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커머스의 동향과 발전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목차
목 차


Ⅰ 서론

1. 소셜 커머스의 정의
2. 소셜 커머스의 국내 현황


Ⅱ 본론

1. 소셜 커머스의 구현 방식
1) 온라인 플랫폼을 SNS 플랫폼과 결합하기
2) SNS안에 상거래 플랫폼 구축하기
3) 오프라인 플랫폼과 SNS 결합하기

2. 비즈니스 모델
1) 비즈니스 모델 분석
2) 비즈니스 모델 유형

3. 소셜 커머스의 동향
1) 소셜 커머스 1.0 - 국내 소셜커머스의 시작
2) 소셜 커머스 2.0 - 메타 사이트 등장
3) 대자본의 공습으로 시작된소셜커머스 3.0


Ⅲ 결론
1) 소셜 커머스의 향후 트렌드
2) 결론


본문내용
Abstract

티머스의 11가지 e-비즈니스 모델에 대해서 수강한 후 최근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소셜커머스’ 의 e-비즈니스 모델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었다. 전자상점, 전자구매, 전자쇼핑몰 가상커뮤니티 형 모델이 합쳐 있는 모형을 한 소셜 커머스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인터넷상의 문화와 네트워크가 발전함에 따라 인터넷이 경제 분야에 미치는 영향 또한 증가하고 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이 인터넷을 통한 광고인데, 이는 인터넷의 발전과 그 역사를 같이 해 왔으며, 오랫동안 존재해왔다. 또한 인터넷 내에서 서비스를 제공하여 이윤을 창출해내기도 하는데, 통신망 공급에서 문화 컨텐츠 제공까지 그 종류도 다양해지고 시장 규모 또한 기하 급수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인터넷이 오프라인에 미치는 영향은 그 분야도 다양할 뿐더러 각각의 부양에 국한되지 않고 통합적으로 상호작용한다. 예를 들어 '소셜 커머스'의 경우, 많은 사람들이 인터넷 상에서 모여 상품을 공동구매함으로써 소비자는 싼 가격에 재화를 얻고, 판매자는 매출을 증가시킴과 동시에 홍보효과를 누릴 수 있는 새로운 인터넷 문화이다. 이는 사람들에게 동일한 욕구로 인해 하나의 관계를 형성시켰고, 재화의 대량 구입이 일어남에 따라 경제적 흐름에 영향을 미쳤으며, 소셜 커머스 사이트라는 하나의 네트워크를 형성하였다.
본 보고서에서는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소셜커머스에 대해서 정의하고, 그에 따른 비즈니스모델과 현황을 예를 들어 분석하고 앞으로의 전망에 대하여 논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유채원, ‘소셜커머스, 이제 소비자를 기업의 동반자로’, LG경제연구원, 2010
류한석, ‘소셜커머스의 거부할 수 없는 매력’
김철환, ‘소셜 커머스의 해외 추진 사례와 전망’ 2010
오정연, ‘스마트 시대의 패러다임 변화 전망과 ICT전략’, 한국정보화진흥원, 2010
이은민, ‘소셜커머스 글로벌 사업 동향’, 2011
http://hisprite.egloos.com ‘대한민국 소셜커머스 읽기’
김철환,“신뢰가 돈이 되는 사람중심 상거래 혁명 소셜커머스‘, 블로터앤미디어, 2011
유윤수,윤상진, “소셜커머스, 무엇이고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 더숲, 201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셜커머스의 의미와 현황 및 문제점과 활용방안0
  •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이용해 상품 정보를 확산시키는 것이 특징이다.이장에서는 소셜커머스가 무엇인지 소셜커머스의 개념에 대해 알아보고, 이처럼 주목 받게 된 배경과 그 의의에 대해 설명해 보았다. 아울러 대표적인 소셜커머스 서비스 사례와 주요 트렌드, 국내 시장의 동향 및 문제점 등을 살펴봄으로서 향후 국내 소셜커머스 시장을 전망해 보기로 하자.Ⅱ. 본 론1. 소셜커머스에 의미와 종류 및 발전배경1) 소셜커머스의 의미공동구매

  • 소셜커머스의 문제점과 발전방안 ; 소셜커머스의 특징과 유형 분석
  • 커머스의 특성1) 명성 2) 경제성 3) 서비스품질 4) 거래 안전성 5) 상호작용성4. 소셜커머스의 작동 원리1) 소비자와 소셜커머스2) 커머스와 판매업체3) 소비자와 판매업체5. 소셜커머스가 구매동기에 미치는 영향1) 신뢰 2) 효용 3) 재미4) 가격 5) 추천 6) 위험6. 소셜커머스의 문제점1) 고객만족도 및 차별대우 2) 환불 및 소비자 보상 문제3) 충동구매 4) 대도시 위주의 지역적 한계5) 소셜커머스의 여러 가지 사회적 문제점7. 소셜커머스의 발전방향1)

  • [소셜커머스] 소셜커머스의 현황과 시장동향 및 발전방안-소셜커머스장점, 소셜커머스단점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하기 때문에 이런 이름이 붙여졌다.하지만 최근에는 일부 업체들이 막대한 자금을 바탕으로 홍보에 나서면서 본래의 의미가 많이 퇴색되었고, 커져가는 시장규모에도 불구하고 더욱 심화되는 업체 간의 경쟁으로 인해 레드오션으로 전락할 조짐마저 보이고 있다. 지금부터 소셜커머스(Social commerce)의 기본 개념과 현황, 시장동향, 유형, 종류, 효과, 장단점, 한계와 의의에 대해 알아본 후, 소셜커머스 시장의 발전방향에 대

  • [경영혁신론] 소셜커머스 티켓몬스터(티몬)의 경영혁신
  • 동향 및 향후 계획(1) 고객서비스 강화(2) 해외시장 진출(3) 신기술을 도입한 티켓몬스터 나우(4) 복지후생 강화3. 전략적 방안제시Ⅵ.결론Ⅰ. 기업선정이유국내 인터넷 이용자는 4000만명에 도달했다. 전체 인구 4800만명 중 약 80%에 달하는 수치다. 네티즌의 여론이 국민의 여론이라 봐도 무방한 시대가 온 것이다. 이러한 IT 강국이라 할 수 있수있는 우리나라에, 최근 국내에 소셜커머스가 새로운 트렌드로 점차 대중의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지역

  • 금융제도의이해4공통) 핀테크 혁신으로 인한 금융산업 변화의 방향을 서술하시오0k
  • 소셜부터 백화점까지, 유통가 간편결제 전쟁 불 붙었다.” “머니투데이 뉴스”, 2015년 3월 6일.-금융위원회(2015.1.27), 「IT금융융합 지원방안: 제1차 IT금융융합협의회 운영결과」.-이민화 외(2015.2.24), 「2015년 창조경제 14차 포럼 보고서: IT를 통한 금융 혁명, 핀테크」, 창조경제연구회 제14회 정기포럼 자료집,-UK Government Office for Science(2015.3), FinTechFu tures: The UK as a World Leader in FinancialTechnologies.-UK Trade & Investment(2014), Landscaping UK Fintech,London: Ernst and Youn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