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쇼핑몰분석]LG홈쇼핑 분석과 홈쇼핑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1.26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4,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Intro
1. 주제 선정배경
1) LG홈쇼핑 선정이유
2) LG홈쇼핑과 LG전자와의 기업조직구조 비교
2. 과제 및 연구방향

Ⅱ. 환경 분석
1. 홈쇼핑의 정의
2. 국내 홈쇼핑의 성장 배경
3. 최근의 홈쇼핑 환경추이
1) 세계 최강을 꿈꾼다
2) 유통판도 바꾼다
4. 홈쇼핑의 특징
1) 고객서비스는 홈쇼핑사업의 심장
2) 중소기업에게 날개를 달아준 홈쇼핑
3) 주부의 신뢰가 절대적
4) 일방향 VS 쌍방향
5) 시간대를 달리하면 매출이 오른다
6) 흐린 날씨에 매출이 좋다
7) 홈쇼핑의 가까운 이웃, 택배업체
8) `반품과의 전쟁’
5. 홈쇼핑의 실태조사와 문제점
1) 늘어나는 홈쇼핑 중독자
2) 중독 부추기는 업체
3) 홈쇼핑 선정-과장광고 칼 빼드나…방소위,첫 채널 재승인 심하 돌입
4) 홈쇼핑, 사은품이 상품값의 절반
5) 홈쇼핑 ‘배짱장사’
6) 남성 안방 쇼핑족
7) 새벽에 팔리는 반지
6. 각 유통시장의 모습과 발전 방향
1) 백화점, 명품으로 차별화 한다
2) 합리적 소비의 견인차, 대형할인점
3) 디지털위성방송으로 새 국면 맞는 TV홈쇼핑
4) 편리성이 최대무기인 인터넷쇼핑
5) 새로운 상품을 찾아 떠나는 글로벌쇼핑

Ⅲ. LG 홈쇼핑
1. 기업소개
2. CEO 소개
3. 사업 발전 현황
4. LG 홈쇼핑 성과 및 실적
5. 경쟁사 분석
1) CJ39쇼핑
2) 현대홈쇼핑
3) 농수산TV 홈쇼핑
4) 우리 홈쇼핑
6. 차별화 전략
1) 마케팅부문
2) 판매부문
3) 유통부문
4) 서비스부문
5) 사업 다각화 부문
6) 기업문화부문
7) 해외진출부문

Ⅳ. LG홈쇼핑과 LG전자 조직구조
1. LG홈쇼핑과 LG전자의 일반분석 비교
2. LG 홈쇼핑 VS LG 전자 조직구조 비교
1) LG 홈쇼핑
2) LG전자 조직

Ⅴ. LG홈쇼핑 조직의 특징

Ⅵ. LG홈쇼핑의 바람직한 조직구조 대안

<부록>
1. 새로운 직업들
1) 쇼호스트
2) MD
3) PD
4) 텔레마케터
5) 택배요원
6) 홈쇼핑 전문모델
2. 알뜰 홈쇼핑 요령
본문내용
LG홈쇼핑은 세계 3위의 홈쇼핑 전문업체로서 국내 온라인 유통업계의 선두기업이고 경영진의 품질경영 전략을 통해 매년 200% 이상의 높은 성장률을 보이는 높은 성과를 올리고 있다. 이러한 품질경영 전략에 대해 살펴보면 체계적인 품질 보증을 위해 40여명의 품질평가 전문가를 통해 4단계 품질 테스트를 벌이고 있으며 경영진이 직접 고객 불만에 답변하면서 문제점을 개선하고 있다. LG홈쇼핑의 주요 성과를 살펴보면 98년 7월에 구매고객 100만명 돌파, 98년 11월 '98 한국유통대상 무점포부문 대상' 수상, 99년 12월 '99 한국유통대상 무점포부문 대상' 수상 (2년 연속 수상), 2000년 1월 코스닥시장 등록, 2000년 상반기에는 지난해에 비해 84%나 증가한 매출 2,502억 달성, 2000년 12월에는 '제 5 회 한국유통대상 무점포부문 대상'을 수상(3년 연속 수상), 2001년 5월에는 '한국서비스대상 인터넷쇼핑몰부문 대상' 수상 등의 성과를 이루어냈다. 또 2002년에 한국표준협회가 시상하는 '2002년 한국서비스대상’수상기업으로 선정되었는데 올해로 3회째를 맞는 표준협회의 서비스대상은 월드컵 등 각종 국제행사를 앞두고 경영전반에 서비스 품질혁신 활동을 전개, 서비스 품질 수준이 탁월한 기업을 발굴해 시상하는 것이다. 이처럼, LG홈쇼핑은 무점포유통 및 서비스부문에서 타업체와 비교 월등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3년전의 내용..
  • eha***
    (2007.01.08 18:28:03)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알찬 내용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구요^^
  • ch***
    (2003.12.04 01:52:25)
회원 추천자료
  • 주 레인콤의 아이리버 CEO소개 아이리버 기업의 소개 아이리버 기업의 역사사업
  • LG텔레콤, KTF 에 이어 SK텔레콤에 이르기까지 국내 3대 이동통신사와의 제휴를 마무리하는 등 온라인 콘텐츠 확보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아이리버 사용자들은 레인콤의 자회사 유리온이 운영하는 펀케익을 비롯해 MSN 뮤직 등 MS DRM을 사용하는 음악 사이트는 물론 국내 유수의 유료 음악 사이트의 음원 역시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5) 효율성의 제고두 번째 변화의 키워드는 효율성의 제고이다. 가장 잘나가던 지난 2003~2004년 조직에 형성된 거품을 빼

