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과학 교육의 내용의 활동안을 작성[만 5세 대상, 수학 활동안 1, 과학 활동안 1]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문내용

준비물
수박모양 게임판, 더하기빼기주사위, 게임말 2개 수박씨(실물 말린 것), 노랫말, 반주 녹음테이프
활동
내용
<도입>
유아들이 모두 함께 동그랗게 큰 원으로 모여 선다.- 유아와 교사가 바르게 인사를 나눈다.- ‘우리체조’를 함께 한다.- 즐겁고 씩씩하게 동작활동을 한다.- 각반별로 ‘우리의 외침’을 외치고 교실로 입실한다.
<전개>〈수학-더하기 빼기 변형 게임-수박씨 빼기 〉- 교사는 유아들에게 새로운 교구의 자리와 영역을 소개하고 양탄자 위로 교구를 옮겨온다.- 주사위를 던져 나오는 덧셈 또는 뺄셈을 연산한다.- 게임판의 말을 답 만큼 이동한다....(예) 5-3 는 2칸 앞으로!..........2+7 은 9칸 앞으로!- 이동한 만큼의 수박씨를 세어 수박 속에서 씨를 빼낸다.- 게임판의 수박씨가 모두 없어지면 게임이 끝난다.- 유아와 느낌을 나누어 평가 후 제자리에 정리한다.
<마무리>
- 수박의 노래를 멜로디를 들어 익힌 후 노랫말을 넣어 함께 불러 본다.- 손 놀이로 만들어 함께 표현하고 재구성 한다.- 느낌을 나누고 평가하여 정리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의 환경교육과 활동안00
  • 교육이기도 하다. 결국 환경에 대한 인간의 인식과 태도를 변화시켜 환경문제를 해결함으로써 삶의 질을 향상시키려는 교육이 곧 환경교육이다.결국 학교 환경교육의 핵심은 환경에 대한 바른 인식과 행동을 배우고 이것을 실천에 옮겨 환경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삶의 질을 향상시키려는 교육이라 할 수 있다.2. 환경교육의 필요성과 목표와 내용 및 방법1) 환경교육의 필요성환경교육은 환경 그 자체뿐만 아니라 환경을 구성하는 여러 요소들 간의

  • 유아의 컴퓨터 교육위한 교사의 역할과 교육의 통합적 운영 방향00
  • 1세기는 정보화 사회라 불리고 있다. 정보의 다양한 접촉은 삶을 원활하게 하는 바탕이 되며 자신에게 필요한 유익한 정보를 얻게 하는 바탕이 되고 있다. 그것은 유아교육에서도 마찬가지일 것이다. 현재 유아교육 현장에서도 컴퓨터가 필수적으로 사용되고 있다. 유아의 컴퓨터 사용은 어른들이 생각했던 것보다 급속도로 늘어나고 있다. 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지난해 12월 전국 7076가구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만 3~5세의 절반

  • 국가수준의 유아교육과정에서 3~5세 누리과정에 대한 장단점에 대해 적으시오
  • 수학적과학적으로 생각하는 능력과 태도를 기른다’의 다섯 가지 목표를 제시한다.1) 총론의 구성체계와 내용 강화3-5세 연령별 누리과정에서는 총론의 구성체계와 내용을 강화하였다. 5세 누리과정 총론에서는 구성 방향, 목적, 영역별 총괄 목표만을 제시하였다. 이에 비하여 3-5세 누리과정 총론에서는 구성 방향, 목적, 영역별 총괄 목표 외에 편성, 운영, 교수학습 방법 및 평가 내용을 추가함으로써 국가 수준의 공통과정의 형식을 갖추고자 하였

  • ASSURE 모형에 따른 유아교과교재 연구 및 지도안
  • 대상은 만4~5세의 유아이다. 세부 주제는 ‘우리나라의 상징’으로 하였고 세부 주제를 잡기까지의 학습자 분석을 위한 방법으로는 문헌조사, 인터뷰, 학습자 관찰, 예비교사 협의를 사용하였다. 이렇게 정해진 세부 주제의 최종 학급 목표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상징을 아는 것이다. 지금까지 제시한 도광양회 프로젝트의 내용을 정리하면 과 같다. 프로젝트에 대한 개괄적 상황 구분세부 활동 내용프로젝트주제*주제: 우리나라와 다른

  • [유아교육과정] 프로젝트접근법
  • 1960년대에 초등의 비형식 학교를 중심으로 널리 수용되기 시작하였다. 이에 대해 Plowden 보고서에서는 주로 비형식 학교에서 통합교육과정을 위한 중요한 한 가지 방법으로 활용되고 있는 프로젝트에 의한 학습활동은 아동들의 흥미와 호기심을 자극할 뿐만 아니라, 교사를 안내자, 촉진자의 역할을 하도록 하고, 아동의 인격적 통합에 도움을 주고 있다고 그 가치를 높이 평가하였다. 그러나 Leith는 프로젝트 또는 주제중심 학습방법이 과학 분야 등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