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개론] 고객가치의 개념과 가치창조경영의 필요성 및 가치창조경영 사례로 본 향후 가치창조경영의 방향 심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목차
-
Ⅰ. 서론
Ⅱ. 고객가치의 개념
Ⅲ. 가치창조경영의 필요성
1. 고객자본이란 무엇인가
2. 기업가치는 무엇인가
3. 지적자본이 중요하다
4. 고객가치 창조가 경영의 핵심이다
Ⅳ. 가치창조경영 사례
Ⅴ. 향후 가치창조경영의 방향
Ⅵ.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과거의 가치 추가적 전략(Value-added strategy)은 가격 요소보다는 좋은 품질, 더 많은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가치를 증대시키려고 노력해 왔다. 하지만, 극심한 경기침체의 상황에서 소비자들은 품질이나 서비스보다는 가격 요소에 더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즉, 과거에 소비자에게 소구되던 가치가 현재에는 소구되지 않는 상황에 직면하게 된다. 따라서 소비자가 원하는 가치란 시대상황, 경제적 상황에 따라서 달라진다고 할 수 있다. 또한 일반적으로 고객이 제품의 가치를 높게 평가한다면, 구매가 촉발되어 수익성이 좋아지고 시장점유율을 높일 수 있으며, 이로 인해 기업의 가치는 증대된다고 알려져 있다. 하지만 기업이 우수한 가치의 창출이 직접적으로 기업가치의 증대로 이어지는 것은 아니다. 고객지각가치가 어떤 조건을 만족시켰을 때 기업가치의 증대로 이어질 것이다.
- 참고문헌
-
참고문헌
▷ 강순희 외(2001), 기업교육훈련 투자의 현황과 과제, 한국노동연구원
▷ 공병호, 창조경영과 변화경영
▷ 권신민(1997), 경제적부가가치와 주식의 인과관계에 관한 연구,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신순철, 창조경영과 한국경제, 신한 FSB리뷰, 휴리넷 마케팅전략연구소
▷ 이유 외 2명(1998), 시장부가가치를 이용한 기업가치평가에 관한 연구, 산업과 경제
▷ 정형진(2001), 가치창조경영에 관한 연구, 대전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개인, 가족, 집단 대상 사회복지실천의 특성과 실천기술을 비교하시오 (1)
- 정서행동장애에 대한 다양한 이론 모델 중 신체생리 모델과 심리역동 모델의 기본적인 견해 및 원인에 대하여 비교하여 설명하세요
- (아동수과학) 그림자, 손그림자놀이 수업계획서, 모의수업계획안
- 조현병을 가진 사람의 재활과 회복을 위한 지역사회 개입
- 사회복지법의 형성에 대해 설명하고 우리나라 사회복지법 중 하나를 선정하여 법의 개념 및 향후 개정되어야 할 내용에 대해 본인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 [인간관계론] 인간관계에 있어서 개인차의 내용을 설명하고 자신의 경험을 예를 들어 기술
- 사회복지법의 형성에 대해 설명하고 우리나라 사회복지법 중 하나를 선정하여 법의 개념 및 향후 개정되어야 할 내용에 대해 본인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 이자카야 선술집 사업계획서
- 본인 가족 혹은 지인 가족의 발달주기를 설명하시오
- 자기 자신 혹은 주변 사람들 중 한 사람을 대상으로 과제중심모델에 입각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