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과친구 3세에서 5세 활동 조직망과 언어교구계획안[유아 교과 교재 및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목차
-
목 차
1.교재⦁교구 제작 계획안
2. 언어활동 조직망
『유치원에서의 친구』
(1)친구 사귀기
(2)친구와 함께하기
(3)친구와 다른 점 알아보기
(4)친구와 사이좋게 지내기
- 본문내용
-
소주제
친구와 사이좋게 지내기
대상연령
만 5세
활동명
친구와 사이좋게 지내요
활동분류
언어, 게임
교육과정 관련요소
·언어생활- 주제에 대하여 함께 이야기를 나눈다. (말하기)
말할 차례를 지키며 바른 태도로 이야기를 나눈다.(말하기)
지시를 듣고 적절하게 행동한다.(듣기)
주변에서 친숙한 글자를 찾아 읽어본다.(읽기)
·사회생활- 친구와 사이좋게 지낸다.(다른 사람을 이해하고 존중하기)
질서와 규칙을 지킨다. (질서와 규칙 지키기)
목표
·친구와 사이좋게 지내는 방법을 안다.
·그림카드를 보고 이야기를 지어 말해보고, 뒤의 그림설명글을 읽는다.
·‘친구와 사이좋게 지내요‘라는 글을 완성하여 읽는다.
- 참고문헌
-
교과교재 연구 및 지도법
류지후, 연미희, 박정선,
김혜선, 김난실
태영출판사(2005)
영유아 언어교육의 이해
한유미외4
학지사(2009)
유아문학 교육의 이론과 실제
이송은외1
창지사(2005)
유아 언어교육
이경화 외5
창지사(2003)
몬테소리 언어교육
배진영 외3
창지사(2003)
유아 언어교육
조정숙 외1
정민사(200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주제 평생교육 프로그램 기획의 단계에 따라 내가 기획하고 싶은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주제를 설정하고 그 주제를 프로그램 기획의 단계를 따르며 기획해 보시오
- 낙태에 대한 찬반입장과 나의 생각
- 학교사회복지론] 학교사회복지 개입에 있어 평가에 대해서 설명하되, 평가 디자인, 평가 사정, 평가 실행, 평가결과도출, 평가보고서에 대해서 설명하세요
- 정신분석이론의 특징
- 사회과학 3대 패러다임 실증주의 해석주의 비판적사회과학에 대한 정의와 특징을 정리하고 비교하시오
- 이론적 관점에서 본 자아개념(자기개념) - 정신분석학적 관점, 인지발달론적 관점, 행동주의관점, 사회학습이론의 관점, 인본주의관점에서의 자아개념(자기개념)
- 치매의 종류, 원인, 증상, 치료 예방법에 대해 서술하세요
- 청소년특별회의, 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운영위원회를 법적 기준, 역할, 기능에 대해서 비교 설명하고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제시하시오
- 중국의 교육제도와 교육문제
- 토론글_사회복지조사론_사회복지사의 프로그램이라는 개입 변수 외에 제3의 변수에 해당하는 외부요인이 이러한 긍정적 변화에 영향을 미쳤을 수도 있다 어떤 것이 이러한 제3의 변수에 해당할지 그 가능성에 대하여 토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