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샘물 시장의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1.26 / 2019.12.24
- 3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도입 - 선정 동기 및 목적
Ⅱ. 본론
1. 산업분석
2. 현 샘물시장의 문제점
3. 주요업체동향
4. 소비행동조사 (설문지)
5. 기업사례분석 (에비앙, 제주삼다수)
6. 성공적 마케팅 방안모색
Ⅲ. 맺음말
- 본문내용
-
현재 '물'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는데다가 물 소비에 있어서 과거 10년 전과는 달리 인간이 살아가는데 있어서 꼭 필요하고 당연시 누려야 할 자원임에도 불구하고 이제는 비용을 들이면서까지 써야 될 '상품'이 되어버렸다.
믿지 못하는 수돗물, 동네 약수터의 오염 등으로 인하여 물을 마시는 데 있어서 우리가 염려해야 할 코스트와 걱정, 이런 것은 전반적인 사회 발전과 삶의 질 개선과는 반대급부로 우리가 아무 생각 없이 써온 물에 대해서 이제는 소비자로써 고민해야 될 때가 온 것이다.
그런데 현재 샘물시장은 어떠한가? 시장규모가 1500억 여 원인데 반해 업체는 70여 개에다 무허가 업체도 상당수 존재한다. 너무 경쟁이 심하고 정부의 불합리한 규제와 무자료 거래, 덤핑경쟁, 과도한 세금 등 유통구조가 왜곡되어 있고, 그로 인해 불량생수 등의 유통으로 인해 건전한 업체들 뿐 아니라 소비자들까지 암묵적인 피해를 보고 있는 실정이다.
그러나 소비자들은 물의 중요성을 인식하면서도 샘물구매에 있어서 별 관심이 없는 듯하다. 그 이유는 물 소비 시 샘물업체들이 소비자들에게 선택기준들을 제시하지 않고 있고, 업체들 간의 차별성을 소비자는 느끼지도 못하고 필요성도 생각하지 않고 있다. 그러면 샘물시장에서 업체로서 살아 남기 위해서는 BrandPower 형성이 소비자들이 믿고 양질의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