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제학] 영화유통구조에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13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영화 관련 회사들의 역할과 종류
2.영화유통(배급)의 정의
3.영화유통(배급)의 방식
4. 최근 영화유통(배급)의 경향
5.우리나라 영화유통에 있어서의 문제점
6.앞으로의 전망과 과제
- 본문내용
-
1.영화 관련 회사들의 역할과 종류
1)생산단계
·투자사-영화 제작에 드는 비용의 충당
·제작사-영화의 제작(기획, 촬영, 후반 작업등 영화가 완성되기까지의 과정을 총괄)
-시나리오 작가,감독, 스태프, 배우 캐스팅에 대한 책임
-실제적인 제품이 만들어지는 공장
2)유통단계
·배급사-완성된 상품(영화)이 소비자(관객)에게 전달되기까지의 유통단계
-도매업자의 단계
-완성된 영화의 배급 권을 사들여 작품의 상영 권을 극장주에게 판매
·극장-배급시사회를 통한 영화 선택
-구입한 영화의 판매를 위해 광고, 홍보, 선전
-소매업자의 단계
·영화전문 홍보 대행사, 영화전문 마케팅 회사
2.영화유통(배급)의 정의
·생산자(영화제작사)가 만든 상품(영화)이 최종 소비자(관객)와 만나는 장소가 시장(극장) 이다. 이 시장에 물건을 공급하는 사람이 바로 배급업자이다. 따라서 영화 유통은 한 편 의 완성된 영화라는 상품을 극장에 판매하는 행위이다.
3.영화유통(배급)의 방식
·배급할 영화를 확보하는 방식-투자제작영화의 배급,수입영화의 배급,단순배급대행의 방식
·영화가 각 극장에 전달되는 방식-직접 배급, 간접 배급
1)직접배급
·서울, 부산, 대구, 대전, 광주의 5대 도시에서 이루어진다.
·배급사가 해당극장과 직접 계약을 맺어 영화를 상영
·상영 수입은 약정된 부율 대로 극장과 배급사가 배분
*부율-영화 관람료를 나누는 것
-방화→극장:배급사=1:1, 외화→극장:배급사=4:6
(외화의 경우 수입사,투자사,제작사등과 나누므로 실제로는 10% 내외)
·간접배급방식인 ‘수수료
자료평가
- ㅜㅜ좋은자료인데 너무 예전자료라서 아쉬워요
- ysj***
(2013.11.10 00:13:11)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영화 유통구조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해 놓은 자료는 아무리 찾아도 없던데, 이 자료에서 필요한 정보를 모두 얻었습니다:-)
- candyl***
(2006.05.08 00:25:5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