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대중문화 - 일본 출판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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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출판산업의 개요
 
일본 출판산업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다.
1. 출판물의 약 70%는 전국망을 가진 소수의 도매상이 배급한다.
2. 위탁판매제도 때문에 서점은 아무런 위험부담 없이 출판물 재고를 가질 수 있다.
3. 재판매 가격 유지제도 때문에 독자는 일본 어디에서든 정가로 출판물을 살 수 있다.
4. 일본의 중형 및 대형 출판사 대부분은 도서와 잡지를 함께 발간하며, 도서와 잡지 모두 같은 유통망을 통해 배급된다.
5. 대부분의 출판사는 소규모이거나 중규모 기업이며, 주식이 상장 되어 있지 않다.
6. 일본의 출판물 시장은 성숙단계에 있으며, 해외에서 출판된 많은 책이 일본어로 번역된 다. 반면, 영어로 된 일반 서적의
   시장은 비교적 작다.
참고문헌
『도서저작권 수출 가이드북 』【제2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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