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과친구 3세에서 5세 활동 조직망과 언어교구계획안[유아 교과 교재 및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목차
목 차

1.교재⦁교구 제작 계획안

2. 언어활동 조직망
『유치원에서의 친구』
(1)친구 사귀기
(2)친구와 함께하기
(3)친구와 다른 점 알아보기
(4)친구와 사이좋게 지내기

본문내용

소주제
친구와 사이좋게 지내기
대상연령
만 5세
활동명
친구와 사이좋게 지내요
활동분류
언어, 게임
교육과정 관련요소
·언어생활- 주제에 대하여 함께 이야기를 나눈다. (말하기)
말할 차례를 지키며 바른 태도로 이야기를 나눈다.(말하기)
지시를 듣고 적절하게 행동한다.(듣기)
주변에서 친숙한 글자를 찾아 읽어본다.(읽기)
·사회생활- 친구와 사이좋게 지낸다.(다른 사람을 이해하고 존중하기)
질서와 규칙을 지킨다. (질서와 규칙 지키기)
목표
·친구와 사이좋게 지내는 방법을 안다.
·그림카드를 보고 이야기를 지어 말해보고, 뒤의 그림설명글을 읽는다.
·‘친구와 사이좋게 지내요‘라는 글을 완성하여 읽는다.

참고문헌

교과교재 연구 및 지도법
류지후, 연미희, 박정선,
김혜선, 김난실
태영출판사(2005)
영유아 언어교육의 이해
한유미외4
학지사(2009)
유아문학 교육의 이론과 실제
이송은외1
창지사(2005)
유아 언어교육
이경화 외5
창지사(2003)
몬테소리 언어교육
배진영 외3
창지사(2003)
유아 언어교육
조정숙 외1
정민사(200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동안전관리] 시설 설비 안전
  • 및 질 관리 체계의 미확립Ⅴ. 보육시설 안전관리 개선 방안Ⅵ. 외국의 영유아 보육시설 안전관리 현황1.미국2.일본3.스웨덴Ⅶ. 보육시설안전실제1. 시설설비 연간 계획간2. 시설설비 마인드맵3. 시설설비 수업계획안Ⅷ. 기관방문Ⅸ. 나가는 말Ⅰ. 들어가는 말최근 우리 사회의 가족 구조가 변화하면서 여성의 취업률이 증가되고 이로 인한 전문적인 보육시설과 종일반을 운영하는 유치원이 급격히 증가하는 등 점점 유아의 하

  • 교과교육론3C)만3세대상으로연보육교육계획안월보육계획안일일보육계획안을연계성작성0k
  • 계획안의 작성이다. 보육계획안을 잘 작성하기 위해서는 지금까지 학교에서 이론적으로 배운 모든 지식을 종합하여 영유아의 발달에 적합한 보육활동을 디자인하고, 교재교구 제작 계획을 세우야 하며, 가장 효율적이고 영유아의 발달특성에 적합한 실시 방법을 연구하여야 한다. 2) 보육프로그램의 계획과 운영의 실제보육철학에 기초하여 보육의 목표를 설정 후 구체적인 연간, 월간, 주간, 일일 보육 계획을 수립하여 유아의 발달적 특성, 흥미,

  • 영유아교사론B) 교육관에 따른 교사의 자질을 논하시고, 발달이론에 따른 교사의 역할에 대하여 논하시오.
  • 과정으로서의 교수라는 개념적 틀을 사용하여 교사의 교수활동을 이해하여야 한다고 제안하고 있다. 교수활동에 대한 이러한 인지적 개념화는 교사가 지니고 있는 지식의 역할을 강조한다. 교사교육과 교육현장에서의 경험을 통하여 교사는 교육과정, 교수방법, 교과목, 학습자에 대한 지식 등으로 이루어지는 특별한 전문적인 지식체를 형성하게 되며, 교사의 지식은 주어진 교수상황을 해석하고 전문적인 의사결정 및 교수행위를 하도록 하는 근거

  • [특수아교육] 유아특수교육에 대하여 논하시오<장애별 유아특수교육의 과정의 비교와 문제점 및 개선방안 연구>
  • 유아특수교육 과정1) 교육목표2) 교육편제3) 교육과정의 편성운영지침4. 유아특수교육 환경1) 물리적 환경2) 인적 환경 Ⅲ. 연구대상Ⅳ. 연구결과 1. 장애 영역별 유아특수교육과정과 일반 유치원의 교육과정 차이는 어떠한가?1) 시각장애 특수학교2) 정신지체 특수학교3) 청각장애 특수학교4) 비장애 유아교육기관2. 장애 영역별 유아특수교육의 교수방법과 일반 유치원 교수방법의 차이는 어떠한가?1) 교재 및 교구2) 물리적 환경3) 교수방법3

  • [졸업논문][유아교육과]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놀이학교` 사교육기관의 운영형태 분석
  • 및 학급당 인원수 「놀이학교」의 교사 1인당 인원수 「놀이학교」의 교사 자격 요건 및 사용 교재․교구 「놀이학교」의 이용비 「놀이학교」의 목표 「놀이학교」에서 강조되고 있는 프로그램 내용 영역 A기관의 주간 계획안 B기관의 주간 계획안 C기관의 주간 계획안 D기관의 주간 계획안 논 문 개 요본 연구는 유아교육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과 유아의 발달에 대한 깊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