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관계론 - 직장에서의 인간관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문내용
지금 나를 포함한 대부분의 학생들은 좋은 직장을 갖기 위한 하나의 과정 속에 있다. 결국 목표는 비슷하지만 우리들은 현재 학업에 열중하고 있기에 직장생활을 하면서 생기는 인간관계에 대해 미리 준비할 수 있는 여유를 갖기 힘들다. 그렇기에 난 이번 인간관계론 레포트에 나에 이러한 뜻을 반영하고자 한다.

직장생활에서의 인간관계를 잘 유지하는 것이 어떤의미가 있을까? 우선 나는 인간관계란 무엇인지에서 접근을 하려고 한다. E. Mayo 등 하버드 대학의 경영학교수들이 호손(Hawthorne)연구를 통해 인간관계론(human relations)에 대한 틀을 마련했는데, 호손 효과(Hawthorne effect)는 관리자가 작업장에서 가시적인 작업조건의 변화를 일으키기 보다 특별한 관심을 종업원에게 주면 바로 그 관심 때문에 생산성이 증대됨을 의미하는 개념으로 설명 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