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광고크리에이티브 소구, 전략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문내용
-
1. 광고 크리에이티브의 개념
광고 크리에이티브는 광고 활동 중에서 창조적인 부분이다. 즉, 광고의 제작, 표현행위를 말한다. 시장조사와 미디어 믹스가 과학적 활동이라면, 이와 상대되는 것으로 상품, 서비스에서 새로운 의미와 가치를 발견하여 아이디어를 얻고, 이것을 소비자에게 어떻게 소구할 것인가를 생각하여 만든다. 그리고 그것을 구체적으로 문장화, 시청각화, 영상화하는 모든 프로세스가 광고의 크리에이티브이다. 따라서 광고의 크리에이티브는 비주얼과 카피의 결합이라 할 수 있다(최원주,2004).
크리에이티브 전략이란 메시지를 어떻게 구사할 것인가(How tosay)라기 보다는 무엇을 전달 할 것인가(Whattosay)에 관한 표현 기법이다. 프레이저(Frazer)는 크리에이티브 전략을 “크리에이티브 전략은 메시지를 기획할 때 그것의 일반적인 성격과 특성을 규명하는 정책이나 원리를 말한다.”라고 정의하고 있다.
- 참고문헌
-
• 안광호,유창조(2002)「광고원론」서울: 법문사
• 안광호(2000)「광고원론」서울: 범문사
• 이명천(2005)「광고학 개론」커뮤니케이션북스
• 왕빙(2010)「잡지광고의 크리에이티브 전략에 따른 표현 비교 분석 연구」중앙대학교 대학원 논문
• 유현아(2008)「제품유형에 따른 글로벌브랜드 TV광고의 크리에이티브에 관한 연구」홍익대학교 광고홍보대학원 논문
• 민병전(2009)「광고 크리에이티브 유형별 표현 분포에 관한 연구」홍익대학교 산업미술대학원 논문
• 정동훈(2002)「自動車廣告의 크리에이티브表現에 關한 硏究」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 논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영화 `그대를 사랑합니다`를 통한 노인문제 고찰
- [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현장실습의 필요성 및 중요성을 정리하고, 실습을 통한 사회복지이론과 실제경험에서 느꼈던 차이점
- 사회복지법이 지금의 현대복지국가의 중요한 법체계로 만들어진 형성과정에 대해서 설명하고 그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영향을 미친 부분에 대해서
- 4주 7차시에서 설문지 조사에 대하여 학습했습니다 설문지 조사는 응답자로 하여금 연구주제와 관련된 질문에 답하게 함으로써 체계적이고 계획적으로 실증적 자료를 수집 분석하는 연구조사방법입니다 설문지 조사의 장 · 단점에 대하여 논하십시오
- 청소년 프로그램 개발의 패러다임에 근거해 3회기 이상의 청소년 프로그램을 기획하세요
- 제4차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의 구성 방향에 대해 서술하시오
- 아들러이론에 기반하여 열등감 및 생활양식과 관련된 자신의 모습에 대해 설명하시오
- 스트레스의 개념과 종류에 대해서 기술하고, 스트레스 예방 및 관리전략 방안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사회복지실천에서 윤리적 의사결정의 우선순위(심사원칙)에 대하여 설명하고 개인(클라이언트)의 자기결정권에 대해 1가지 이상을 예를 들어 설명
- [프로포절] [프로포절] 독거노인 치매프로그램 프로포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