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테니스의 모든 것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목차
목 차

1. 테니스의 개요
2. 테니스의 역사
3. 한국테니스의 역사
4. 테니스 경기방법
5. 테니스의 시설
6. 테니스의 용구
7. 테니스스코어 호칭
8. 테니스코트의 종류
9. 테니스 선수

본문내용
1. 테니스의 개요

부드러운 테니스공을 이용하여 네트를 사이에 두고 라켓으로 이를 치고받으며 경쟁하는 스포츠이다. 라켓을 이용하는 대표적인 종목으로 올림픽 및 세계 대회, 프로 대회가 활성화되어 있는 대중적인 스포츠이다.

2. 테니스의 역사

12세기부터 16세기까지 프랑스에서 유행하던 '라뽐므(La Paum)'라는 경기가 테니스의 효시로 알려져 있다. 이 경기는 당시 귀족과 사원의 수도사 들에 의해 행해지던 볼 게임으로 손바닥으로 공을 치고 받는 형태의 스포츠였다고 한다. 이것이 13세기 경 프랑스 귀족과 성직자들 사이에서 '주 드 폼므'라는 손바닥 게임으로 발전하게 되었는데, 주 드 폼므는 털이나 천을 채워 둥글게 만든 공을 맨손이나 장갑을 끼고 손바닥으로 때리던 경기로서, 코트의 중앙에 만든 경계 벽을 넘어서 반대쪽 3방향의 벽 어디에든지 손바닥으로 공을 쳐 넣으면 상대방은 이 공을 직접 또는 한 번 바운드 된 공을 손바닥으로 다시 쳐서 넘기는 경기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포츠와 경제 레포트
  • 것을 채워주는 자원은 한정되어 있기에 경제문제가 생기고 이것을 해결하기 위한 지적 노력의 집합체가 경제학이다.사람은 자연으로부터 생활에 필요한 물질을 획득, 가공, 처리하여 자신의 욕망을 채우려고 노력한 결과 풍요로운 사회가 되었으나 언제나 새로운 욕망에 부딪혀 새로운 문제를 고민하게 되었다. 희소성과 선택의 문제는 모든 일상생활에 적용되는 가장 큰 문제이다.◆ 스포츠란? 체육은 인간 움직임의 예술과 과학이라고 정의 하고

  • [감상] 영화 `불의 전차`
  • 스포츠 축제인 올림픽에서도 인종차별이 심했다. 흑인은 물론 유태인까지도 백인들로부터 차별받았다. 그리고 파리올림픽에서는 종목도 요즘처럼 많지 않았다. 체조와 여자펜싱경기가 처음으로 선보였고 특히 럭비와 테니스는 고별경기를 가졌고 그 후 64년이 지난 24회 서울올림픽에서 부활했다. 그리고 올림픽 사상 처음으로 선수들을 한 장소에 모아 숙박시켜 대회진행을 더욱 원활하게 했는데, 이것이 올림픽 선수촌의 효시가 되었고 그 후로 모든

  • 테니스 테니스의 경기방식 코트 진행방식 점수 체계
  • 모든 라인의 너비는 51mm(1.2인치)가 되어야 하며, 베이스라인은 필요에 따라 그 너비를 100mm까지 늘릴 수 있다.-진행방식테니스는 서브권을 가진 선수가 상대 코트에 서브를 하여 처음 공을 넘기면 상대 선수가 그 공을 한 번 바운드 시킨 뒤 받아치면서 시작된다. 최초에 서브를 받아 넘긴 이후에는 공을 바운드 시키지 않고 바로 치는 것이 허용된다. 다음과 같은 상황이 되면 상대 선수가 1점을 득점을 하게 된다.서브를 넣을 때 두 번 연속 폴트를 범하

  • [코칭의 이해] 코칭의 이해
  • 것을 최고의 목표로 한다. 그래서 어떤 사람은 코칭의 유래를 스포츠에서 찾기도 한다.스포츠 분야의 코칭에 대해서는 하버드대학교의 교육학자이자 테니스 전문가인 티머시 골웨이(Timoty Gallwey)의 연구가 두드러진다. 그는 코치가 선수의 내적 장애물을 제거하거나 심적 부담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면 선수는 코치의 기술지도 없이도 천부적인 능력이 발휘될 것이라고 주장하면서 코칭의 중요성을 역설하고 있다. 티머시 골웨이는 거의 모든 상

  • [스포츠마케팅]스포츠마케팅의 성공전략
  • 스포츠 스타를 모델로 내세우게 된 것.‘스포츠 마케팅’이란 개념조차 없었던 당시 휠라의 새로운 마케팅은 스포츠업계와 패션업계에 센세이션을 일으켰다.휠라가 1973년 불세출의 테니스 스타 ‘비외른 보리’(Bjorn Borg)에게 최초로 컬러가 들어간 티셔츠를 입혀 선보이면서 스포츠마케팅이 시작됐다.그때까지 테니스 경기장의 모든 선수들은 흰색 제품만 입어야 한다는 불문율이 엄격히 지켜졌는데 비외른 보리는 휠라의 로고가 달린 컬러-스트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