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딥스’의 내용요약 및 내용 분석과 ‘딥스’에서 본 놀이치료의 시사점과 교사의 역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문내용

이 책의 저자인 ‘버지니아 M. 액슬린’ 박사는 부모와 아이의 관계에 대해 전문적으로 치료하는 임상 심리 학자였다. 이상 행동을 보이거나 일반적인 아이들의 발달 단계보다 뒤쳐지는 아이들을 상담하고 치료하는 것이 그녀가 하는 일이었다. 눈에 보이는 신체적 손상이나 장애를 제외하면 아이들의 문제는 대체적으로 심리적인 문제, 그 중에서도 가정내의 문제일 가능성이 크다는 것이 그녀가 가진 소신이었다. ‘딥스’는 저자인 액슬린 박사가 서술자인 동시에 주인공 딥스를 관찰하는 1인칭 관찰자시점으로 그려진 소설로, 이 책에는 부모의 지나친 기대로 인해 자아를 잃어버리고 살아야했던 아이를 올바른 방향으로 이끌어 주며 심리적 안정을 찾게 해 준 ‘놀이치료’의 과정이 실화를 통해 아름답고 감동적으로 그려져 있다. 아이를 키우는 가정이라면 한번쯤 권하고 싶은 책으로, 발행된 이후 지금까지도 유아교육계나 소아 정신치료학계에서도 널리 사랑받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딥스 줄거리요약과 주인공분석 및 딥스에서 보여준 정신치료법과 읽고 느낀점 - 딥스 독후감,서평
  • 딥스독후감1. 딥스 책 소개 및 주인공분석2. 딥스 줄거리 요약3. 딥스에서 보여준 정신치료법 (놀이치료)4. 느낀점 (독후감)1. 딥스 책 소개 및 주인공분석대학교수이자 저술가로 활동하고 있는 버지니아 M. 액슬린 집필한 딥스는 이책의 주인곤 “딥스”라는 한 아이가 놀이치료를 통해 닫혀있던 마음의 문을 열고, 자신의 자아를 찾아가는 과정에 대해 서술을 한 책이다. 처음에 내가 본 “딥스”는 말 그대로 다듬어지지 않은 야수 같은 아이

  • [사회복지] 행동주의이론의 사회복지 실천에 한계점
  • 치료 목표 및 치료자의 역활(1)치료의 목표*새로운 학습환경을 구성하여 부적응적 행동을 제거 *효과적이고 바람직한 행동이나 기술을 학습하도록 원조 *자가규제나 자아효능감 증진 *내담자의 특성에 따른 구체적이고 명료한 행동의 목표 설정-치료자와 내담자의 공동작업(2)치료자의 역할*능동적이고 지시적 역할 *부적응적 행동을 진단하고 행동의 개선을 도모하는 치료적 철차를 처방하는 교사,전문가4) 치료기법(1)이완훈련*내담자의 중요한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4공통)성숙이론과구성주의이론의배경기본전제대표적이론가의주장비교00
  • 본성은 문화기원론에 비추어 볼 때 인류의 발달과정과 일치한다.- 홀의 아동연구는 아동의 발달을 알고 이에 맞는 교육과정을 구성하기 위하여 유아 및 아동의 발달을 경험적으로 혹은 과학적으로 연구하여야 한다.- 아동의 발달단계에 따라 교육내용과 방법이 결정되어야 한다.- 아동연구의 기초적 방법인 관찰법을 발달시켰다.(1) 홀의 성숙주의(발달주의) 교육방법- 홀은 유아의 자연스러운 본성을 보호할 수 있는 신체적 움직임과 자유놀이가 유

  • 장애인복지론 발달장애
  • 치료는 약물치료가 기본이다. 하지만 다음의 경우는 수술을 하기도 한다. a. 간질이 약물로 조절되지 않는 환자. b. 수술적 요법으로 치료가 가능하고 수술적 요법이 약물치료보다 유리한 경우.3. 전반적 발달장애자폐증(1) 자폐증의 정의 및 개념 변천자폐증이란 사회적 상호작용의 심각한 곤란으로써 대인관계에 필요한 눈맞춤, 얼굴표정, 몸짓 등이 매우 부적절하여 친밀한 대인관계를 형성하지 못하는 증상이다.자폐장애(Autistic disorder)는 1943년

  • [교육사회심리학] 자성예언
  • 2005-2학기교육사회심리학자 성 예 언제출일: 2005. 10. 11목 차Ⅰ. 서론 - 11. 자기충족예언의 개념을 채택한 주요 이론가와 연구 - 1(1) 다양한 분야의 설명과 예측 - 1(2) 행동과학 연구 - 3 (3) 지적과제 수행과 학습 - 4Ⅱ. 본론 - 61. 사회에서의 자성예언 - 자성예언의 여러 사례와 특징 - 62. 교육에서의 자성예언 - 112-1. 교사 기대에 관한 실험들 - 112-2. 자성예언 학습사례 - 15Ⅲ. 결론 - 자성예언의 시사점 - 43Ⅳ. 참고문헌 - 44Ⅰ. 서론피그말리온(Pygma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