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경영학] 평생교육 프로그램 마케팅의 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목차
목 차
Ⅰ.서론
1. 프로그램 마케팅이란
2. 평생교육 프로그램 마케팅의 이해
Ⅱ. 평생교육 프로그램 마케팅 모형
1. 전통적 모형
2. 교환모형
3. 적응모형
Ⅲ.평생교육 프로그램 마케팅의 구성과 계획
1. 평생교육프로그램 마케팅의 구성요소
2. 평생교육 프로그램마케팅 계획 수립
Ⅳ. 평생교육 프로그램 마케팅 절차
1. 문제인지 및 정의
2. 목표설정
3. 시장분할
4. 마케팅 전략 수립
5. 프로그램 마케팅의 수행
6. 마케팅 평가 및 통제
Ⅴ. 평생교육 프로그램 마케팅 기법
1.광고 및 홍보
2. 우편물
3. 신문 및 잡지광고
4. 방송매체
5.전화
6. 구두
7.팜플렛
8. 기타
Ⅵ. 결론 및 제언
1. 요약
2. 결론
3. 제언

본문내용
Ⅰ.서론

1. 프로그램 마케팅이란
프로그램 설계가 완료되면 사회교육자는 잠재적 고객들의 참여를 유도하는데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 사회교육기관들이 프로그램에 고개들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여러 가지 조치를 취하게 되는데 이것을 포괄적으로 지칭하는 것이 프로그램 마케팅이라는 용어이다.

2. 평생교육 프로그램 마케팅의 이해
프로그램 마케팅이란 개념은 교육의 비영리성이라는 관점에서 보면 수용하기 어려운 용어이다. 사회교육기관이 마케팅을 활용하는 것은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고객에게 알리고, 프로그램에 참여를 유도시키며, 프로그램을 새롭게 재개정하기 위한 목적때문이라 할 수 있다.
평생교육기관에서 개발되는 교육프로그램은 서비스 지향 프로그램과 시장지형 프로그램으로 분류될 수 있다. 서비스 지향 프로그램은 그것에 참여한 학습자에게 경제적 지출을 요구하지 않지만, 시장지향 프로그램은 그것에 참여한 학습자에게 경제적 지출을 요구한다. 두 가지 유형 모두 개발된 프로그램을 참여가 예상되는 잠재적 학습자에게 알리고 그들의 참여를 유도하는 다양한 조치들을 취해 나가야 할 것이다.
마케팅이라는 개념은 고객의 필요를 결정하고 이러한 필요들을 충족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실행하며, 또 그것의 성공여부를 평가하는 모든 단계를 포함하는 매우 포괄적인 과정이라 할 수 있다. 따라서 프로그램 마케팅이란 사회교육 프로그램을 잠재적 고객들에게 가장 효과적으로 어떻게 제공할 수 있느냐하는 방법에 대해 연구하고, 분석하고, 판단하는 포괄적인 개념을 의미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양대학교 MBA
  • 경영학과 인지도에 못 미치는 현재 시점의 상황은 위협이 될 수 있다. 4.광고 목표최근 국내에서도 MBA 붐이 일고 있다. 한국에서 MBA를 갖추고 있는 대학은 아직 많지 않지만 우리 학교도 그 중 하나로, 대학과 달리 MBA는 이제 막 시작했기 때문에, 지금부터 더 새로운 경쟁력을 갖출 수 있다고 본다. 그러므로 우리 대학 MBA를 알리고, 우리 MBA로 더 많은, 더 우수한 인재 유치와 최종적으로 그것을 통한 MBA와 경영대학 전체의 발전을 도모한다.*광고 목표 :

  • 대학생 인터넷강의 사업계획서
  • 교육 프로그램을 갖은 학원들이 전문 강의프로그램의 구축을 꺼리고 있는 실정이다. 그래서 다른 전자 상거래에 비해서 학원의 전자상거래는 형편없이 낮다. 아직은 관심이 적고 인터넷 사업으로서의 가치가 없으나, 교육과 정보공유라는 이점을 안고(미래의 폭팔적 수요)있기 때문에 앞으로는 더 활용이 높아질 전망이다.제3장 마케팅전략3.1 인터넷 마케팅의 목표(목적)ⓐ 단기 목표단기적으로는 인터넷 마케팅을 통해 국내시장의 수요확대를 목표

  • [사회복지] 평생교육기관의 마케팅,홍보 및 광고
  • 평생교육기관의 홍보1) 홍보의 중요성2) 홍보의 원칙3) 홍보내용4) 홍보지 작성5) 홍보매체03. 평생교육기관의 광고1) 광고목표의 설정2) 광고예산의 결정3) 메시지 결정4) 매체의 선택5) 광고효과의 평가제6장 평생교육기관의 마케팅, 홍보 및 광고01. 평생교육기관의 마케팅1) 마케팅의 필요성과 개념* 평생교육 마케팅을 활성화해야 할 이유와 배경① 평생교육기관의 급증평생교육기관의 수와 참여하는 사람의 수의 급증, 유사 프로그램 제공

  • [평생교육] 평생교육프로그램 개발과정 정리
  • 평생교육프로그램기획설계마케팅실행평가및 평생교육프로그램 개발의 예목 차Ⅰ. 서 론Ⅱ. 본 론1. 평생교육 프로그램 기획1-1. 평생교육 프로그램 기획의 개념1-2. 프로그램 기획의 원리와 성격1-3. 프로그램 기획 절차 및 방법2. 평생교육 프로그램 설계2-1. 평생교육 프로그램 설계의 개념2-2. 평생교육 프로그램 설계단계3. 평생교육 프로그램 마케팅3-1. 평생교육 프로그램 마케팅의 개념3-2. 프로그램 마케팅 모형3-3. 프로그램 마케팅

  • [방통대 유아교육과 4학년 평생교육경영론 공통] 로버트 라이시 부유한 노예를 읽고 다음 과제를 제출 하시오
  • 교육 부서단위2) 평생교육기관3) 지역사회4) 인간학습체제Ⅱ. 로버트 라이시의 부유한 노예를 읽고1. 기크와 쉬링크는 평생교육 기관에서 서로 어떻게 협력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가? 2. 3부에서 저자는 개인과 사회의 선택에 대해 논한다. 새로운 사회적 균형을 창출하기 위해 평생교육기관 혹은 개인이 해야 할 역할은 무엇인가? Ⅲ. 평생교육경영의 발전을 위한 평생교육경영의 역할1. 프로그램 측면2. 인사관리 측면3. 재무관리 측면4. 마케팅 측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