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축제] 금산인삼축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13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간
2. 장소
3. 주최
4. 주관
5. 후원
6. 유래
7. 연혁
8.행사개요
9.행사 내용
10. 체험 마당

본문내용
6. 유래
우리나라에서 인삼축제를 개최한 것은 일제시 인삼재배지로 유명하였던 개성시에서 서부공원에 인삼신사를 건립하고 매년 10月 상달 길일을 택하여 삼업계 원로가 제주가 되어 제사를 올리고 제등시가행렬과 밤중의 폭죽행사들 거시적인 인삼제전을 거행한 바 있었다. 그리고 이곳 금산지방에서도 개성과 같은 공개적인 행사는 아니지만 인삼경작인 개인별로 삼장제라 하여 인삼포를 완성하고 인삼의 새싹이 돋아 오를 때면 인삼을 이 고장에 재배토록 하여준 산신령에게 감사 드리고 인삼밭의 피해를 막아 인삼농사가 풍성하게 되기를 기원하는 제사가 옛날부터 전해져 내려왔다. 따라서 금산군에서는 이와 같은 삼장제를 현대적인 조화로 전승 군민 축제로 발전시키며 인삼 주산지로서 인삼의 본질과 효능을 규명하여 널리 선양하고 인삼 활용 방안의 적극적인 모색으로 소비를 창출, 군민 소득증대를 기함은 물론 이 고장 전통문화 행사를 정립시키기 위하여 조례를 제정, 관내 유관기관 및 각계인사를 망라한 금산군 인삼선양위원회가 주관이 되어 1981년 10월1일 ~ 2일까지(2일간) 제1회 금산 인삼제를 개최하여 오늘까지 이르고 있다. 금산인삼축제는 금산인삼을 널리 선양하고, 금산이 인삼의 종주로서의 면모를 일신하였으며, 전국 최고의 산업형 문화관광축제로 자리잡게 되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인삼이나 많이 먹어라
  • hansa***
    (2006.06.01 03:33:40)
회원 추천자료
  • 문화관광축제 레포트
  • Ⅰ 서론ⅰ 문화관광축제의 의의축제는 한 사회의 정신적, 물질적, 감정적, 지적인 것의 총체적인 복합물로서 예술과 문학을 포함한 생활방식, 인간의 기본권리, 가치체계, 전통 및 신앙을 포함하여 민족이나 특정지역의 주민이 공감하는 유․무형의 현상일체를 나타내므로 축제를 통하여 그 나라 혹은 지역의 전통문화를 가늠할 수 있다. 축제는 생활공동체 구성원들의 잔치며 놀이마당으로서 즐거움과 흥겨움이 어우러진 이벤트이며 사회적인 현상

  • 금산인삼축제 레포트
  • 인삼의 유통의 80%를 담당하고 있다 (금산군, 2007)또한 지역 경제활동 인구의 65%가 인삼약초 산업에 종사하고 있어 인삼약초는 금산의 절대적인 산업으로 굳건히 자리잡고 있다. 금산군은 지역자원인 인삼을 이용하여 금산세계인삼엑스포, 금산인삼관, 금산국제인삼종합유통센터, 인삼약령시장특화거리 조성, 주식회사 금산수삼센터의 현대화, 인삼광장형성 등 수많은 사업을 펼치고 있지만 이 중 눈여겨 볼만 한 것은 단연 금산인삼축제이며 그것에

  • [행정학]문화관광정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 보 고 서제 목: 문화관광정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과 목정 책 평 가 론교수님문 태 현 교수님조 별9 조조 원신종길, 김형주, 김선교, 서경진, 조미정목 차Ⅰ. 서 론Ⅱ. 21세기 새로운 문화인식Ⅲ. 지역문화의 개념과 기능1. 지역문화의 개념2. 지역문화의 기능(1) 비경제적 기능 (2) 경제적 기능 (3) 문화상품의 경제적 특성Ⅳ. 국내외 이벤트사업의 사례를 통한 경제적 효과분석【사례 1】 춘천인형극제【사례 2】 금산인삼축제【사

  • 관광산업과 인터넷 마케팅 전략 분석
  • 지역축제를 관광자원화 하려는 노력이다. 지역축제의 경우 기존에 잠재되어있는 소프트웨어의 프로그램을 강화하는 방식으로 개발되기 때문에 다른 관광자원개발에 비해 자연 환경적 변화를 최소한으로 제한하면서 관광 매력창출을 도모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미 도자기와 인삼 등의 특산품을 주제로 하거나 무술, 소싸움 등의 사회적 자원, 또는 눈, 곤충 등의 자연자원을 주제로 관광객을 모으고 경제적․사회적 효과를 지역에 확산하려는 축제들

  • [관광] 지역축제의 마케팅전략
  •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우리나라에서 지역축제가 열리는 곳은 그다지 많지 않았었다. 그때는 많은 분들이 지역축제가 활발하게 열리는 다른 선진국들을 부러워하기도 했었다. 하지만, 지금은 그때와 정반대의 상황이 되었다. 한마디로, 거의 난립하는 수준이다. 똑같은 주제의 축제만 하더라도 전국에 수 십군 데에서 동시에 열리며, 한 달 동안 열리는 축제만 하더라도 예년의 1년 치 축제만큼 그 수가 많다. 거주하는 지방에서 열리는 축제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