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발달에 적합한 유아 문학 작품을 2권 선정하여 작품에 대한 분석과 평가를 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문내용
1) 0~2세
① “우리 엄마 어디 있어요?”
(기도반게네흐텐 지음 | 서남희 옮김 | 한울림 펴냄)

*내용요약*
:아기 물고기 하양이와 함께 색깔 여행을 떠나요!
엄마를 잃어버린 아기 물고기 하양이가 엄마를 찾아 세상으로 나갑니다. 빨간색 게를 만나고, 주황색 불가사리를 만나고, 노란색 달팽이를 만나고……. 하지만 모두다 하양이의 엄마는 아니었어요. 하양이의 엄마는 알록달록 무지개 색 물고기였어요. 이제 하양이는 자신이 어떤 색을 가지고 있는지 알게 되었답니다.



*선정 근거*
:이 그림책은 그림과 글이 조화가 잘 되어 있으며 2세 이전의 아이가 읽기에 적당하다. 즉 그림에 비해 지문이 적고 알록달록한 색깔 그림이 아이의 흥미를 끌기에 충분하다. 또한 교육적인 측면에서 살펴보면 인지발달에 효과적이다. 0-2세 아이들이 구별하기 쉬운 빨강, 파랑, 노랑, 초록, 파랑, 보라의 6가지 색을 알려 주고 있으며, 엄마 물고기가 무지개 물고기이지만 아이들이 혼동하기 쉬운 남색을 제외하였다는 게 주목할 만한 것이다. 그리고 그림이 예술적인 가치가 뛰어나다. 검은 바탕 위에 덧붙인 기법을 이용하여 아이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그림을 그렸으며 색과 기본 모양을 제외하고 나머지는 과감하게 생략한 그림과 색으로 구성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다문화 교육 레포트
  • 선정1) 문화적으로 적합한 교구들: 편견이나 고정관념 피하기2) 미술(art)을 이용하여 다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3)다문화 주제를 내포한 문학 작품 사용하기4) 언어5) 유치원 교실에서 저널, 잡지, 신문 활용6) 교수자원으로서 우편엽서 활용7) 문학영역의 강화 - 방문자 초대하기8) 사람인형 활용9) 그 밖의 활동Melendez, W. R., Beck, V., & Fletcher, M.(2000). Teaching social studies In early education. in Ch. 9. 다문화사회에서 성장하기. pp. 228-248. NY : Delmar. Seefeldt, C.(2

  • [사회복지]다문화 교육및 다문화와 사회교과의 연계 방안
  • 선정1) 문화적으로 적합한 교구들: 편견이나 고정관념 피하기2) 미술(art)을 이용하여 다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3)다문화 주제를 내포한 문학 작품 사용하기4) 언어5) 유치원 교실에서 저널, 잡지, 신문 활용6) 교수자원으로서 우편엽서 활용7) 문학영역의 강화 - 방문자 초대하기8) 사람인형 활용9) 그 밖의 활동Melendez, W. R., Beck, V., & Fletcher, M.(2000). Teaching social studies In early education. in Ch. 9. 다문화사회에서 성장하기. pp. 228-248. NY : Delmar. Seefeldt, C.(2

  • [프로이드와 정신분석이론] 프로이드(Freud), 프로이드(Freud)의 성격발달이론, 프로이드(Freud)의 정신분석이론 고찰과 평가 분석
  • 분석 이론의 평가1. 정신분석에 대한 비판점첫째, 유아기에서부터 동기와 파괴적인 소원에 의하여 행동이 동기화 된다고 본 점이다. 둘째는 모든 인간에게 근친상간과 쾌락적인 충동이 있다고 한 점이고 셋째, 현재의 인간행동 이해의 근거로서 유아기의 경험들과 억압된 자율성과 책임성, 합리성을 무시한다는 점을 들 수 있다. 넷째, 정신분석의 결과에 대한 연구들이 효과성을 충분히 지지해주지 못한다는 점이다. 다섯째, 장기간의 치료과정과 그

  • 무의식속 의식적 의사소통
  • 언어의 생성과 소멸6.2. 피진과 크레올6.2.1. 유아언어설6.2.2. 선원언어설6.2.3. 대치설6.2.4. 공통중심 독자발달설6.2.5. 하층구조설 6.2.6.보편적 언어학습설6.3. 피진과 크레올의 사례 - 재일교포가 사용하는 한국어6.4. 언어의 소멸6.4.1. 언어 소멸이 문제가 되는 이유6.4.2. 변형에 의한 소멸6.4.3. 멸종에 의한 소멸6.4.4.대체에 의한 소멸6.4.5. 살해인가, 자살인가?6.4.6. 언어의 마지막 사용자들6.5. 언어의 생성과 소멸의 순환과정1. 사회언어학1.1. 정의

  • 유아의 교실행동평정척도와 유아학급관찰체크리스트00
  • 유아의 학급 행동을 관찰하기 위해 활용한 Jane Haltiwanger의 평가 척도이다. 유아 행동의 하위 범주는 주도성/의존성, 도전에 대한 신호, 사회적 접근/회피, 사회-정서적 표현, 대처하기/자아 신장 등이다.이 도구를 활용해 학급에서의 유아의 활동 실제를 관찰함으로써 교사들에게 발달에 적합한 실제를 수용하고 계속적으로 성장하도록 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 활용방법학급에서 일어나는 유아의 활동 실제를 가장 적절하게 진술해 놓았다고 생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