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과정] 개미를 주제로 프로젝트 접근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목차
목 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개미를 주제로 프로젝트 접근법의 보육목표
2. 기본생활습관, 안전교육 활동
3. 각 영역별 활동 계획
Ⅲ. 결 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 론
‘개미’는 유아들이 흔히 일상에서 볼 수 있는 곤충이기도 하다. 봄, 여름, 가을, 겨울 등 어느 곳에나 가면 볼 수 있다. 특히 요즘과 같이 점점 더워져 가는 여름 날씨면 어딜 가나 개미를 볼 수 있는데, 큰 개미부터 작은 개미까지 유아들의 관심과 흥미를 끌기에는 적합하다. 가까운 놀이터나 공원으로 나가보면 개미와 개미집 주위에 옹기종기 앉아 구경하는 유아들을 종종 보곤 한다. 처음에는 바글바글 모여 있는 개미를 징그러워하는 듯 했으나 금방 개미에게 아이들이 관심을 가지는 것 같았다. 이러한 모습을 보고서‘개미’를 주제로 선정하게 되었고, 개미를 관찰해보면서 아이들이 개미에 대해 관심을 갖고 탐구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하였다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 유아교육과정, 홍순정 외 공저, 한국방송통신대 출판부, 2009
* 보육과정, 박선해 외 공저, 형설출판사, 2008
* 교육과정, 홍순정 외 공저, 한국방송통신대 출판부, 2012
* 영유아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이소은 외 공저, 한국방송통신대 출판부, 2011
* 놀이이론과 실제, 유효순 외 공저, 한국방송통신대 출판부, 2008
* 아동수과학지도, 장혜순 외 공저, 형설출판사, 2008
* 아동미술, 오정현 외 공저, 형설출판사, 2008
* 아동 음악과 동작, 이희자 외 공저, 형설출판사, 200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보육과정-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
  • 접근법의 교육 목표⒋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교육내용-1) 놀이-2) 프로젝트-3) 시민 자질 교육-4) 일과구성-5) 환경구성⒌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을 이용한 활동⒍ 레지오 에밀리아 보육교육기관 구성원의 역할-1) 교사-2) 교육조정자-3) 미술전담교사-4) 특수교육교사-5) 요리사와 청소부⒎ 레지오 에밀리아 보육교육기관의 공간⒏ 레지오 에밀리아의 영유아교육 및 보육체제 현황⒐ 한국에서의 적용 및 문제점10. 참고문헌보육과정

  • 영유아 보육프로그램 중 프로젝트 접근법, 생태유아교육 프로그램, 발도르프 교육에 대해 설명하고 각 프로그램에 따른 교사의 역할과 자신의 관점
  • 보육프로그램 중 프로젝트 접근법, 생태유아교육 프로그램, 발도르프 교육에 대해 설명하고 각 프로그램에 따른 교사의 역할과 자신의 관점을 기술해 보겠다.Ⅱ. 본론1. 프로젝트 접근법의 교사 역할과 나의 관점1) 프로젝트 접근법에서 교사의 역할프로젝트 접근법의 교수학습방법에서 교사의 역할은 매우 중요하다. 같은 주제라도 어떻게 진행시키느냐에 따라 그 활동의 질이 달라지기 때문이다. 교사는 아동의 반응에 민감하여야 하고 아동에게

  • [유아교육] 유아교육의 중요성, 문제점 및 발전 방향
  • 목 차Ⅰ. 서론 1Ⅱ. 본론 31. 유아교육의 중요성2. 유아기에 대한 인식3. 놀이와 유아교육4. 현대사회의 자녀교육5. 제 6차 유치원교육과정(사회생활을 중심으로)Ⅲ. 현대 사회 적용 프로그램(유아존재에 대한 인식 중심으로) 271. 프로젝트 접근법의 개념과 철학 2. 발드로프교육: Steiner의 사상과 아동교육관3. 레지오 에밀리아(Reggio Emilia)접근법의 기본원리와 시사점4. 생태유아교육Ⅳ. 우리 나라 유아교육의 문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 평가 공통] 프로젝트 접근법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
  • 과정1) 프로젝트 접근법의 특성2) 일과 운영 3) 환경구성 4) 교사의 역할 5) 부모 및 지역사회와의 관계 5.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 시 강점과 약점1)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 시 강점2)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 시 약점Ⅲ. 결론Ⅰ. 서론프로젝트 접근법이란 아동이 자신들이 살고 있는 세계에서 흥미를 느끼는 특정주제를 찾아 아동이 주도적으로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일련의 교수전략을 의미한다.프로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A형] 프로젝트 접근법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
  • 과정3. 교육목표 및 원리1) 교육목표2) 교육원리(1) 준비단계 (2) 시작단계(3) 전개단계(4) 마무리단계4. 교육과정1) 프로젝트 접근법의 특성2) 일과 운영 3) 환경구성 4) 교사의 역할 5) 부모 및 지역사회와의 관계 5.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 시 강점과 약점1) 강점2) 약점Ⅲ. 결론Ⅰ. 서론프로젝트 접근법이란 아동이 자신들이 살고 있는 세계에서 흥미를 느끼는 특정주제를 찾아 아동이 주도적으로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도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