  • [졸업]전자상거래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쇼핑몰의 현황 및 변화추세 정보통신정책, 19997. 이상성, 전자상거래 성공의 법칙 대청미디어, 19998. 이재규 외, 전자상거래 원론 법영사, 19999. 미국상무성, 전자상거래혁명 21세기북스, 199910. 산업자원부, 전자상거래 확산을 위한 정부정책방향, 199911. 권오경 외, 전자상거래와 물류부문 대응방안 교통개발연구원, 199812. 김상현, 소비자가 직접 시장을 움직인다 대흥사보, 199813. 김은희, 인터넷 전자상거래에 관한 연구 숙명여자대학교, 19981

  • [졸업][정보시스템] ERP(전사적자원관리)의 SCM의 연계 효과 연구
  • LG홈쇼핑은 연평균 124%를 넘는 고도 성장으로 지난해 매출액 1조8046억원(취급고 기준), 경상이익 747억원을 달성했다.올해 들어서도 전반적인 취급액은 제자리걸음이나 마진이 증가하고 비용은 감소해 손익이 크게 개선되고 있다. 1분기 대비 영업이익이 130% 성장했으며, 신회계 기준 매출도 1분기 대비 10% 성장했다. 인터넷 부문은 성장세가 지속되면서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50% 증가해 국내최초로 인터넷 쇼핑몰 분기매출 1000억원을 돌파했다5. ERP&SCM도

  • [글로벌경영] CUCKOO 쿠쿠 해외진출전략, 조직혁신
  • 홈쇼핑을 통해 제품을 소개하기 시작하였고 그 결과 현재까지 5,500대의 제품을 판매하였으며 해당 홈쇼핑 업체의 판매 제품 중 5위권 내의 판매 순위를 유지하고 있다. 2003년부터 일본 최대의 인터넷 시장인 YAHOO JAPAN을 통해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브랜드 인지도를 어느 정도 상승시킨 후 할인점과 백화점 시장에 진입하고자 하는 것이 현재 쿠쿠홈시스의 목표이다.- 중국진출2002년 10월 일본에 진출을 시작한 쿠쿠는 점차 다국적 기업으로 변모하기

  • 스마트폰의 시장 / 개인과 정부의 활용 분석
  • 학사비용을 줄이는 1석3조의 효과를 기대한다. 울산과기대는 이를 위해 11일 KT와 FMC(유무선통합 통신망) 구축에 관한 협정을 체결한다. 캠퍼스 안에서 무료로 인터넷 접속과 음성통화를 하는 U(유비쿼터스) 캠퍼스가 실현되는 것이다.675. 정부 서비스 도입 및 확산 방안도입배경해외 공공부문 추진현황 및 시사점성공적 도입을 위한 추진방향결론 및 제언68도입배경686868685. 정부서비스 도입 및 확산 방안스마트폰 ‘차세대 인터넷’핵심 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