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체육개론 - 사회체육의 본질 및 기능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목차

Ⅰ서론


Ⅱ본론

1.사회체육의 본질
2.사회체육의 기능
1)순기능
2)역기능
3.사회체육의 참가요인
4. 직장체육
5.생활체육의 가치


Ⅲ결론

본문내용
1..사회체육의 본질

오늘날 산업의 변화와 함께 주5일 근무제의 확산으로 인한 개인의 여가 시간 증대, 또한 ‘참살이(Well-Being)’ 이라는 자신의 건강을 돌보고 조금은 더 건강하고 활기차게 살아가려는 새로운 문화의 조류와 맞물려 사회체육활동은 중요한 문화유형으로 주목받고 있다. 지역사회체육은 지역사회 주민들을 위해서 기쁨과 즐거움과 만족을 가져다주는 활동이며, 체육활동을 통하여 많은 주민들과 어울려 즐기는 기회를 갖게 되는 경우가 많다. 모든 이해관계를 떠나 동등한 위치에서 참가하게 됨으로써 서로 이해하고 친숙해지며 화목한 가운데 일체감을 갖게 되면서 주민들이 화합으로 뭉치게 된다. 현대사회의 많은 개인적 ·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고 이상적인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서는 지역주민의 체육활동이 매우 중요한 가치를 지닌다. 사람들의 취향이 다양하듯이 사회체육의 종류도 다양하여, 스키와 같이 기후적 특징을 필요로 하는 것이나, 등산과 같이 지리적 특징을 필요로 하는 것, 그 밖에 고가의 시설을 필요로 하는 것이나 격렬한 운동을 필요로 해, 연령이나 성별로 제한이 있는 것이 있어, 무엇보다도 지역사회 각각의 문화에 따른 다양한 사회체육이 존재 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평가]국어과평가(국어교육평가), 영어과평가(영어교육평가), 수학과평가(수학교육평가), 과학과평가(과학교육평가), 사회과평가(사회교육평가), 미술과평가(미술교육평가), 체육과평가(체육교육평가) 분석
  • 기능에 적합한 행동적 용어를 중시한 문제를 제시하는 방안7) 구두 표현을 중시하는 접근 방안8) 사전에 제시한 규격, 기준, 절차에 따라 직접 수행(제작)하도록 하고 그 숙달 정도를 평정하는 방안9) 논술형 활용 방안 개발 응용10) 독서거리를 제공하고 독후감을 쓰도록 하는 방안Ⅵ. 미술과평가(미술교육평가)1. 미술교과에서 평가의 의미2. 미술과 특성과 평가Ⅶ. 체육과평가(체육교육평가)1. 체육 교과의 평가 수행 여건 미흡2. 체육 평가의 본질

  • 교수학습지도안 티니클링, 대나무춤, 음악체조, 펌프체조
  • 체육과 교수․학습지도의 기본방향지․덕․체의 전반적 발달을 도모하는 전인교육의 과정에서 중학교 단계의 체육교과 는 학생들이 다양한 운동 종목에 참여하여 기초적 운동 기능을 습득하고 기초 체력을 배양하며, 운동과 건강에 관한 다양한 지식의 초보적 이해와 활용이 가능하도록 하며, 사회인으로 생활하는 데 요청되는 바람직한 규범과 태도를 습득하여 고등학교에서의 올바른 성장을 위한 토대를 마련한다.1. 운동기능, 체력 및 심신의 건

  • [사회체육] 사회체육 주관 기관의 형태에 따른 분류
  • - 38Ⅰ.서 론 1.공공형태의 사회체육가개념 나특징 다소개 2.비영리단체의 사회체육가정의 나배경 3.상업적 운영형태의 사회체육가개념 나특성 다기능 라시설의 분류 마시설 관리 바지도자 4.사설단체(클럽단체)의 사회체육가개념 나특성 다역할 Ⅱ.본 론 1.공공 체육시설 설치와 현황 가체육공원 나근린체육시설 다광역체육시설 2.공공 체육시설의 설치 법률과 기준 3.공공 체육 정책 현황 4.공공 체육시설의 문제

  • 국어과,수학과,사회과,음악과지도 교과재량활동 사례, 생활외국어지도 교과재량활동 사례, 진로지도,직업지도 교과재량활동 사례, 교과재량활동 발전방안
  • 개선을 요구하고 있다.참고문헌ⅰ. 교육부(1997), 수학과 교육과정, 교육부 고시 제1997-15ⅱ. 교육부(1998), 제7차 교육과정 연수자료ⅲ. 교육부(1999), 중학교 교육과정 해설(Ⅴ)-외국어(영어), 재량 활동, 한문, 컴퓨터, 환경, 생활 외국어ⅳ. 노명완박영목권경안(1990), 국어과 교육론, 갑을ⅴ. 신현성, 수학교육론, 경문사ⅵ. 정영근(2002), 한국의 학교수준 교육과정 개발(SBCD) 유형특징의 연구, 교육과정연구ⅶ. 최현섭 외(1997), 국어교육학개론, 삼지원

  • [스포츠사회학] 스포츠와 경제
  • 사회학 개론:p.137~138) 그리고 스포츠의 직업화로 인해 신분상승의 기회로 스포츠가 대두 되고 있는 실정이다.2) 스포츠 상업주의의 속성현대 산업의 형성과 더불어 순수한 위락적 기능을 수행해 오던 스포츠가 고도의 경제적 이익을 추구하는 상업주의와 깊은 관련을 맺어감에 따라 본질적인 측면에서 볼 때 스포츠는 과거의 형태와는 다른 모습으로 변모해 가고 있다. (임번장 저 스포츠 사회학 개론:p.138)(1) 상업 스포츠의 대두과거의 스포츠는 활동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