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복지론] 아동의 권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아동복지론] 유엔아동권리협약 - 유엔아동권리협약의 구성, 유엔아동권리협약의 일반원칙, 자유권적 권리와 사회권적 권리, 유엔아동권리협약의 의의
- A+ 아동권리 침해사례와 인권교육현황_사회복지 아동복지론
- [아동복지론]아동의 기본권리가 침해된 기사 및 사례를 조사하고, 현재 시행되고 있는 아동의 기본권을 보장하기 위해 만들어진 아동복지 서비스의 실제를 소개한 후 바람직한 정책적 대안에 대하여 논하시오
- 아동복지론] 아동권리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바탕으로 아동권리에 대한 국제 협약 내용을 고찰해 보시오
- [아동복지론] 아동의 기본권리와 기본원칙에 대해 설명하고 권리주체로서 아동권리의 중요성에 대해 의견을 작성하시오
- 하고 싶은 말
- 본문내용
-
1.아동복지의 개념과 의의
(1)아동의 개념과 권리
교 육법에서는 만 6~만12세까지를 초등의무교육을 받아야 할 학령아동으로 규정하고 있다. 아동기는 신체적 사회적 정서적 지적발달의 속도가 매우 현저하므로, 이를 다시 아동정기와 하동후기로 나누기도 한다.즉 6~8세를 아동전기, 9~12세를 아동 후기로보며 3~5세를 유아기 아동기 이후인 12~14세를 청소년전기라한다.
아 동에 대한 견해는 시대적 사회적 배경에 따라 다르게 발전해왔다. 로크는 백지설을 루소는 프뢰벨을주장하였지만.현대적 관점에서 아동은 발달하는 존재, 전인으로서의 존재, 독립된 인격체로서의 권리주체, 독자적 존재로서의 아동으로 개념화 한다.
1989년 국제연합은 아동권리협약을 채택하였고 그내용은 제공, 보호,참여의 개념으로 이해되며 이는 아동권리의 신장단계를 나타내기도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동복지론] 아동권리의 개념과 유형 등에 대해 알아보고 이를 토대로 아동권리 존중의 실례를 2가지 이상을 제시하시오
- [아동복지론] 아동권리의 개념과 유형에 대해 구체적으로 쓰고 아동권리를 존중할 수 있는 실천방안에 대해 기술하시오
- [아동복지론] 아동 권리 사상의 주요 핵심은 무엇이며, 서구와 우리나라의 아동권리사상의 발전과정을 비교
- 유엔 아동권리 협약의 4대 기본 원칙을 서술하고, 4대 아동권리가 침해된 사례를 서술하시오
- [아동복지론] 아동권리의 중요성을 이야기 하고 부모의 역할이 아동의 성장과 발달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논의하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사회복지실천기술의 개념과 특징에 대해 설명하고, 사회복지사의 가치에 대해 서술하시오.
- [매스컴과 현대사회]영화 `트루먼쇼`가 보여주는 현대매스미디어에 대한 비판
- 구문 의미 이해력 검사
- 광고학, 광고의 역기능이 무엇인지 알고 있는 대로 기술하시오
- 2주 1강에서 성격 5요인 이론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성격 5요인에 비추어 자신의 성격을 분석해보세요
- A+ 효과적인 리더의 행동의 두 유형을 설명하라
- A+우리나라 기업가(대기업 또는 벤처기업, 중소기업등)의 창업정신, 창업과정,
- 청소년복지의 발전과정을 단계별로 기술하고, 우리나라 청소년복지의 발전방향을 제시해 보시오
- [사회복지] 국제결혼 이주여성- 여성결혼이민자-의 국내생활 적응의 문제점과 개선 방안
- [사회문제론] 환경문제와 사회복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