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지력혁명`을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13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학창시절 누구나 IQ검사를 한 적이 있을 것이다. IQ 검사를 통해 나온 데이터를 가지고 저마다 개성과 재능을 무시한체 자신의 지능과 능력을 한계선을 긋는 오류를 그은적이 누구나에게 있을법하다. 이 책은 다중지능이론이라는 이론을 소개하고 있다. 다중지능이론은 가드너 교수가 교육학과 심리학의 일대 전환점을 마련한 명저 <마음의 틀> (1983)에서 제창한 것으로 지난 100년 동안 인간 지능과 능력 평가의 유일한 척도였던 IQ이론과 그 대안으로 등장한 EQ이론의 한계를 뛰어넘어 인간은 누구나 8가지 지능을 타고난다는 것을 밝히고 그동안 환경과 교육, 삶의 역정 등에 의해 가려졌던 자신의 강점을 찾아내 적재적소에서 열심히 일하고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다는 이론이다. 하버드 가드너 교수의 이론에 바탕을 두고 서울대 문용린 교수와 서울대네 도덕심리연구실이 진행해 온 10여년간의 연구성과를 담고 있고 다중지능이론을 자기 계발과 기업의 인재 개발, 조직 인사 등에 적용하고 있다. 다중지능이론은 지난 100년 동안 군림해 온 IQ 이론의 결점과 한계를 뛰어넘어 누구나 쉽게 다중지능 이론에 대해 이해하고, 일상생활과 회사 생화에서 참고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학술적인 개념이나 전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행정] 학교 도서관을 활용한 교수 학습방법0e
  • 을 활용한 교수․학습 방법I. 서 론지식 기반 경제 체제에서는 생산과 서비스 활동이 지식 집약적으로 변해야 하며, 이를 위하여 일상의 작업 과정에서도 끊임없는 학습이 병행되어야만 한다. 그리고 이때의 학습은 문자를 해득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 효과적인 정보의 수집과 처리 능력, 인간 관계의 관리 및 의사 소통 등 종합적인 능력을 키우기 위한 학습이 되어야 한다 이영탁, 정기오, 정봉근 공저(1999), 지식 경제를 위한 교육 혁명.

  • [중국관련 독후감, 독후감 모음, 독후감] 중국에 관한 독후감(서평) 모음집
  • 중국에 관한 독후감(서평) 모음집 감상문 1 - 중국의 미학사상서점에 들러 중국 관련 서적을 보던 중 제일 사람들 안할 것 같은 책을 골랐는데 바로 이 책이었다. 읽기 시작하면서 아니나 다를까 정말 어려웠다. 기본 미학이 뭔지를 몰랐고 부끄러운 얘기지만 미학이 미술학보다 철학에 더 가까운 것조차 몰랐다. 그래서 도서관에 가서 미학관련 도서를 찾았고 아직도 잘 모르지만 기본적인 것만이라도 알 수 있었고 또 이 책도 그런대로 재미있게

  • 독후감 모음집-73권
  • 을 바꾼 5분의 결심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애쓰지 않고 편안하게더불어 숲오늘처럼 내가 싫었던 날은 없다사도세자의 고백플랫폼의 눈으로 세상을 보라아들아 삶에 지치고 힘들 때 이 글을 읽어라미움 받을 용기게임의 기술관점을 디자인 하라서른의 성공 마흔의 지혜TED TALKS150년 하버드 글쓰기 비법일 잘하는 사람은 단순하게 합니다행복내 아이를 위한 사랑의 기술 감정코치사람을 남겨라아프니까 청춘이다죽고 싶지만 떡볶이는 먹고

  • 독후감 모음집(A+, 100권) -] 서울대 권장도서 독후감, 국문과 과제 및 독후감 중 A+ 평가작 선별제공
  • 독후감 모음집(100권)순서목 차순서목 차지리의 힘대변동 : 위기, 선택, 변화군주론너의 췌장을 먹고싶어구글의 미래텅빈 충만나는 된다 잘된다국민이 묻는다 : 국가란 무엇인가학교에서 가르쳐주지않는 일본사꿈을 여는 희망 열쇠내가 혼자 여행하는 이유흥분하지 않고 우아하게화내는 기술이대로 안되겠다 싶은 순간 정리를 시작했다작가가 훔친 문장들 글 도둑초예측칼날 위의 역사데미안One Question(내 인생을 바꾸는 한가지 질문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 개발 연구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기초자료 개발 연구연구책임자: 김남두 (서울대학교)공동연구자: 강충렬 (한국교원대학교)박낙규 (서울대학교)우한용 (서울대학교)허경철 (한국교육과정평가원)황규호 (이화여자대학교)1999. 1. 목 차서문Ⅰ.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 내용 23. 연구 방법 및 절차 34. 연구의 기대 효과 6Ⅱ. 국내외 독서교육의 실태 분석 71. 국내 독서교육 실태 7가. 국내의 초중고등학생용 독서 목록 및 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