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제학] 영화유통구조에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13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영화 관련 회사들의 역할과 종류
2.영화유통(배급)의 정의
3.영화유통(배급)의 방식
4. 최근 영화유통(배급)의 경향
5.우리나라 영화유통에 있어서의 문제점
6.앞으로의 전망과 과제
본문내용
1.영화 관련 회사들의 역할과 종류
1)생산단계
·투자사-영화 제작에 드는 비용의 충당
·제작사-영화의 제작(기획, 촬영, 후반 작업등 영화가 완성되기까지의 과정을 총괄)
-시나리오 작가,감독, 스태프, 배우 캐스팅에 대한 책임
-실제적인 제품이 만들어지는 공장
2)유통단계
·배급사-완성된 상품(영화)이 소비자(관객)에게 전달되기까지의 유통단계
-도매업자의 단계
-완성된 영화의 배급 권을 사들여 작품의 상영 권을 극장주에게 판매
·극장-배급시사회를 통한 영화 선택
-구입한 영화의 판매를 위해 광고, 홍보, 선전
-소매업자의 단계
·영화전문 홍보 대행사, 영화전문 마케팅 회사

2.영화유통(배급)의 정의
·생산자(영화제작사)가 만든 상품(영화)이 최종 소비자(관객)와 만나는 장소가 시장(극장) 이다. 이 시장에 물건을 공급하는 사람이 바로 배급업자이다. 따라서 영화 유통은 한 편 의 완성된 영화라는 상품을 극장에 판매하는 행위이다.

3.영화유통(배급)의 방식
·배급할 영화를 확보하는 방식-투자제작영화의 배급,수입영화의 배급,단순배급대행의 방식
·영화가 각 극장에 전달되는 방식-직접 배급, 간접 배급
1)직접배급
·서울, 부산, 대구, 대전, 광주의 5대 도시에서 이루어진다.
·배급사가 해당극장과 직접 계약을 맺어 영화를 상영
·상영 수입은 약정된 부율 대로 극장과 배급사가 배분
*부율-영화 관람료를 나누는 것
-방화→극장:배급사=1:1, 외화→극장:배급사=4:6
(외화의 경우 수입사,투자사,제작사등과 나누므로 실제로는 10% 내외)
·간접배급방식인 ‘수수료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ㅜㅜ좋은자료인데 너무 예전자료라서 아쉬워요
  • ysj***
    (2013.11.10 00:13:11)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영화 유통구조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해 놓은 자료는 아무리 찾아도 없던데, 이 자료에서 필요한 정보를 모두 얻었습니다:-)
  • candyl***
    (2006.05.08 00:25:58)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서비스경영] daum과 네이트 서비스경영사례
  • 대하여 3가지만 설명하고, 그 밖에 대형 포털사이트로서 지양하여야 하는 몇 사례를 짚어 본다.첫째, 네이트닷컴의 페이지 뷰 부풀리기는 대부분 밤 11시부터 다음날 오전 6시까지 이루어지는데 그 방법은 검색창(라이코스)에 검색어를 치고 검색결과를 가지고 다른 페이지로 이동을 하면 15초 후에 자동으로 네이트닷컴의 웹 페이지가 열린다.둘째. 검색결과를 클릭하면 새로운 웹 페이지로 이동하는데 새로운 페이지로 이동 완료 후, 곧 바로 네이트의

  • [경제학]월마트와 신자유주의
  • 경제학에서 말하는 경쟁은 자원의 효율적 이용을 가져오는 합리적이고 치열한 과정인 셈이다. 그러나 불행히도 현실은 가정과는 달리 상당히 복잡해서 경제학에서 말하는 것처럼 그렇게 되지가 않는다. 현실적으로 완전경쟁시장이 존재할 수는 없다. 가장 근접하다고 간주되는 것이 주식시장 정도가 있을 뿐, 실제 재화가 유통되는 생산물 시장에서는 모든 상품이 동질적일 수 없으며 완전한 정보가 존재하지도 않으며 거래비용 등등의 요인으로 인하

  • [국제관광론] 다양한 관광산업의 구성요소와 그것들의 상호의존에 관한 연구
  • 경제학회 부회장이자, 중국 인민대 상과대학 교수(黃國雄)의 분석에 따르면, 2008년 중국 올림픽은 ‘식음료업계’에 매우 큰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한다. 3,000억 위안(元)의 상업적 기회 중에서 60%는 소비기금으로 전환되고, 그 중 50% 즉 800억~900억 위안(元)은 베이징시장의 실질 구매력으로 바뀌어, 이는 베이징의 소비품 판매액의 5,6% 성장을 이끌 것으로 예측했다. 황(黃)교수는 그 중 20% 이상이 식음료업으로 인한 소비가 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즉 다시

  • [기술벤처] The Race to Computerize Biology
  • 구조는 과 같다.   2) 경사 영상면 방식(Inclined Image Plane)경사 영상면 방식 3D 디스플레이 방식은 원심적 광학 시스템에서 기울어지게 놓여진 2D 디스플레이에 디스플레이 되는 영상을 회전하는 거울 스캐너를 이용하여 3D 공간상의 각 층을 표현하도록 하여 부피감을 가지는 3D 영상을 보여주는 방식이다.3) 회전 스크린 방식(Spinning Element Display)이 방식은 3D 영상을 실제로 3D 공간상에 표현하기 위하여 빠르게 회전하는 2D 영상이 3D 영상의 각

  • 경쟁분석 경쟁의 개념과 유형 경쟁자 분석방법 경쟁의 본질 산업조직론의 경쟁
  • 유통업자, 타기업의 정보 등을 통하여 현재나 미래의 경쟁자를 파악 (3) 관리적 판단에 의한 경쟁자 확인DC상 이BA동 일시장상 이동 일제품 서비스- A : 제품은 기본적으로 동일하고 소구하고자 하는 시장도 동일한 경우B : 동일시장을 소구하고 있으나 동일제품을 공급하지 않는 잠재적 경쟁자C : 다른 시장을 대상으로 하는 제품 형태에 의한 경쟁관계 D : 마케팅관리자가 예측하기 어려운 부분, 거시환경분석에 의존- 관리적 판단에 의한 경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