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교육개론 - [광고와 성] 광고속의 성적 어필에 대한 분석과 문제점 및 그 영향과 나아갈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목차
서론
1. 광고속의 성? 그 시작은?

본론
2. 광고속의 성
2-1. 광고속의 여성
2-2. 광고속의 남성
3. 광고카피속의 성적문구
4. 광고속성이 우리에게 끼치는 영향

결론
5. 문제에 대한 고찰의 필요성

본문내용

1. 광고속의 성? 그 시작은?

우리는 수많은 매체를 통해 광고를 접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손, 발길이 닿는 곳은 어디에서나 광고가 있다고 말해도 지나친 말이 아닐 정도로 지금 우리는 광고의 홍수 속에서 살고 있습니다. 버스 안에서, 지하철 안에서, 집 안의 TV나 라디오를 통해서, 길거리에서 우리는 매일 매일 광고를 접하면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광고를 통하여 상품을 소비자에게 알리는 광고주들과 광고대행사의 사람들은 어떻게 하면 상품을 짧은 시간에 더 많은 사람들에게 더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을까를 고민하고, 광고를 접하게 되는 소비자들은 자신에게 필요한 물건의 정보를 얻기 위하여 광고를 보고 상품을 결정하게 됩니다. 광고는 그 상품의 이미지를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한국의마케팅사례』 이두희, 박영사.
『광고학 개론』 이명천, 커뮤니케이션북스.
『광고로 보는 한국 화장의 문화사』신인섭, 김영사, 2002. 09.
『광고로 읽는 한국 사회문화사』 마정미, 개마고원 펴냄, 2004. 11.
『현대사회와 매스미디어』이정춘, 나남출판사
『MetroSexual의 등장과 남성 대상 마케팅 붐』 최성아, emars.
네이버 뉴스, 엠파스 뉴스, 싸이월드 미니홈피 게시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가족복지] 우리나라 가족복지정책
  • 영향을 줄 것인가에 대한 관심이 크다고 할 수 있다. 이에 의해 본문에서는 가족복지정책에 대하여 기본개념을 정립한 후 우리나라 가족복지 정책의 현황과 어떠한 문제점을 내포하고 있는지를 분석한 후 이를 토대로 정책상의 과제와 발전방향에 대해 논해 보기로 한다.본 론 Ⅰ. 가족의 이해1. 가족의 개념가족의 개념 정의는 사회마다 다양하다. 하지만 공통적으로 공동의 거주, 경제력 협력, 그리고 생식의 특성을 갖는 사회집단으로 부부와 그들

  • [문학과 기독교]현대문화 속에 나타나는 음란성
  • 및 대안)5. 나가는 문 1. 들어가는 문우리가 날마다 접하는 신문이나 텔레비젼, 교양강좌나 젊은이들의 저항운동,정치 토론중에 자주 거론되는 핵심 단어 (예컨대 교육개혁, 도시계획, 생산성 향상과 저하, 환경오염 여가활동,과학과 기술의 위치 ,광고의 영향,통신매체의 활용,기존 가치계게 몰락에 대한 우려등이 두드러 지게 나타나게 되는데 여기서 문제점으로 여겨지는 것이 문화개념의 도구화이다. 이것을 쉽게 말해 문화철학은 그 자체로 하나

  • [화장품산업][화장품][화장][화장품산업 저가요인][화장품산업 동향][화장품산업 중국진출 전략]화장품산업의 저가요인, 화장품산업의 동향, 화장품산업의 중국진출 전략, 향후 화장품산업의 제고 과제 분석
  • 대한 교육4. 한인대상 수출정책 탈피와 중국시장 개척5. 한국적인 제품 개발Ⅵ. 결론참고문헌Ⅰ. 서론광고 속의 신체에 관해 논의한 연구들도 다수 있는데, 그 내용을 구분하면 크게 광고에 등장한 모델의 신체매력이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력을 다룬 연구들, 모델의 신체이미지 유형에 따른 광고효과의 차이에 관한 연구, 모델의 성역할(sex-role)혹은 성별이미지에 초점을 둔 연구들, 그리고 광고의 비현실적인 아름다움(unrealistic beauty)이 개인에게

  • 현대 사회와 루키즘
  • 그 영역을 넓혀 사회적인 문제로까지 대두한 것이라고 볼 수 있겠다.(2)사회적 측면-대중매체의 영향현대 사회의 거의 모든 대중매체에서는 외모가 출중한 인간들로 채워져 있다. 특히 TV는 잘생긴 사람들이 텔레비전 화면을 지배하게 함으로써 잘생긴 이상형을 무의식 속에 전달한다. 게다가 못생긴 사람들에 비해 잘생긴 사람들은 보통 사회적 능력이 뛰어나고 지성적이며 성격이 좋고 도덕적인 동시에 재미있는 사람으로 묘사됨은 물론, 프로그램

  • 섹슈얼 마케팅 레포트
  • 대한 갈증으로 표현여성의 목을 타고 내리는 갈색빛 액체에 매혹되는 모습제품명과 광고의 적절한 매치광고속의 섹슈얼함이 고객의 심리를 자극남양유업 – 프렌치 카페SEXUAL ADVERTISING(국내)네덜란드의 보험회사 광고초반 섹슈얼함을 부각시켜 고객의 시선을 집중친숙한 “아담”과 “이브”를 모티브후반에는 유머스러움으로 어필Centraal BeheerSEXUAL ADVERTISING(해외)영국의 스타킹 명가남자의 심리를 통한 제품 표현여성의 섹시함을 제품의 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