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양사] 세계문화와 역사 - 고대부터 중세까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문내용
-
서양 고전의 이해 인터넷 강좌 수업을 들으면서, 처음에는 강의 내용 하나하나를 개별적으로 생각하여 듣다가 7주차까지 들은 지금은 서양의 역사를 알고 있는 것이 강의를 이해하기에 쉬울 것 같았다. 서양사 중에서도 특히 서양의 문화와 관련된 역사를 조사하여 그 속에 포함되어 있는 고전을 보다 폭넓은 범위로 이해하고자 서양의 문화와 역사의 발달을 조사하였다.
Ⅰ. 서양고대의 문화
◈ 오리엔트문명
1. 이집트문명
⇒ 이집트 문명이 더욱더 풍성할 수 있었던 것은 나일강의 역할이 컸으며 나일강이 유일한 교통수단이 되어 고대 문명에 있어서 큰 분야에 남을 수 있었을 것이다. 풍요로운 생활로 인해 다른 나라에 비해 체계적으로 정치와 외교가 발달하였으며, 여러 번의 전쟁으로 인해 무기도 다양하게 발달하게 되었다.
- 쇠퇴 : 알렉산더 대왕에게 점령된 이후 옛날의 창조성은 다시 회복 할 수 없었다.
⇒ 이집트 문화 - 수학과 기하학, 문자 등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남
; 1년을 12개월로 나누고 한 달을 30일로 한 카렌다를 사용하였으며, 또 한 파피루스와 같은 효과적인 기록용지를 창안해 사용
- 다른 나라에 비해 종교와 예술이 매우 발달
; 종교_왕을 파라오라 하여 거의 신격화 시켰으며, 죽은 후에도 다시 살아 난다 믿음
; 건축뿐 아니라 조각에서도 볼 수 있듯이 거대하고 방대한 것이 특징
(풍요 속에서 그들만의 여유를 나타낸 것 같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문학개론 - 2주 1강에서 상징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상징은 추상적인 대상을 구체적인 사물로 드러내는 방법입니다 시의 기법으로서 상징의 개념과 특성을 설명하고, 시 한 편을 예를 들어 적용하여 기술하세요
- [광고] IMC전략 레포트
- 특수아통합교육_통합교육의 최근 동향을 살펴보고, 통합교육을 위한 바람직한 협력방법에 대해 논하시오
- 특수아 가족을 위한 지원 유형 및 프로그램 종류를 기술하고, 가장 우선시되는 지원체계를 논하시오.
- 원불교는 어떠한 종교인가를 읽고
- 매체(TV, 영화 등)에 등장하는 자폐성 장애아동의 사회적 상호작용 특성과 의사소통 특성을 기술하시오 그리고 이 아동에게 효과적인 사회적 기술 및 의사소통 지원방법이 무엇일지 구체적으로 작성하시오
- 놀이지도] 국가수준의 표준보육과정과 개정누리과정이 추구하는 의미있는 놀이가 일어날수 있도록 자유놀이에서의 교사의 역할에 대해 작성하시오
- 개정 누리과정의 예술경험영역의 내용을 정리하고 만3세~5세 유아의 음악교육내용을 생활주변에서의 사례를 들어 서술하시오
- 청소년복지의 개념을 간략하게 설명하고 청소년복지 실현을 위한 학교문화의 과제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 가족치료 모델 중 1가지를 선택하여 본인 가족 혹은 지인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의 주요 문제, 해당 가족치료모델 선택이유를 포함하여 사정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