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복지론] 사회적 기업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목차
<목차>

1. 사회적 기업의 개념

2. 사회적 기업의 특성

3. 사회적 기업 육성배경

4. 사회적 기업 육성법

5. 사회적 기업 인증

6. 사회적 일자리 사업

7. 사회적 기업의 사례

8. 사회적 기업 발전방안
본문내용
1. 사회적 기업의 개념
비영리조직과 영리기업의 중간형태로, 사회적 목적을 추구하고, 이를 위해 수익창출 등 영업활동을 수행(수단)하는 조직으로 일반적인 기업은 이윤을 추구하지만 사회적 기업은 취약계층에게 일자리나 사회서비스의 제공 등 사회적 목적을 추구(목표)한다.
1) 협의 개념(법 제2조)
취약계층에게 사회서비스 또는 일자리를 제공하여 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등의 사회적 목적을 추구하면서 재화 및 서비스의 생산 · 판매 등 영업활동을 수행하는 기업
2) 광의 개념(영국)
주주나 소유자를 위한 이윤극대화를 추구하기 보다는 우선적으로 사회적 목적을 추구하면, 이를 위해 이윤을 사업 또는 지역공동체에 재투자하는 기업
참고문헌
◎ 참고문헌 및 웹사이트
- 조영복. 2008. 「사회적기업 육성을 위한 제안」
- 문보경(사회투자지원재단). 2008. 「사회적기업 인증요건에 대한 검토와 개선방안 모색」
- Barbra Wallace. 2005. 「지역사회기반 사회적기업을 위한 지속가능성 의미의
탐색적 연구」사회적 기업저널 제11권 제1호. 사회적기업연구원
- 양용희. 2007. ‘지역사회 중심의 사회서비스 일자리 추진방안’
「정부의 사회적기업 육성전략과 지역사회의 역할」사회적기업연구원.
- 노동부 사회적 기업(http://www.socialenterprise.go.kr)
- 매일노동뉴스(http://www.vop.co.kr)
- 법제처(http://www.moleg.go.kr)의 ‘사회적 기업 육성법’
- NAVER 용어사전(http://terms.naver.com)
- 사회적기업연구원(http://www.rise.or.kr)
- 안심생활지원사업단(http://www.ansim.org)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