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과 수업지도안 - 배드민턴 수업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문내용
단원의 성격
1. 단원 설정의 의의
인간은 움직임에 대한 기본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놀이나 게임 활동에 지속적으로 참여해 왔다. 이러한 신체 활동은 다양한 형태가 있는데, 라켓을 이용한 운동도 이와 마찬가지이다. 초창기에 단순한 게임 형태였으나 점차 다양한 계층에서 많은 인원이 참여하게 되고 또한 아이들의 수준에 맞춘 테크민턴 이라는 뉴스포츠도 활성화되고 있다. 도구와 규칙이 정비되어 최근에는 생활 체육 배드민턴 동호회도 늘어나는 추세이다. 체육학과와 전공을 활용하여 현시점에서도 활성화 되어 있는 배드민턴 수업을 통해 아이들이 좀 더 배드민턴과 친숙해지고 성장은 빠르지만 허약한 아이들의 체력증진을 도모하기 위해서 이 수업을 선정해 보았다. 이 단원에서는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의 수준에 맞는 기초적인 배드민턴 자세와 경쟁 활동을 통해 여러 가지 운동기능을 종합적으로 필요로 하는 게임을 수행함으로서 심동적·인지적·정의적 영역의 학습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체육 교육 수업지도안] 이해중심 게임 수업 모형 -6학년 Ⅲ. 게임 활동(야구형 게임)
  • 수업 지도안1. 세안 학년6학년 차시4/4교과명 체육수업시간40분단원대단원명 1. 구기 활동소단원명4) 간이 발야구 게임하기학습 주제 간이 발야구 게임을 위한 전략을 구성하고 직접 게임하기학습 목표․ 정확하게 공을 차고, 받을 수 있다.․ 발야구 게임의 다양한 전략을 이해한다.․ 공정하고 협력하는 태도를 기른다.학습 형태이해중심 게임 학습 학습 자료게임 설명판, PPT자료, 간이 게임 도구, 활동지단계학습형태교수-학습 활

  • [체육과 교수 학습계획안] 육상 수업지도안
  • 체육부장의 구령에 상호간에 인사한다.-기구정리를 한다.5-부상학생 파악-운동 후 손을 씻는 습관을 갖도록 유도3.형성평가내용형성평가1. 미디엄 스타트 방법을 이해할 수 있는가?( 상. 중. 하 )2. 미디엄 스타트를 정확하게 할 수 있는가?( 상. 중. 하 )3. 경기를 통한 상호간 협동하는 태도를 가졌는가?( 상. 중. 하 )느낀점○ 단거리달리기의 출발법을 실시하고 난 후 자신이 보충해야 될 점과 느낀 점을 간단히 쓰세요?MEMO4.수업협의록본

  • 체육과 교육 수업지도안 하나로 수업 모형 4학년 농구형 게임 농구형
  • 수업진행을 구상했어야 했다. 이 두 가지 문제를 고민한 끝에 내린 결론은 농구였다. 어떻게 보면 가장 무난한 선택이었는데 앞으로 교직생활에서 좀 더 새롭고 발전적인 체육 수업을 하기위해서는 시설과 교사의 역량이 매우 중요한 요소가 되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들었다.나. 지도안 구성우리 조는 서로 과가 다른 6명의 인원으로 구성되었다. 같은 과라고 해서 시간표 및 개인적인 스케줄이 같지 않은 것은 너무나 당연했다. 하지만 어쨌든 현실적으

  • 체육과 학습 지도안 경쟁 활동을 통해 협동심 기르기
  • 지도안1. 단 원 : 6-3-1. 배구형 게임하기2. 학습 주제 : 간이 배구형 게임에 대해 알아보기(1/8)3. 학습 목표 ◦배구형 게임의 기본기능의 중요성을 안다.◦모둠원들과 협동심을 갖고 게임에 참여한다.◦놀이에 적극 참여하며 규칙을 준수하는 태도를 지닌다.4. 예습적 과제 ◦배구공을 최대한 오랫동안 다양한 방법으로 받아 보고 오기◦배구공, 모둠 조끼, 운동복, 콘, 음악, 영상5. 학습 활동 과정단계(분)학습 요소예상되는 발문과 응답자료 및

  • 교수 학습지도안- 체육 교과 체조의 기본 동작 즐겁게 구르기를 해봅시다
  • 지도안교 과체 육일 시2007년 6월 7일 목요일주 제체조의 기본 동작, 즐겁게 구르기를 해봅시다.차시1 / 4대 상도움반 남자 1명, 여자 6명장소체육관지도교사학 습목 표가 모둠․ 줄을 서서 순서에 맞추어서 구르기 동작을 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온 몸(손, 머리, 등, 발)의 협응을 맞추어서 구르기 동작을 할 수 있다.․ 앞, 뒤구르기를 실시한 후 준비 동작으로 돌아갈 수 있다.나 모둠․ 수업에 흥미를 느끼고 참여를 할 수 있다.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