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매체론]멀티미디어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1.26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장. Media(미디어)
2 장. 멀티미디어의 오늘
1. 멀티미디어의 종류
2. MPC의 탄생
3. 멀티미디어 PC의 이해
4. 멀티미디어 PC의 구성
5. 멀티미디어 저작 도구 / 기타
3 장. 멀티미디어가 우리 생활을 바꾼다
1. 통합 미디어로 종합 정보서비스를 받는다.
2. 디지털 기술이 정보형태와 이용방법을 바꾼다
3. 각 분야서 업종간 장벽 무너진다
- 본문내용
-
1. 멀티미디어의 종류
멀티미디어의 종류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크게 가전제품 형식으로 분류하는 CD-I(Compact Disk-Intergrated), 게임기 계열의 3-DO, 주문형 비디오(VOD) 그리고 멀티미디어 PC 등으로 분류할 수 있다. 또한 멀티미디어와 유사한 용어로는 하이퍼미디어(HyperMedia)와 인터미디어(Intermedia) 그리고 하이퍼텍스트(HyperText)가 있다.
2. MPC의 탄생
컴퓨터는 멀티미디어가 아니다. 즉, 컴퓨터는 다양한 미디어를 매개하는 것 뿐이지 모든 것을 매개하는 것은 아니다. Multimedia PC는 '멀티미디어를 지원하는 컴퓨터'라고 해야 더 정확하다.
컴퓨터가 미디어의 통합을 위해 사용되는 가장 좋은 도구인 것은 확실하다. 과거의 문자 대화 방식(DOS, UNIX 등)의 사용환경에서 근래 그래픽 환경(Graphical User Interface : GUI)이 컴퓨터에서 제공되면서 어려웠던 컴퓨터의 사용이 훨씬 간편하게 되었다. 특히,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사용되는 IBM-PC의 DOS 운영체제에서 Windows 3.x 환경을 사용하게 되자 훨씬 간편하고 저렴한 비용으로 멀티미디어 환경을 구축할 수 있게 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학사] [경제학사] 하이에크의 경제이론
- [졸업논문] VMI 도입 기업 사례분석을 통한 VMI 성공요인 분석
- 제4차 산업혁명에 따른 물류분야의 변화
- [경영] 미래사회를 이끌어가는 기업가정신
- [졸업논문] 인터넷마케팅의 국내외 기업 사례분석과 전략에 관한 연구
- [졸업][경영정보] 국내 인터넷쇼핑몰 현황과 소비자인식에 관한 실증적 연구
-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금융] 금융환경 변화에 대응한 새마을금고의 대처방안
- 남성복 패션 마케팅 전략
- [대중매체론]멀티미디어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