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져스포츠] 테니스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목차
1.테니스의 역사
1)기원 및 발달과정
2)우리나라 테니스의 역사
2.테니스의 룰
3.테니스의 기초
1)그립잡는 법
2)준비자세
4.테니스의 기술
1)스트로크
2)발리
3)서비스
5.테니스에 대한 우리나라의 현주소
본문내용
1.테니스의 역사
1) 기원 및 발달과정
테니스의 기원에 대한 정확한 기록은 없지만, 대략 600~700년 전 프랑그에서 왕족,귀족과 승려들에 의해 성행되었던 ‘라 뽀므(La paum)'란 볼 게임에서 유래되었다고 히는 것이 정설이다.
‘라 뽀므’란 프랑스어로 ‘손바닥’이란 뜻인데, 이경기는 손바닥으로 볼을 치는 경기였으며, 테니스란 말의 기원은 확실치 않으나, 프랑스어인 ‘때린다’라는 뜻인 ‘Tenez'에서 나온 것이라 알려지고 있다.
서로 볼을 치며 즐기는 게임은 ‘쥬드폼’이라 하여 프랑스, 이탈리아, 영국 등에서는 이미 13~14세기 무렵부터 옥내나 정원에서 성행하였다. 특히, 프랑스 왕실의 테니스에 대한 열의는 대단하여 시설에 많은 비용을 들였고, 테니스 인구는 급격히 증가하였다.
영국의 테니스도 왕실이 중신이 되어 발달한 것은 프랑스와 똑같지만, 프랑스에서는 쥬드폼이라고 하던 것이 영국에서는 ‘테니스’라는 말로 표현되고 있었다.
프랑스와 영국에서 성행하기 시작한 테니스는 1874년 영국의 근위대 기병 장교인 월터 크로프튼 윈필드 소령에 의하여 코트와 네트가 만들어졌으며, 1875년에는 ‘메릴리본 크리켓 클럽’에 의해 경기 규칙이 제정되었다.
윈필드 소령이 고안해 낸 방법은 근대 테니스에 가장 가까운 것으로 코트의 가운데가 잘록한 모양이었으며, 코트의 넓이, 네트의 높이 등은 규정된 것이 없었지만, 테니스 규칙으로서는 최초의 것이었다고 할 수 있다.

참고문헌
출처 : 책 ‘아이 러브 테니스’ - 대경북스
네이버 지식in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 재활 스포츠의 발전방안
  • 스포츠이며, 이를 통하여 스스로 자립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주고 비장애인과 함께 사회에 적응하여 건강한 사회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스포츠이다.- 우리나라에서는 아직까지 재활스포츠에 대해서 명확한 정의가 내려져 있지 않음 - 따라서 장애인스포츠를 ‘재활스포츠’로 명명하고 - 그것의 이론적 틀과 실천방안을 모색ㆍ정립해 나가야 할 것임 - 최근 재활의 목적적 개념 및 방향은 두 가지로 정의되고 있음 ① 전인적 재활(Holistic rehabilitat

  • [스포츠마케팅] 스포츠 마케팅의 발달, 형태, 현황과 전망 및 효과 극대화 방안 분석
  • 스포츠 마케팅의 중요한 요소이다. 스포츠 제품이 마케팅 상품으로 타 분야의 산업제품과 경쟁력을 가지는 이유는 스포츠 상품이 일반 상품과 달리 독특한 특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스포츠 상품의 특성은 예측이 어렵고 표준화된 규격 제품을 생산할 수 없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으로 부각된다. 스포츠 경기나 레져 활동은 생산되는 순간 펜들과 참여자에 의하여 그 즉시 소비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재고가 발생하지 않는다. 스포츠 제품이 가지는

  • [마케팅] [스포츠마케팅]‘나이키(Nike)’ 마케팅전략 분석 및 크리에이티브전략(A+리포트)
  • 테니스화② 유통 : 스포츠 의류와 같은 매장,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명동, 강남역 등의 매장 ③ 가격 : ․중저가(中低價)(청소년의 경제 사정을 고려한 가격)․할인 판매 기간을 지속적으로 마련④ 촉진 : ․display in 매장․인터넷 홈페이지에 지속적으로 신상품 홍보(Network세대 인 청소년들)․target 4.유아 (스포츠로 공략할 수 없었던 아동의류 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마케팅 필요)⇒ 중시하는 가치 : 고급 아동복 지향(구입자는 부모)① 상품 : nike kids

  • [의류유통] 코오롱 스포츠 HEAD와 해외 SPA 브랜드의 전략 비교
  • 대해서는 기준이 있다. 일단 코오롱 스포츠 HEAD 매장은 전국에 총 100개가 위치하고 있는데 이 100개 매장 중에서 매출 높고 안정적인 매장을 일정 비율(20%정도) 선출한다. 그 후, 각 지점의 대표에게 품평회에 참여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한다. 따라서 품평회에는 모든 세일즈 직원이 참석할 수 있는 것이 아니고, 높은 수익을 기록하는 매장의 대표만 참석할 수 있게 된다. 하지만 모든 상품이 완성되어 매장 별로 나누어 지고, 판매하기 직전에 이루어지는

  • [북한스포츠][북한][스포츠][남북한스포츠][프로스포츠][남북관계]북한 스포츠의 정책, 북한 스포츠의 현황, 북한 스포츠와 프로스포츠, 남북한 스포츠의 비교, 남북한 스포츠와 남북관계 심층 분석
  • 레져 북한은 과거 볼링, 골프, 수상스키 등을 자본주의적이고 퇴폐적인 스포츠라고 규정하고 비난했었다. 그러나 80년대 후반 들어서면서 외국인 관광객을 끌어들이기 위한 조치로 레져산업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 또한, 북한당국의 고위층도 레져스포츠를 즐기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이에 따라 북한은 1980년대 후반과 1990년대 들어서면서 골프장, 볼링장, 종합레져스포츠타운인 낙원관을 건설하는 등 레져산업을 추진하고 있다. 북한은 94년 2월에 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