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 보육계획안 및 영역 프로그램 구성 - 만 1세 일일교육계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문내용

선생님께 머리 숙여 인사하기
- 밝은 미소로 영아를 맞이하고 영아의 건강상태를 살피고 관찰한다.
- 영아의 소지품을 확인, 정리한다.
- 부모가 기록한 일일보고서를 살피고 관찰한다.
- 등원하는 순서대로 자유롭게 선택 놀이를 한다.
<대소변 가리기>
- 영아의 기저귀를 수시로 확인한 후, 기저귀를 갈아준다.
- 배변훈련을 한 영아는 화장실에 개별적으로 다녀오도록 유도한다.
- 간식을 먹기 전에 영아별로 손을 씻겨 주거나 손을 씻는다.
<오전 간식>
- 간식을 준비해 주고, 간식을 스스로 먹을 수 있도록 턱받이, 앞치마 등의 보조 도구를 이용한다.
- 교사가 준비한 놀이 활동을 하거나 자유롭게 탐색활동을 할 수 있게 한다.
(교사와 영아간의 상호작용, 또래와의 상호작용 활동을 한다.)
활동명
스카프 놀이
활동영역
창의활동
활동내용
1. 영아들에게 스카프를 제시한 후 탐색해 보도록 한다.
2. 탐색이 끝난 후 영아들과 함께 대그룹으로 활동을 시작한다.
3. 신나는 음악을 틀어 영아들과 스카프를 이용하여 몸동작을 취해본다.
- 우와~ 신난다. 손을 높이 올려도 보고, 스카프를 펄럭여 봐요.
4. 교사는 영아들의 머리 위로 스카프를 내려서 스카프를 걷어내 본다.
5. 스카프 놀이를 하며 영아들의 대근육 활동과 함께 서로 어울려서 즐겨보도록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 한국의 아동보육제도와 보육프로그램
  • 프로그램이 요구되었다. 이러한 사회적 변화에 따라 보육이라는 단어의 의미도 보다 넓어져 보호는 물론이고 교육이라는 의미도 내포하게 되었다.우리나라도 급속히 산업화됨에 따라 지금까지 개인적 영역에 속해 왔던 아이 키우는 일이 갑자기 사회문제로 부각되었으며, 이에 따라 상당히 많은 보육시설들이 생겨나고 있다. 이제 아동의 보육문제는 아동복지정잭의 핵심으로 등장하였으며 이에 대한 실증적이고 체계적인 연구가 필요하다고 여겨진

  • 영유아 보육계획안(연간,월간,주간,일일 보육계획서)
  • 교육① 실내 안전교육② 실외 안전교육③ 화재 예방교육④ 교통 안전교육▶ 연간계획안▶ 월간계획안▶ 주간계획안▶ 일일계획안▶ 활동 계획안 1. 보육계획안의 작성우리나라 보육시설의 보육과정은 1991년 1월 14일부터 시행된 『영유아보육법』제18조와 동법 시행규칙 제23조 관련 별표 9에 제시되어 있는데, 그 중 보육계획의 수립은 다음과 같다(보건복지부. 1997).보육시설의 장은 영유아의 연령에 따른 일간주간 및 월간 보육계획을 수립

  • 보육 과정 평가와 각국의 평가 제도
  • 보육과정에 필요로 하는 학생의 정보를 수집하고 보육과정의 효율성을 판단하여 보육목표의 달성도를 밝히는 과정③ 교수 프로그램에 대한 의사결정을 위해 학습자의 행동변화 및 학습과정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고 이를 교육적 의사결정을 내리는데 도움을 주거나 혹은 의사결정을 하는 그 자체2. 보육평가의 요소학자에 따라 제시하는 보육의 질적 구성요인은 상이하나, 보육의 질은 아동과의 직접적 상호작용으로 이루어지는 과정적 질과 그 과장

  • 만 2세 프로그램 기획
  • 일일 계획안 표(2) 선정이유5) 활동계획안(1) 활동 계획안 표(2) 선정 이유Ⅲ. 마무리1.느낀점2.참고문헌Ⅰ. 서론1. 프로그램 기획 개요1) 일시 : 2013년 4월 29일 월요일 6-7교시2) 장소 : 교육관 B동 256호3) 조원 : 남다윤, 이승현, 정현경, 최보경(발표자)2. 진행 과정 • 1차 모임 (4/10) : 계획안 개요 토의날짜 및 시간2012년 4월 10일 (pm 12:00~pm 3:30)장 소중앙도서관 자료실 및 휴게실참여자조원 전원 참석토의 내용1. 참고할 책 선정하기2. 만2세의 발

  • [부모교육] 조기교육, 영재교육
  • 교육의 실태 (국내/외)* 조기교육 및 영재교육의 성공사례 및 실패사례 분석 4. 조기교육, 영재교육의 문제점 1) 조기교육의 문제점 (1) 국가적 차원 (2) 개인적 차원 2) 영재교육의 문제점(1) 국가적 차원 (2) 개인적 차원 III 결론 조기교육, 영재교육이 나아가야 할 올바른 개선 방향은?* 첨부 : 영재교육 관련 웹 사이트 및 책자Ⅰ. 머 리 말국제화, 세계화를 통해 각 국가의 경쟁력이 중시되고, 그 구성원들의 개인적 능력 신장과 만족감이 중시되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