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 생활지도와 상담] 기본 생활습관 형성의 의의와 지도 원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목차
1. 기본 생활습관 형성의 의의
2. 기본생활습관의 지도원리
3. 기본 생활 습관의 내용
Ⅱ. 기본 생활습관의 지도계획 및 지도 방법
1.‘바른 생활’ 교과 운영과 기본 생활 습관 지도
2. 일과 계획과 기본 생활 습관 지도
3. 기본 생활 습관의 지도 방법
Ⅲ. 바른생활과 교육과정
1. 성격
2. 주요 지도 내용 요소의 선정 원칙
3. 바른 생활과에서 제시하고 있는 교수․학습 방법의 중점
Ⅳ. 지도의 실제
1. 인성 교육의 원리
2. 인성 교육의 방향
3. 인성 교육의 지도 내용
4. 인성 교육을 위한 읽기 자료의 활용 방안
Ⅴ. 학교 방문을 갔다와서
Ⅵ.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기본 생활습관 형성의 의의

아동기는 가소성이 풍부한 시기로서 기본 생활습관을 형성하는데 가장 중요한 시기이다. 기본 생활 습관이 형성되는 아동기는 발달의 양상이 미분화된 통합적 성격을 지니며, 지적 신체적으로 발달과 성장을 해 나가는 과정이 있기 때문에 위기를 위기로서, 문제로 문제로서 인식하지 못하고 있다. 따라서 아동의 생활지도는 아동의 성장․발달에 관련된 모든 문제를 다루며, 특히 아동이 생활 속에서 이루어져야 효과가 있게 된다.

아동생활지도란 아동 각자가 자기 자신에 대한 이해를 깊게 하여 자율적이고 자주적인 생활습관을 가지고 보다 안정되고 통합된 성장과 발달을 하도록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도와주는 과정이다. 따라서 아동의 생활 지도는 아동의 생활과 관련시키고 아동이 생활을 영위하는 가운
참고문헌
Ⅵ. 참고 문헌

․이시용 외3명. 아동 생활지도와 상담. 교육과학사 2000
․정용부 외2명, 아동 생활지도와 상담. 학지사 1998
․교육부 ,초등학교 교육과정 해설(Ⅱ). 대한교과서. 199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