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지도안] 축구 수업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목차
목 차

* 단원 연구
1. 단 원
2. 단원설정의 이유
3. 단원 학습과제 분석
4. 단원의 학습목표
5. 지도상의 유의점
6. 학습단원계획
7. 본시 학습지도안
* 수업의 평가
1. 체육 평가의 기본 방향
2. 내용 영역별 평가
3. 1학기 평가 방법
4. 평가의 활용

본문내용

1. 단 원
․대단원 : 개인 및 단체운동
․증단원 : 축구
․소단원 : 스포츠 교육모형이 적용된 이해중심게임수업을 위한 스테이션 축구게임수업
(캥거루 헤딩 축구, 축구 컬링, 축구 골프)

2. 단원설정의 이유
구기 운동은 체력과 경기 기능 그리고 팀 전술로 승패가 결정되는 단체 운동이다. 오늘날에 는 프로 경기가 활성화 되었으며, 일반인들의 생활 체육 종목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구기 운동은 강인한 정신력과 체력의 증진뿐만 아니라, 단체 활동을 통하여 남을 이해하고 함께 살아가는 삶의 지혜를 배우는 데 효과적인 운동이다. 따라서 여가 시간에 구기 운동에 참여하여 건전하고 즐거운 생활을 누리도록 해야겠다.
그 중에서 축구는 변화가 격심한 템포로 행해지기 때문에 심장이나 폐의 기능을 높이고 신체의 접촉이나 태클이 허용되므로 용기와 결단력을 필요로 한다. 또한 팀 플레이 이기 때문에 개인의 능력과 함께 팀의 조직력과 단결력이 요구된다.
넓은 운동장에서 오랜 시간 동안, 주로 발로 공을 다루는 전신운동으로서 지구력과 근 지구력, 순발력, 평형성 등의 기능을 높여 준다.
축구는 골키퍼 외에는 손을 쓸 수 없고 주로 발로 공을 다루어 상대방 골에 슛하여 득점하는 남성적인 경기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학교 수업계획안] 축구 체육수업 지도안
  • 제목: 체육수업 지도안축구체육과 본시 수업안(4/14시)단원실기편Ⅳ. 개인 및 단체운동5. 축구대상중학교 1학년 일시2007. 10.~2007. 12.장소운동장교사김교원차시4/14수업목표교과내용 목표1. 공을 몰고 이동하는 드리블 기술을 습득한다.2. 드리블의 종류에 대해 정확히 알 수 있다.수업자료교 사학 생수업안, 축구공 체육복, 운동화(축구화)수업단계시간학습 과정교수-학습 활동수업형태수업자료유의점 및 도달점교 사학 생

  • 사립학교 최종합격 체육과 수업시연 지도안(축구), 체육기간제교사,정교사 수업시연,수업실연 지도안
  • 결재부장교감교장체육과 교수-학습 지도안• 과 목 명 : 체육• 일 시 : 2016년 4월 25일 (월) 6교시• 수업대상 : 2학년 2반• 수업장소 : 운동장• 지도교사 : 000(인)• 실습교생 : 000 (인)1. 교재 및 단원명. 단원명1) 대단원 : 실기편 / 단체 운동 / 축구2) 소단원 : 기초기능 - 패스, 드리블, 응용게임2. 단원 설정의 이유1. 학습 심리적인 측면에서축구는 단체 운동 중에서도 11명이라는 많은 인원이 한 팀이 되는 종목으로 다른 종목에 비하여 개인의

  • 축구 학습 지도안
  • 본시 교수-학습 지도안단 원 명축 구일 시200.차 시1/11학습주제축구의 이해지도학급1학년장 소교 실학습목표*축구의 발달과정과 특성을 안다.*축구의 경기규칙을 안다.교수-학습학 습 모 형단일교과 수준별 활동최적학습조건모형학습집단 조직일제 학습문제해결학습모형활 동 내 용축구의 발달 및 특성, 경기규칙 이해학습단계교수-학습 개선시간자료 및 유의점학생 - 학습 활동교사 - 교수 활동도입목표확인열린 학습no

  • 체육과 교수 학습 지도안 - 경쟁 활동, 축구형 게임을 해요
  • 체육과 교수․학습 지도안경쟁 활동 - 축구형 게임을 해요수업일시20@@년 12월 3일 목요일장 소체육관 및 운동장대 상4학년 Ⅰ. 수업에 들어가며초등학교 3~4학년 경쟁 활동에 해당하는 단원을 구성하라는 말을 듣고 처음에는 다른 영역에 비해 조금은 수월할 것 같다는 생각을 했었다. 비교적 우리가 알고 있는 스포츠가 많았고, 게임 위주로 수업이 진행되기 때문이었다. 그런데 경쟁 활동에 대해 고민할수록 경쟁 영역은 생각보다 단원을 구성하

  • 수업지도안 월드컵 100배 즐기기 교수 학습 지도안 발표 수업 모형
  • 축구용어 3) 유의점 3. 월드컵 깜짝 데이터와 수수께끼1) 월드컵의 에피소드2) 월드컵의 뒷이야기6. 단원 학습 지도중단원소단원학습내용지도시 중점 사항수업유형차시2. 월드컵 100배 즐기기1) 응원가/ 응원구호1) Reds Go Together응원가와 응원구호를 익히도록 한다.․강의문답․실습수업2-12) 1-1-2 골2-23) 1-2-3 역습2-34) 2- 3- 4 수비/공격2-45) Allez 한국2-56) 1-1 한국2-67) 4-2 힘을 내라 한국2-72) 축구 용어1) 코너킥축구용어를 익히도록 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