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생리대 화이트 마케팅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1.26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생리대 시장의 경쟁구도의 변화
자사 분석 (1)
자사 분석 (2)
환경 분석 – 사회문화적 환경
환경 분석 - 경쟁적 환경
생리대 시장의 점유율
마케팅 전략 - Segmentation
마케팅 전략 – Targeting
마케팅 전략 – Positioning
마케팅 성과
본문내용
제품분석

출시 배경
유한킴벌리 71~89년까지 국내시장 선점 (60%)
But, P&G (89년) 진출, 94년도 시장점유율 1위
6년간 연구 끝에 95년 10월 ‘화이트’ 출시

제품 특성 – 차별화된 제품으로 경쟁우위 확보
3중 쾌속흡수 커버, 육각무늬 스티치 (1세대)
샘방지선, 마름모꼴 (2세대)
숨쉬는 겉 커버 (3세대)
냄새흡수 (4세대)
크린시트 (5세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유한킴벌리의 `화이트`의 마케팅성공사례
  • 생리대를 사용할 수밖에 없음을 감안하면 이 시장은 엄청난 규모임에 틀림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동안 드러내 놓고 광고나 판촉활동을 할 엄두를 내지 못했던 민감한 분야의 제품이었던 것도 사실이다. 그런데 신선하고 창의적인 광고와 판촉 등의 마케팅 전략으로 성공을 거두고 있는 화이트를 보면서 마케팅 성공 사례로서 분석해 볼 매력을 느끼게 되었다. 우리 조는 크게 3가지로 주제 선정의 동기를 요약하였다.(1) 대표적인 마케팅 성공 사

  • [마케팅] 생리대 시장 완벽 분석 - 화이트 마케팅 분석
  • 분석(자사분석)1.핵심경쟁우위① 적절한 타겟 마케팅   : 화이트는 여성을 타겟으로 하는 마케팅을 펼침그 중 거의 모든 여성들이 생리를 하는 20대 초반 대학생을 타겟.틈새를 노림.신세대 여성들이 추구하는 깨끗함 순수함 등을 이미지로 설정이 이미지에 따라 제품명 또한 깨끗함을 접목. => 이런 이미지 전략은 신세대 여성들 사이에서 큰 효과를 일으켜 화이트가 여성들 사이에서 부각하게 된 계기 새로운 시장진출* 참고로 화이트의 깨끗한

  • 유한켐벌리 그린마케팅
  • 분석→ 소비자를 예측,예측되는 변화에 체계적으로 대응- Supply Chain Management : 고객과 소비자의 움직임을 내 외부 협력업체와 하나의 공급 망을 이용하여 소비자 관리※ 유한킴벌리는 내부적으로는 Cross-Functional -Team의 구축,영업과 물류, 회계의 System integration을 추진- D.O.P -Key Success Factors 성공전략브랜드 별 마케팅- 하기스, 뽀삐, 크리네스, 화이트 등 브랜드 별로 마케팅환경 마케팅- 우리 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으로 기업 이미지 상승  -

  • P&G 위스퍼 마케팅 전략
  • Executive Summary1. 선정이유1999년 4월 이후 생리대 시장에서 유한킴벌리 ‘화이트’에 이어 시장점유율 2위 에 머무르고 있는 P&G ‘위스퍼’의 재도약을 위한 마케팅 개선 방안 모색.2. 시장 분석2-1. 생리대 시장 규모연 매출 약 23억 개로써 약 5,000억 원 상당의 규모.2-2. 점유율 변화 양상1990년대 후반까지 P&G ‘위스퍼’가 시장점유율 1위였으나 1999년 유한킴벌리의 ‘화이트’에 1위 자리를 내주며 한 때 시장 점유율 19%까지 떨

  • [광고기획론] 한방생리대 예지미인 광고 기획안
  • 전략을 세우고 있음최근 생리대 시자에서 가장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업체로 광고 판촉비로 50억원을 투입할 예정임시장 상황 조사광고기획론 2조그럼 유한킴벌리는 어떻게 경쟁 우위점을 형성하였는가?1989년 P&G가 얇지만 뛰어난 흡수력을 가진 제품으로 단숨에 시장 점유율 1위 차지유한 킴벌리는 제품개발비에만 100억 원을 들여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춘 ‘화이트’ 개발한국 여성의 특성과 취향을 적극적으로 파악해 마케팅에 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