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개론] 고객가치의 개념과 가치창조경영의 필요성 및 가치창조경영 사례로 본 향후 가치창조경영의 방향 심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목차
Ⅰ. 서론
Ⅱ. 고객가치의 개념
Ⅲ. 가치창조경영의 필요성
1. 고객자본이란 무엇인가
2. 기업가치는 무엇인가
3. 지적자본이 중요하다
4. 고객가치 창조가 경영의 핵심이다
Ⅳ. 가치창조경영 사례
Ⅴ. 향후 가치창조경영의 방향
Ⅵ.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과거의 가치 추가적 전략(Value-added strategy)은 가격 요소보다는 좋은 품질, 더 많은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가치를 증대시키려고 노력해 왔다. 하지만, 극심한 경기침체의 상황에서 소비자들은 품질이나 서비스보다는 가격 요소에 더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즉, 과거에 소비자에게 소구되던 가치가 현재에는 소구되지 않는 상황에 직면하게 된다. 따라서 소비자가 원하는 가치란 시대상황, 경제적 상황에 따라서 달라진다고 할 수 있다. 또한 일반적으로 고객이 제품의 가치를 높게 평가한다면, 구매가 촉발되어 수익성이 좋아지고 시장점유율을 높일 수 있으며, 이로 인해 기업의 가치는 증대된다고 알려져 있다. 하지만 기업이 우수한 가치의 창출이 직접적으로 기업가치의 증대로 이어지는 것은 아니다. 고객지각가치가 어떤 조건을 만족시켰을 때 기업가치의 증대로 이어질 것이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 강순희 외(2001), 기업교육훈련 투자의 현황과 과제, 한국노동연구원
▷ 공병호, 창조경영과 변화경영
▷ 권신민(1997), 경제적부가가치와 주식의 인과관계에 관한 연구,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신순철, 창조경영과 한국경제, 신한 FSB리뷰, 휴리넷 마케팅전략연구소
▷ 이유 외 2명(1998), 시장부가가치를 이용한 기업가치평가에 관한 연구, 산업과 경제
▷ 정형진(2001), 가치창조경영에 관한 연구, 대전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12 공채대비 자기소개서 모음 300개(기업별,직종별)
  • 및 개인 경쟁력 사항1학년: 농구동아리 매니저로 활동, 조직에 필요한 인간관계 형성과 활발한 성격, 남자에게 뒤지지 않는 술실력을 배움 2학년: 여름방학 때 소원하던 유럽배낭여행을 감 ,이 시기부터 영어공부의 필요성을 깨닫고 무역학과 학생으로 필요한 영문서식 작성하기, 무역법규, 영어회화 등을 배우기 시작함. 경영학 복수 전공 시작. 3학년: ○○○와 ○○○의 섬유 및 패션에 대한 비교론 ○○경제의 분석 에 대한 논문 집필했음. 또한

  • 경영학 교양과목 토론 6과목
  • 본인이 최고 경영자라면 인적자원개발을 위해서 아주 일부에게만 학습 기회를 주기보다는 모든 종업원들에게 학습기회를 골고루 부여하되, 좋은 성과를 내는 종업원들에게는 추가적인 학습의 기회를 줄 수 있는 방향으로 유연한 인적자원개발을 추구할 것이다. 이러한 주장을 하는 이유로는 우선, 일부 고성과자들에게만 인적개발의 기회를 준다면 소수의 훌륭한 인재들을 기르는 데에 효과적일지는 모르겠으나, 소수의 인재들을 기른다고 하여도, 그

  • ◆대입◆자기소개서◆학업계획서◆합격생의 [학교별/학과별]BEST 예문35(+추천서 +면접 +논술)[대학/대학원]
  • 본이나 유럽 쪽으로 배낭여행을 하면서 견문 또한 높이고 싶습니다. 특히 일본의 젊은이들이 많이 모인다는 하라주쿠나 유럽의 프랑스 쪽으로 가고 싶습니다. 이러한 경험은 우리나라 안에서 우물 안 개구리로만 자라왔던 저에게 세계 시장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는 기회를 줄 것입니다. 또, CEO가 되기 위해서는회계는 필수적이라고 생각합니다. 고등학교에서 흥미를 느낀 회계 덕분에 경영학에 관심이 생겼습니다. 체계적이고, 무언가 딱 맞아

  • [취업자료] 2009년 성공취업에 대한 모든 것 - 이력서 & 자기소개서 작성부터 면접까지
  • 및 입사지원서 작성요령1. 이력서, 입사지원서의 개념(1) 이력서란이력서란 취직이나 입사 또는 어떤 단체의 공직에 취임하는 데 주로 쓰이는 자신의 경력을 적은 문서이다. 자신의 출생으로부터 오늘날까지의 자취를 일목요연하게 일정한 기재요건에 따라 남에게 보여주기 위해 작성된 것이며, 이는 자신의 모든 것을 비추는 거울이라 할 수 있다. 다시 말해, 취업에 있어 가장 기본적이며 중요한 양식이 바로 이력서이다. 이력서는 인적사항(이름,

  • [문화경제학] CASINO 산업(카지노산업)
  • 분석 제4절 국내 카지노 산업의 문제점 1. 카지노 산업의 법․제도상의 문제 2. 전문인력 수급 문제 3. 인식 부족과 이미지 문제 제 4 장 카지노 마케팅 전략제1절 마케팅 전략 구성이론 1. 관광시장 결정 요인 2. 서비스 마케팅 3. 카지노 마케팅의 특성 4. 카지노 마케팅 믹스 5. 카지노 고객유형 및 고객특정 분류 제2절 P 카지노 마케팅 전략 1. P 카지노 현황 2. 목적 시장에 따른 카지노 상품 기획 3. P 카지노 이용 고객 사례 4. P 카지노 업체에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