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건강교육 - 편식의 주된 원인을 찾아보고 효과적인 지도방법에 대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문내용
1. 편식의 정의

편식이란, 어떤 종류의 식품만을 좋아하고 다른 식품을 거부할 때 흔히 사용되는 말이다. 영양지도의 측면에서 볼 때 편식이란 것은 음식을 좋아하고 싫어하는 감정이 강하고 식사내용이 항상 영양적으로 불균형하며 발육과 성장 및 영양상태가 상당히 불량한 상태일 경우에 한해서 말할 수 있다.

2. 편식의 주된 원인

1) 이유기의 미각상 및 촉각상 이유
이유기에 과일즙이나, 인공이유식과 같은 단맛의 이유식만을 먹었을 경우 다른 맛에 거부반응을 보이게 되는데, 반복적으로 다른 맛을 경험시켜 주지 않을 경우 편식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채소이유식의 촉감을 싫어해 계속해서 밷어 낼 경우, 먹이기 쉬운 다른 이유식만 먹이게 되면 커서도 채소를 먹지 않게 될 수 있다. 대부분 어머니의 책임이라도 과언이 아니겠지만, 어린이집에 맡겨지는 영아들의 경우에는 어린이집에서 제공되어지는 이유식이 큰 비중을 차지할 수 있겠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우리아이가 달라졌어요 - "종합보고서" 자녀의 식습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 유아교육의 중요성, 문제점 및 발전 방향
  • 목 차Ⅰ. 서론 1Ⅱ. 본론 31. 유아교육의 중요성2. 유아기에 대한 인식3. 놀이와 유아교육4. 현대사회의 자녀교육5. 제 6차 유치원교육과정(사회생활을 중심으로)Ⅲ. 현대 사회 적용 프로그램(유아존재에 대한 인식 중심으로) 271. 프로젝트 접근법의 개념과 철학 2. 발드로프교육: Steiner의 사상과 아동교육관3. 레지오 에밀리아(Reggio Emilia)접근법의 기본원리와 시사점4. 생태유아교육Ⅳ. 우리 나라 유아교육의 문

  • [가족관계] 부모자녀 관계
  • 방법이다.2) 부모자녀간의 의사소통 촉진방안부모는 자신이 즐겁고 평안한 상태를 유지하면서 자녀의 이야기에 대해 관심, 경청, 이해, 신뢰, 존중을 보여주어야 하며(김순옥, 1990) 격려, 칭찬, 제안, 정보제공, 유머, 긍정적 표현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그러나 격려, 칭찬, 지지, 충고, 권유 등의 방법도 부적절하게 사용되면 비효과적이다(Gordon, 1975)◈ 효과적인 의사소통 방법(Gordon)적극적 경청 방법, 나-메시지(I-message), 무패방법(no-lose meth

  • [인터넷강의]실용한의학
  • 원인을 찾는 노력이 이루어졌음을 뜻한다. 달리 말하면 질병 증상이 질병 자체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고 제시하는 것과 같다. 세균이론이 감염전파에 관한 보다 정확한 지식을 추가하기는 하였으나 그 예방방법에 관한 지식에 있어서는 별로 공헌한 것이 없다. 감염원인에 의한 사망률은 그 과학적 대발견 전이나 후에나 같은 속도로 감소하였다. 그래서 코흐와 파스퇴르의 천재성에도 불구하고 건강에 대한 세균이론의 기여는 제한적이었다. 그 주된

  • 유치원 교육 과정 해설
  • 교육 과정의 수준과 위상 53. 유치원 교육 과정의 관련 법규 94. 유치원 교육 과정의 변천 15Ⅱ. 유치원 교육 과정의 개정 중점과 구성 방향 201. 개정의 배경 202. 추구하는 인간상 243. 개정의 중점 274. 영역별 개정의 중점 325. 구성 방침 366. 교육 목표 39Ⅲ. 유치원 교육 과정의 편성운영 지침 411. 지역 및 유치원에서의 편성운영 412. 교육 과정의 평가와 질 관리 46Ⅳ. 유치원 교육 과정의 영역 481. 영역별 목표 및 내용 482. 교수학습 방법 1453. 평

  • 제 6차 유치원 교육과정 편성·운영 모형 개발 연구
  • 건강관찰표 182연구요약본 연구는 「제 6차 유치원 교육과정 편성운영 모형 개발」에 관하여 교육부로부터 위탁받아 수행된 연구로서 유치원 종일제 프로그램 운영 현황과 전반적인 문제점을 파악함으로써 효과적인 종일제 프로그램 편성운영 지침을 개발하기 위한 것이다. 본 연구의 문제와 내용은 다음과 같다. 1. 우리 나라 유치원 종일제 프로그램의 운영 현황은 어떠한가?1-1 종일제 프로그램의 운영 형태 및 집단 구성은 어떠한가?1-2 종일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