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관계] 첫인상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13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좋은 첫인상이 평생을 좌우한다.
첫인상으로 판단한다
무엇이 좋은 첫인상을 결정하는가?
인상형성에 영향을 주는 요인
첫인상에 영향을 주는 요인분석
어떻게 좋은 첫인상을 보여줄 수 있을까?
생활 속에서 실천하는 좋은 첫인상 가꾸기
구체적인 기술
다양한 인간관계 속에서의 첫인상
나의 첫인상은?
첫인상으로 보는 자신의 타입.
첫인상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본문내용
첫인상으로 판단한다
술만 마셨다 하면 망가지는 여성이 있었다. 맨 정신일 때에는 차분하고 조용한 그녀가 술만 들어가면 흐느적거리고 휘감기는 야누스가 되곤 했다. 이 여성의 주변 사람들을 대상으로 어느 심리학자가 조사를 했더니 그녀에 대한 평판이 극명하게 엇갈렸다. 맨 정신일 때 처음 만난 사람은 80% 정도가 그녀의 나쁜 술버릇에도 불구하고 그래도 그녀는 정숙하다고 믿어 의심치 않았다. 반대로 그녀가 취한 모습을 먼저 본 사람은 80%가 그렇고 그런 여자로 치부했다.
이런 경우는 남성들에게도 똑같이 적용된다. 말쑥한 정장 차림에 밝게 미소를 짓고 있는 동료의 모습과 예비군복에 단추를 다 채우지 않고 있으면서 껌을 질근질근 씹는 동료의 모습은 같은 사람일지라도 느낌이 180도 다를 수밖에 없다.
우리는 첫인상으로 상대방의 모든 것을 알 수는 없지만 대체로 많은 것을 짐작한다. 커다란 사전 정보를 가지고 있지 않는 한, 상대방을 처음 볼 때 그 순간 어떤 옷을 입고 있는가, 어떤 표정을 하고 있는가, 말투는 어떤가, 눈빛은 어떤가 등에 따라 그 사람의 품격과 수준을 직감적으로 판단한다. 이것은 오랜 동안 인간이 낯선 곳에서 혼자 생존할 수 있도록 진화되고 훈련되어 온 과정의 산물이다. 뿐만 아니라 디지털시대가 심화될수록 사람들의 판단은 더 빨라지고 감각적이며 일면 즉흥적으로 이루어지기까지 한다. 그래서 위의 사례에서 보듯이 첫인상만으로 사람의 진면목을 파악한다는 것이 많은 위험성을 가지고 있지만 현실은 어쩔 수 없이 그런 방향으로 가고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zzzzzzzzzzzzzzzz
  • yhh0***
    (2011.10.22 23:37:36)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괜찬았습니다
  • zeoz***
    (2005.11.21 15:17:55)
회원 추천자료
  • 인간관계론_후광 효과에 대해 이론으로
  • 첫인상이 좋으면 그 사람의 지능이나 성격까지 좋게 평가한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하는데 이러한 후광효과에 대한 개념은 특정 대상에 대한 일반적인 견해가 그 대상의 구체적인 특성들에 대한 평가에 영향을 미쳤다는 것을 발견하였다.이러한 후광효과는 광고 분야에서 많이 활용되고 있는데 이는 이는 배경음악과 광고모델, 유명 스포츠인 혹은 유명 스포츠 이벤트의 후원권 등은 대표적으로 후광효과를 기반으로 한 거 큐니 국가 활동이라고 할 수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여자 정혜 속 정혜에 대한 인지 행동 치료 모델 개입 방법
  • 대해서도 비관적으로 보고 있었으며 인간관계에서 절망적이고 불안하게 인지하고 있었다. 이에 대해 내담자에게 심각한 우울증이 있으며 우울증환자들은 세상을 인지하는 것이 부정적이라는 사실을 알려주었다. 또한 내담자에게 ABC기법에 대해 설명해 주며 상담자가 현재 문제로 느끼는 상황들을 도식화해오라고 과제를 내주었다. 1.다음번에는 어떤 이야기를 나눌 것인지 생각해 온다.2.ABC기법 작성해 온다.A 선행사건 B 비합리적 신념C 정

  • 교육행정과 학교조직풍 토론교육행정과 교육경영
  • 대해서 살펴보았다. 위의 내용들을 종합해 보면 각각의 학교가 가지는 풍토는 설립된 배경, 교육목표, 지역사회 특수성, 학교 구성원의 성격, 대인관계에 의해 영향을 받으며 특히, 풍토는 대인관계, 자아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그렇기 때문에 학생이 사회화 활동을 하는 학교에서 가장 큰 영향을 받게 되며, 그 사회화의 대행자인 교사는 학생에게 가장 큰 역할을 한다. 또한 학교장이 개방적, 자율적 풍토를 지향 할수록 교사와 학생들 간의 상호관계는

  • 기업광고와브랜드커뮤니케이션4E)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실패 사례를 3가지 이상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0k
  • 관계자는 지난해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간접광고에 대해 광고가 극에서 자연스럽게 보여지는 게 중요하다. 2) 프루덴셜의 광고내용을 가만히 따져보면 카피나 광고의 기획의도는 좋은 편입니다. 고객과의 신뢰도, 내가 (아버지) 없어도 가족을 든든히 지켜줄 수 있는 그런 감성광고의 성격을 띄였는데, 잘못된 광고컨셉으로 실패 한 케이스다. 프루덴셜생명의 경우 10억의 보상금을 남편이 사망하여 받게 되어 유가족의 슬픔이 느껴지지 않는다.남

  • 홍보론4) PR의 전술 가운데 퍼블리시티와 기업광고의 기능들을 각각 자세히 설명한 후 두 전술의 공통점을 상세히 설명하시오0k
  • 관계 속에서 좋은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한 모든 활동으로, 좋은 것을 좋다라고 보여주는 것이다.기업이나 조직은 그것을 둘러싸고 있는 공중(Public)들과의 관계 속에서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행하지 않고서는 생존과 발전이 힘들어진다. 사원관계, 언론관계, 정부, 지역주민, 소비자, 주주, 압력단체 등 각각의 공중은 기업과 조직의 생존의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강력한 스테이크 홀더(Stake holder)로서 부각되기 때문에 더욱 그러한다. 어떤 기업이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