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테니스에 대한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문내용
개요
부드러운 테니스공을 이용하여 네트를 사이에 두고 라켓으로 이를 치고받으며 경쟁하는 스포츠이다. 라켓을 이용하는 대표적인 종목으로 올림픽 및 세계 대회, 프로 대회가 활성화되어 있는 대중적인 스포츠이다.

역사
12세기부터 16세기까지 프랑스에서 유행하던 '라뽐므(La Paum)'라는 경기가 테니스의 효시로 알려져 있다. 이 경기는 당시 귀족과 사원의 수도사들에 의해 행해지던 볼 게임으로 손바닥으로 공을 치고받는 형태의 스포츠였다고 한다. 이것이 13세기 경 프랑스 귀족과 성직자들 사이에서 '주 드 폼므'라는 손바닥 게임으로 발전하게 되었는데, 주 드 폼므는 털이나 천을 채워 둥글게 만든 공을 맨손이나 장갑을 끼고 손바닥으로 때리던 경기로서, 코트의 중앙에 만든 경계 벽을 넘어서 반대쪽 3방향의 벽 어디에든지 손바닥으로 공을 쳐 넣으면 상대방은 이 공을 직접 또는 한 번 바운드 된 공을 손바닥으로 다시 쳐서 넘기는 경기였다. 1360년 경 영국 사람들이 이 경기를 자국에 소개할 때 '테네즈(tennez)' 즉, '공을 친다'는 뜻을 내포하고 있는 말에서 테니스라는 명칭을 만들었는데, 이것이 오늘날 테니스 명칭의 효시가 되었다. 당시의 경기는 맨손으로 할 경우 손바닥이 너무 아파 장갑을 끼고 시행했는데 이것이 조금 더 발전하여 15세기 후반에 라켓을 개발하게 된다. 그 이후 테니스는 폭발적으로 보급되기 시작했으며 1596년 프랑스 파리의 인구가 30만명일 때 테니스 코트는 250개에 달했다고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체육학] 체육과 스포츠의 개념과 가치yu
  • 스포츠는 축구, 야구, 테니스 등 각종 운동경기를 체육과 스포츠로 생각하고 있으며 여가를 보통 스트레스와 피로를 풀기 위한 자유롭게 노는 시간 정도로 생각하고 있다. 학부 학생으로서 남들보다 스포츠와 체육에 전문적으로 다가가야 하는 사람들에게는 이런 개념들에 대한 확실한 이해는 필수적인 것이라 생각한다. 어떤 현상이나 사상을 깊이 생각하다 보면 철학적으로 상세히 조사해야 할 필요를 느낀다. 체육이 사회에 어떤 영향을 미치고 있

  • 나이키의 기업경영 나이키 소개 나이키 동남아 하청생산관리
  • 조사하고 그의 경영 기법을 공부해보고 싶었으며, 그에 따른 문제점과 그에 대한 대응 방안을 알아보고자 기업선정을 나이키로 정하게 되었다. Ⅱ. 나이키 소개1. 나이키 스포츠 회사 소개나이키는 스포츠 선수들의 경기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에서 출발한 회사이다. 공동 창업자 중 Phil Knight(필 나이트)는 대학 중거리 육상 선수였으며, Bill Bowerman(빌 바우어만)은 육상 코치였다. 이들이 함께 기록향상을 위한 스포츠화를 개발하고자 했던 바램이

  • [건설산업론] 스포츠시설 건설사업의 현재와 전망
  • 테니스장, 씨름장, 간이운동장, 체육관, 전천후 게이트볼장, 수영장, 롤러스케이트장, 사격장, 국궁장, 양궁장, 승마장, 골프연습장, 조정카누장, 빙상장 등 20가지로 나눌 수 있다. 각 경기장은 시설분류기준에 따라 또 세부적으로 나뉘며, 경기장 규격이 정규수준에 미달되는 시설은 비정규 시설로 구분된다. 각 시도별 스포츠시설과 종목에 따른 현황을 알아보자. 2-1 각 도시별 스포츠 시설2009년 문화관광부에서 조사한 전국공공체육시설을 보면 서울,

  • [글로벌경영] 나이키 nike의 국제경영전략
  • 스포츠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Hiphoop 농구대회, 프리미어 컵 유소년 축구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스포츠 활성화와 저변 확대에 기여하고 있으며,. 2002 월드컵에서 맹활약한 국가대표 축구팀, 연 고려대 5개 체육팀, 국가대표 테니스 팀 및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인 박지은 선수 등 우리나라 주요 스포츠 선수와 팀들 또한 후원하고 있다. 현재 (주) 나이키 스포츠에는 240여명의 인원이 영업, 마케팅, 신발, 의류, 용품, 인사, 재정, 물류

  • [마케팅조사] 라코스테(라코스떼, lacoste)의 이미지 재고를 위한 프로모션 전략
  • 대한 관심 유도- 클럽 파티, 테마 파티 등 개최.- 20-30대의 주요 관심 대상 제품의 브랜드(노트북, MP3, 패션 잡화 등)와 연계하여 홍보함으로써 젊고 발랄한 이미지 형성과 함께 시너지 효과 창출.유럽,미국 등지에서의 젊고 고급스러운 이미지 집중 홍보Ⅵ. 결론조사 결과의 시사점조사의 가치조사의 한계현장을 직접 뛰어봄으로써 소비자들의 생생한 반응과 기업의 의도 및 노력을 파악할수 있었음. 이를 바탕으로 기업의 타겟 및 제품에 관한 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