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화론과 창조론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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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서 론

모든 생물들은 공동조상에서 유래되었으며, 생물들의 계보는 세대에 따라 계속 분화하기 때문에 생물계가 오늘날과 같이 다양해졌다는 진화론. 이 이론은 1859년 다윈에 의해 발표된 후 오늘날 과학계를 주름잡는 이론이 되었다. 그런데 다윈이 종의 기원을 쓰게된 계기는 무엇이었을까? 다윈의 저서를 언급하기전에 반드시 알아야할 인물이 있는데, 그 인물은 영국인 찰스 라이엘 (Charles Lyell. 1797~1875) 이다.
라이엘은 대학때 법학을 전공하여 변호사에 이르렀지만 지질에 대한 호기심이 그를 지질학자로서 더욱 명성을 얻게하였다. 그는 자기 재산을 가지고 유럽과 미국의 특징적인 지형을 직접 탐사하고 이론을 검증하는 가운데 1830년 ‘지질학 원리 (Principles of Geology)’ 라는 저서를 출판하였다. 라이엘은 이 저서에서 오늘날 지질의 연대기를 정하는데 필요한 많은 정보와 원리를 제공하였다. 그 중 가장 의미있는 대의는 ‘지표가 지질시대의 오랜기간을 걸쳐 물리적․화학적․생물학적 과정을 통해 이루었다.’ 는 내용이었다. 라이엘의 이러한 연구는 생물의 진화에 관심을 가진 학자들에게 커다란 힘이 된다. 왜냐하면 생물의 진화는 짧은 시간, 즉 1~2억년으로는 도저히 설명될 수 없었기 때문이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

1. 칼 세이건, 앤드루 얀. 잃어버린 조상의 그림자. 고려원 미디어.
2. Britanica World Encyclopaedia. 동아일보사. 1993.
3. 동아 세계 대백과사전. 동아출판사. 1983.
4. 필립 E 존슨. 심판대 위의 다윈.
5. 다윈. 종의기원. 삼성출판사.
6. J. 몰트만. 김균진역. 창조안에 계신 하나님. 한국신학연구소. 1991.
7. 조정일외. 신비한 생물창조 섭리. 국민일보사. 1994.
8. 김종배. 신비한 인체창조 섭리. 국민일보사. 1993.
9. 데니스 피터슨. 김용준역. 만물기원과 창조신비. 나침반사. 1992.
10. 창조과학국제심포지움논문집.(Proceeding of International Symponium On Creation Research) 한국창조과학회. 1991.
11. 데니스 피터슨. 김용준역. 고대인간과 첨단문명. 나침반. 19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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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사상] 진화론과 창조론의 비교
  • 창조론은 이 실제 세계가 전지전능한 창조자 없이는 결코 존재할 수 없음을 확신한다.참고문헌 1. 칼 세이건, 앤드루 얀. 잃어버린 조상의 그림자. 고려원 미디어. 2. Britanica World Encyclopaedia. 동아일보사. 1993.3. 동아 세계 대백과사전. 동아출판사. 1983.4. 필립 E 존슨. 심판대 위의 다윈. 5. 다윈. 종의기원. 삼성출판사. 6. J. 몰트만. 김균진역. 창조안에 계신 하나님. 한국신학연구소. 1991.7. 조정일외. 신비한 생물창조 섭리. 국민일보사. 1994.8. 김종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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