. 마케팅 및 영업역량부문
2. 서비스 경로
3. 업무 프로세스
4. 리스크 관리
5. 성과 중심주의 경영
Ⅵ. 경쟁사분석
1. 우리은행의 비전 및 전략
2 .우리은행 2002년 상반기 경영성과
3. 우리은행의 전략
4. 우리은행 BS7799인증
Ⅶ. 국민은행의 전략
Ⅷ. 전략 보완 및 대체 전략
- 본문내용
- 국민은행이 오랜 준비기간을 거쳐 드디어 Private Banking 사업에 진출한다. 국민은행은 11월 21일 압구정동 서영빌딩 1층에 5명의 PB를 포함한 10여명의 직원으로 압구정 PB센터를 개점함으로써 Private Banking의 첫발을 내디디게 된 것이다. 국민은행은 연초에 Private Banking 진출에 대한 의사결정을 한 후 시장분석과 부유층 고객 성 향 분석을 통해 시장공략 방향을 정하고, 수 차례의 선진 금융기관 벤치마킹을 통하여 전통 Private Bank가 축적해 온 노하우를 전수 받는 등 치밀한 준비를 하여 왔다. 또한 이미 외부에서 뛰어난 고객 및 자산 관리능력을 보여 온 PB인력과 이들을 지원하기 위한 상품 개발 및 운용분야 전문인력을 채용하여 사전교육을 실시하였고, 체계적인 고객관리와 과학 적인 투자대안 제시를 뒷받침 할 IT시스템을 도입하여 1차 개발을 완료하였으며, 고객의 투자성향에 맞추어 제시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들을 준비하였다. 국민은행은 Private Banking 센터에서 고객의 니즈, 투자성향, 라이프사이클에 맞춘 재무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목표 고객은 장기적인 안목을 가지고 여러 투자대안에 따라 자산운용을 할 수 있는 일정 수준의 유동자산을 보유한 고객으로 정하였으며, 내부적으로 축적된 CRM역량 을 통하여 고객을 파악하는 동시에 적극적인 고객발굴 활동도 병행할 계획이다.
자료평가
- 좋은 자료 감사드려요 ㅎㅎ
- uj910***
(2012.05.25 13:53:3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마케팅 관리][한국항공대]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에 관해서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 [기업경영사례] 치킨산업에서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줄거리 소개 및 책을 읽고 새롭게 배운점과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과 나의생각정리 느낀점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독후감,서평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경영학, 인적자원, 인사관리, 기업인재상] 대한항공의 인사철학
- [기업인수합병] 팬택의 현대큐리텔 인수에 대해서
- [마케팅] 메리어트 호텔 성공요인 및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